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예뻐지는 홈케어] 동안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365일, 매일매일 동안 피부 만들기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이웃님들, 굿모닝^^ 오늘 아침, 스킨케어는 꼼꼼하게 하셨나요? 메이크업과 피부관리가 여성의 전유물이라 여겨졌던 예전과는 달리 요즘은 남성분들 사이에서도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걸 실감하게 되는데요. 흔히 피부는 타고나는 게 절반이라고 하죠. 하지만 그거 아세요? 꾸준한 노력과 생활 습관이 그 '타고 나는'을 따라잡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요. 동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처럼 말이에요^^ 타고난 토끼가 자신의 능력만 믿고 게으르게 꾸물꾸물 스스로를 방치할 때, 부지런한 거북이들은 꾸준히, 쉬지 않고 스스로를 가꿔 나간다는 사실-! "어머낫, 한 살 더 먹어서 그런가봐. 주름이 늘었어- 흑흑" 오늘도 거울을 붙잡고 한탄하고 계실 여러분을 위해 오늘은 값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도, 집에서 누구나 동안피부를 만들 수 있는 다섯 가지 습관을 귀띔해 드리려고 해요. 예뻐지는 홈케어, 피부 좋은 사람들의 다섯 가지 습관! 바로 지금 공개해 드릴게요♡ 쏙쏙 담아가세요!

 

 


 

Everyday, 동안 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1.

AM 7: 00  물이 보약, 아침 기상 직후 물 한 잔 클리어!

 

이웃님들은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시세요? 흔히 알고 계시듯 하루 2L 이상(8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여러 가지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물'은 피부엔 보약이라고도 할 만큼 물을 얼마나 마시느냐가 피부의 상태에도 영향을 미친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물은 무병장수의 비결이라고도 하는데요. 아침 기상 직후 공복에 물 한잔을 마시는 습관은 건강한 아침을 여는 습관이자 좋은 피부, 예쁜 몸매를 만드는 시크릿 TIP이랍니다. ^^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마시는 물 한잔은 자는 동안 폐와 피부 호흡을 통해 배출된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해요. 너무 차가운 물은 장이 놀라 안좋은 효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약 10-15도 사이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게 좋답니다. 하루 700-900ml의 물이 피부와 폐를 통해 증발된다고 하는데요. 요즘 같은 건조한 계절엔 그 폭이 증가하기 때문에 꼭! 마시는 물로 보충을 해주어야 적절한 피부 수분밸런스를 유지할 수가 있다는 거! 기억하세요♡ 크리지기는 컵에 온수 절반, 냉수 절반을 받아 일어나자 마자 마시기 시작한 지 일 년이 넘었는데요. 처음엔 챙겨 마시기가 번거로왔는데, 이제 습관이 되어 아침에 일어나면 자동으로 걸어가 마실 수 있게 되었답니다.



Everyday, 동안 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2.

AM 8: 00  세안 직후 수분을 잡자! 3초 보습법 

 

화장한 뒤의 저녁 세안은 꼼꼼히 하는데, 아침 세안은 고양이 세수로 가볍게 끝내는 분 계시죠? 이런 습관은 NO,NO! 밤 사이 공기층을 떠돌아다니는 오염물질이 피부에 내려 앉아 피부의 피지층과 섞여 모공을 막는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에 아침 세안 역시 꼼꼼하게 뽀드득 뽀드득 해주셔야 한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흔히 알고계신 세안에 대한 잘못된 상식 중 하나가 아주 뜨거운 물로 모공을 열어 주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우리가 세안하는 짧은 시간 동안에는 아무리 뜨거운 열을 가해도 모공이 완전히 열리지 않기 때문에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오히려 피부를 더 예민하게 만들고 모세혈관을 자극하는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올 수 있어요. 때문에 모든 세안은 미온수로 하고, 대신 마무리를 차가운 물로 해주는 게 올바른 습관이랍니다. 세안 전 손을 깨끗히 먼저 씻고, 폼클렌징 또는 비누는 얼굴에서 거품을 내려 하지 말고, 손에서 또는 버블메이커를 사용해 충분히 먼저 거품을 낸 다음 그 거품을 이용해 세안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세안을 마친 다음, 얼굴의 표면에 묻어 있는 물방울은 수건으로 닦아냄과 동시에 엄청난 속도로 증발하기 시작하는데요. 피부 표면의 수분 소실이 가장 많은 때가 바로 세안 직후라는 거 알고 계시나요? 피부 좋다하는 여배우들의 동안피부 비법을 들어보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3초 보습법!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화장실에 스킨케어 제품을 구비해두고 바로바로! 세안을 마친 후 3초 안에 스킨케어를 하라는 얘기를 하잖아요. 그런데 막상 해보려고 하면 그게 참 쉽지 않다는 걸 아실거에요. 이미 스킨 뚜껑을 열고 화장솜을 꺼내 더는데 3초는 훌쩍 지나가  버리니까요. 또 샤워 후 습기가 많은 화장실 안에서 스킨케어를 마친다는 건 여간 힘든 일이 아니랍니다. 

