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예뻐지는 홈케어] 초복엔 스킨케어를! 상큼달콤 생기 충전, 체리팩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팩/미백팩 만들기/꿀팩 만들기/천연팩 만들기/체리팩 만들기/요구르트팩 만들기/요플레팩 만들기/천연 마스크팩
마스크팩 만들기/마스크시트/체리의 효능/트위스트쉬림프 피자/ 초복 보양식

 

복날♡ 상큼달콤 체리로 생기충전 하세요

 
이웃 여러분~ 안녕하세요! 크리지기는 요즘 여름을 타는 것 같아요..ㅠ 봄탄다, 가을탄다는 말은 자주 들었는데 혹시 여름타는 분 계신가요? 무더운 여름철, 우리 몸은 여러 가지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요. 몇 가지를 꼽아보자면 더위를 먹어 잃어버린 입맛, 번들번들~ 탄력을 잃어버리고 모공이 넓어지는 피부, 열대야에 시달려 잠 못 드는 밤, 불면증 등을 들 수 있답니다. 삼복의 첫째 복날, 초복이 하루 앞으로 성큼 다가왔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몸보신 차원에서 보양식을 챙겨 먹으며 복날을 보내곤 하죠. 물론 삼계탕도 좋지만~ 벌써부터 기가 허한 우리들에게는 좀 더 특별한 보양식이 절실하다는 거~ 그래서~! 크리지기가 준비해 봤답니다. *^^* 두둥!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이하는 우리들을 위한 상큼달콤한 처방! ~한 보양식 대신 제철과일 체리로 피부부터 몸 속까지 생기를 듬뿍 충전할 수 있는 Tip Tip Tip! 우리는 트렌드리더니까~ 복날도 특별하게! 체리와 함께 산뜻하고 달콤하게 몸보신 하기로 해요.

 


여름철 장보러 가면 상큼하고 향긋한 향~! 붉고 선명한 레드빛으로 우리를 유혹하는 과일이 있죠. 바로 체리! ^^ 제철 맞은 체리는 반질반질 반짝반짝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비교적 고가의 과일군에 속하는 체리는 비타민이 풍부해 여러 가지 효능을 지닌 프리미엄 과일이랍니다.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고 많은 체리의 효능
! 지금부터 하나씩 알려 드릴게요. ^^


체리의 효능

식욕증진 > 새콤한 맛과 향으로 입맛을 돋운다.
불면증치료 >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생체리듬을 조절해 주고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피부 미용 > 비타민 C가 풍부해 탄력 있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고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세포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시력 향상 > 비타민 A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눈을 보호해지고 시력을 향상시킨다.
소화 촉진 > 산이 함유되어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변비 예방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 예방에도 탁월하다.
암 예방 >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하여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당뇨 치료 >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증가 시켜 혈액이 포도당으로 흡수되는 것을 억제
                 
당뇨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
간 기능 강화 > 간 기능 활성화해독작용으로 간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빈혈 개선 > 체내 철분을 보충하여 빈혈 예방 및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심혈관 질환 예방 > 체리에 함유된 칼륨 성분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강하시키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골다공증 예방 > 칼슘 성분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소염 효과 > 소염 및 살균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아스피린과 비교해 10배나 높은 소염효과를 지님)
                함유되어 있어 각종 염증 질환을 개선해 준다.
산모 건강 > 엽산 성분이 들어 있어 특히 임신 중인 산모의 엽산 보충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살펴 보니 정말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을 정도로 효능이 탁월한 체리이네요. ^^ 꾸준히 섭취하면 좀 더 건강하게 이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도미노의 여름 신제품 트위스트쉬림프 피자에도 요 체리가 쏙쏙 토핑으로 들어 있는 것 아시죠? 입맛 없고 지칠 때~ 뭔가 맛있는 음식이 생각날 때! 별식으로 함께 해주시면 산뜻하고 달콤한 하루를 선물해 드릴 거예요. *^^*

 


이렇~게 효능이 뛰어난 체리! 먹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 식탁 위에 놓인 체리를 바라보던 어느 날, 크리지기는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번쩍! 체리로 팩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머리를 스쳤고 바로 실천에 옮겨 체리팩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체리, 먹지만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때마침! 계속되는 밤샘 공부에 지쳐 있는 남동생의 칙칙하고 거무퉤퉤한(?) 얼굴을 마주하게 되었고... 그래 결심했어! “오늘 내가 너의 피부를 책임지겠다! 하하하큰 소리를 쳤지요. 이렇게 좋은 체리 혼자 바르면 아깝잖아요. 너도 나도 예뻐지는, 온 가족을 위한 생기발랄 처방! 체리팩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4회 기준
체리 10밀가루 2~3 큰술플레인 요구르트 1 1큰술깨끗한 볼(그릇), 마스크시트, 브러쉬


  


상큼달콤 체리팩 만들기

1. 
소금이나 식초를 넣은 물에 체리를 재빠르게 헹군 다음 뽀득뽀득 씻습니다.
2. 깨끗하게 씻은 체리는 씨를 발라낸 다음 수저로 으깨어 주거나 강판 또는 믹서기에 갈아 준비합니다.
3. 으깬 딸기에 밀가루, 플레인요구르트, 꿀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4. 질감이 묽을 경우 밀가루를 추가하여 점성을 조절합니다. 

5. 깨끗이 세안을 마친 얼굴에 마스크시트를 덮은 다음 팩을 골고루 펴 발라 주세요.
6. 15~20분간 휴식을 취한 다음 세안 후 스킨케어로 마무리합니다.


찾아보면 딸기, 바나나, 사과 등 과일을 활용해 집에서 직접 천연팩을 만드는 법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다른 과일들에 비해 크기가 작은 체리는 강판에 가는 것보단 믹서기에 가는 것이 더 편리하게 느껴졌어요. 단 지나치게 곱게 오래 갈 필요 없이 살짝 갈아 어느 정도 알갱이가 느껴지게 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재료를 섞을 때는 얼굴에서 흐르지 않을 정도의 점성을 지닐 수 있도록 밀가루 양을 조절해 주세요.



! 드디어 완성된 체리 팩 ^0^/ 랩을 씌워 냉장고에 잠시 보관하여 시원하게 만들어 주었는데요. 그래야 피부에 바를 때 청량감이 느껴져서 좋답니다. 이제 직접 발라봐야 할 차례~! 특별 섭외한 모델분을 모시어 편히 눕도록 합니다. 깨끗하게 세안을 마친 뒤 마스크시트지를 덮고 그 위에 야심 차게 직접 만든 체리팩을 브러쉬로 꼼꼼히 발라주면 끝! 10~15분 휴식을 취한 다음 마스크시트를 걷어 내고 세안 후 스킨케어로 마무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팩을 마친 직후 바로 세수할 때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결을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약간의 미백효과와 함께 산뜻하고 상큼하게 피부가 생기를 되찾은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꾸준히 집에서 시간 날 때 홈케어를 해주면, 피부관리샵이 남부럽지 않다는 ^^;; 체리 10알 정도 사용했을 때 약 4~5회 분량의 팩이 완성되었는데요. 저녁에 온 가족이 다 모였을 때 다 같이 체리팩으로 산뜻 달콤하게 하루를 마무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큼상큼 체리로 산뜻하게 입 맛을 돋우는 트위스트쉬림프 피자로 몸보신을
~! 산뜻, 달콤한 체리 팩으로 피부는 호강을 ^^ 체리를 200% 활용한 홈케어로 좀 더 특별한 복날을 보내시길 바랄게요. 꼭이요


트위스트쉬림프 피자와 함께 복날, 생기발랄 충전하기 >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