 

자 여기서 시크릿 TIP! 미스트를 적극 활용할 것! 피부의 물기를 닦아내면서 한 손은 미스트를 들어요. 그리곤 바로 칙칙^^ 미스트는 보습력이 좋은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것 중 적절히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칙칙 뿌려주면, 샤워를 마치고 옷을 챙겨 입고 나와 화장대로 가기까지의 1분 동안 내 피부의 증발하는 수분을 꽉 잡아주어 꿀광피부를 만들어 준다는 거! 이 팁은 크리지기가 겨울철 들어 시작한 습관인데요-! 시간이 흐를수록 그 효과를 몸소 체험하고 있어요-! 화장도 훨씬 잘 먹는다는~~ 겨울철 자주 뜨는 화장때문에 고민하시는 이웃님들, 허옇게 일어나는 각질 때문에 고민이신 남성분들께 모두 강추드려요♡

 

 

Everyday, 동안 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3.

AM 9: 00 - PM 6: 00  몸이 건강해야, 피부도 건강하다! 

 

집 밖을 나서는 순간부터 우리 피부는 엄청난 적들에 둘러싸이게 된답니다. 기온차가 심한 실내외를 오락가락 하는 동안, 뜨거운 히터 바람에 노출되는 순간, 바쁘다는 핑계로 대충 끼니를 때우고 화장실에 자주 가기 귀찮다고 물을 멀리하는 그 사이! 여러분의 피부는 야금야금 영양분을 빼앗기고 조금씩 시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셔야 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자외선은 365일 피부의 강력한 적이기 때문에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건 필수^^ 적당한 실내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도록 해요. 또 에어컨, 히터등 냉난방용품의 바람을 직접 피부에 쐬지 않도록 주의하고 건조한 실내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젖은 수건 널어 두기, 넓은 그릇에 물 받아두기 등으로 피부가 숨쉬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데, 맹물만 먹기 지겨울 땐 허브티나, 레몬티 등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비타민을 충전해 주는 것도 수분 보충의 TIP!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가장 활동성이 많은 점심 시간의 식사는 최대한 골고루 풍성하게 드시는 게 좋은데요. 조금 골치 아프더라도 가급적 영양소의 균형을 생각하며 야채도 충분히 챙겨 드시고요.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도록 해요.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 시시 때때로 화장을 수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수정 화장 할때 주로 사용하는 파우더는 모공을 막고 피부층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잦은 수정화장은 피하기! 점심 직후 한번, 퇴근 전 한번 정도가 적당하답니다. 일과시간 중 졸음이 몰려올 땐 아.에.이.오.우! 얼굴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을 습관처럼 해주면 졸음도 쫓고 피부의 탄력을 UP시켜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요. 그리고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 한 가지-!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피부 최대의 적! 마음을 편안하고 즐거운 상태로 유지시켜주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물론 살다보면, 이게 참 쉽지 않다는 거 크리지기도 알아요 ㅠ_ㅠ)



Everyday, 동안 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4.

PM 7:00 - PM 9: 00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더 중요하다! 

 

두 말하면 입아픈 소리이지만,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거 아시죠? 화장을 하지 않는 남성분들도 마찬가지로 저녁 세안에는 아침 세안보단 좀 더 공을 들일 필요가 있는데요. 하루 종일 수많은 유해물질과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된 피부는 아주 많이 지쳐 있기 때문에 조금만 소홀해도 금세 예민해지며 울긋불긋 성을 내기 때문이에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저녁엔 집에 돌아와서 오늘 하루 고생한 내 피부를 쓰담쓰담 달래주기!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 반드시 전용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화장을 꼼꼼히 지워 주신 다음, 세안제를 이용해 세안하는 2중 세안을 지켜 주세요. 자외선 차단제와 일부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경우 일반 폼클렌징, 비누제품 만으로는 완벽하게 지워지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주셔야 한답니다. 피부 타입별로 크림, 오일, 워터 제품을 사용하시면 되는데 지성피부의 경우는 크림, 오일류보다 클렌징워터 타입을 추천드려요.


각질제거의 중요성 역시 이미 수없이 언급된 부분이지만 다시 한 번 짚고 넘어가 볼게요. ^^ 각질제거, 즉 필링은 정말정말 필수! 귀찮고 번거로우시더라도 꼭꼭 챙겨 주셔야 할 습관인데요. 건성 피부는 주 1회, 중복합성 주 2회, 지성 피부는 주 3회까지의 주기를 정하는 게 적절해요. 세안 후 해야 하는 별도의 팩이나 필링제품은 귀차니즘을 유발해 자꾸 생략하게 되는 수가 있으므로 세안할 때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물기 있는 얼굴에 10~30초 롤링으로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군을 선택하기로 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좀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할 땐 주 1회정도 모공청소용으로 팩을 사용해도 좋겠죠? 필링제품 역시 피부타입에 따라 질감 선택이 달라지니, 기호와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예민한 피부의 경우 알갱이가 크고 거친 느낌의 필링제는 피하고 부드러운 젤 타입을 선택하시는게 좋아요. 피로가 쌓인 저녁, 수건에 물을 적셔 전자레인지에 1분땡! 돌린 다음 김을 살짝 빼고 얼굴이 얹어 보세요. 스팀타올은 모공을 쫙- 열어 노폐물을 빼주기 때문에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랍니다. 뽀득뽀득 각질제거를 잘 마친 위에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면 정말 피부가 쏙쏙 흡수하는 느낌이 드는데요. 화장이 겉돌고 보습 제품이 잘 흡수되지 않는 느낌을 받는다면, 각질제거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니 꼭 기억하세요~~~!



Everyday, 동안 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

플러스 TIP 규칙적인 운동은 동안 피부를 부른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피부가 훨씬 탱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운동을 하면,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피부에 공급해주기 때문인데요. 매일, 최소 일주일에 3번- 30분 이상의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건 건강에도,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 나는 정말, 정말 운동할 시간도 에너지도 없다!는 분들은 자기 전 스트레칭을 추천해 드려요~~~! 일주일만 해줘도 몸의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Everyday, 동안 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습관 5.

PM 10:00 - AM 2: 00  피부가 재생되는 골든타임엔, 반드시 숙면을 취할 것!

 

바로 화장을 해야 하는 아침과는 달리, 잠드는 밤엔 좀 더 딥~~~한 스킨케어가 가능한데요. (아침에 기초제품을 너무 많이 발랐다가 화장이 막 밀리는 경험하신 이웃님들 계시죠^^;;) 때문에 밤에는 수분크림 대신 보습력이 좀 더 보강된 수면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요즘은 데일리하게 사용해도 좋을 가벼운 타입의 수면팩이 많은데요. 바르고 씻어낼 필요 없이 그냥 자면 되기때문에 사용하기도 편리하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는 우리 몸에 필요한 성장호르몬과 피부재생 기능이 발휘되는 시기인데요. 이 골든타임에 반드시 숙면을 푹~ 취해줘야 우리 몸의 신체 발란스와 바이오리듬이 안정권에 접어들면서 성장발육과 피부의 재생을 돕는답니다. 따라서 아무리 늦어도 10시엔 잠자리에 들어야 피부가 인체의 자연스런 싸이클에 따라 되살아나는 경험을 할 수 있지요. ㅠ_ㅠ 헛 10시라니요-! 드, 드라마 봐야 하는데...! 이 밤이 가는게 아쉬운 우리들~~~하지만 이 밤의 끝을 잡고 하염없이 깨어 있지는 마시고^^;; 12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어 하루 6~8시간의 수면시간을 확보하도록 해요. 꼭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자! 지금까지 경험에서 우러나온 깨알같은 정보-! 동안피부를 만드는 다섯 가지 TIP을 알려드렸는데요. 히힛 요약해 보자면 결국 잘 먹고, 잘 자되 남보다 조금 부지런해야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얘기!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는 첫인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갖춰두면 우리에게 뼈가되고 살이되는 플러스 요인이에요. *^^* 타고났다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못했다고 해서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피부 나이를 UP해주는 마지막 비법이 하나 있으니까요. 그게 뭐냐고요? 바로 밝고 환한 미소! 시무룩 찡그린 얼굴은 아무리 좋은 피부도 더 나이 들게 하고, 예쁜 미소는 피부톤도 탄력도 올려준다는 거~~~ 그러니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피부관리 TIP은 언제, 어디서나 아름다운 미소를 간직하는 일이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이웃님들, 연습 한번 하고 가실까요? 자자 어깨 쫙 펴고- 스마일~~~^U^/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