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2013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 여름엔 가볍고 산뜻한 메이크업이 트렌드!

2013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갯잇뷰티 쿨썸머 메이크업/여름 메이크업 트렌드/여름 메이크업 안 지워지는 법/여름 메이크업 순서
내추럴 메이크업/브론즈 메이크업/블루 메이크업/물광 메이크업

 

여름엔 메이크업도 가볍고 산뜻하게! 쿨썸머 메이크업

덥고 후덥지근하고 끈적~끈적하기까지 한 이 여름! 메이크업 어떻게 하세요? 마음 같아선 그냥 생략하고 싶지만, 민낯으로 거리를 활보한다는 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 최대한 가볍게 해 보자 마음 먹고 화장대에 앉아도 가릴 거 가리고, 바를 거 다 바르다 보면 어느덧 묵직한 가면을 쓴 것 같은 기분마저 드는데요. 설상가상 Oh My God! 아침에 공들여 한 뽀샤시 화장은 어디로 가고 문득 비춰 본 거울 속엔 얼룩덜룩 꼬질꼬질 잿빛의 여인이ㅜ.ㅜ 화장한 지 채 몇 시간이 지나기도 전에 와르르 무너져 내리는 여름 메이크업~! 보존을 위해서는 튼실한 기초공사가 필요하다는 거 아시나요? 해마다 여름이면 우리들을 괴롭히는 딜레마~ “분명 화장을 했는데 저녁엔 생얼이에요.(-_-)” 짜쟌♡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들의 핫 썸머를 위한 긴급 처방, 쿨썸머 메이크업 Tip! 그럼 지금부터 가볍게 산뜻하게 따라 해 보아요.  

 

 


베이스 메이크업은 화장의 기본이자
, 피부표현을 결정짓는 단계! 때문에 베이스만 잘 깔아줘도 거의 80%는 성공이나 다름 없답니다. 촉촉한 수분을 머금은 듯한 물광메이크업도 좋지만 여름엔 피하는 게 좋은데요. 매트하게 피부 표현을 해도 습도와 높은 기온에 절로 땀이 나서 자연 물광이 되기 때문이에요. 과한 물광 메이크업은 마치 땀을 흘리는 듯 더워 보이는 인상을 주고, 이물질이 피부에 쉽게 달라붙게 해 트러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2013 여름 시즌에는 얇고 가볍지만 밀착력은 높고, 매끈한 대리석 피부 표현이 대세인데요. 피부 표면에 광을 내는 물광, 윤광, 꿀광이 아니라 마치 피부 속부터 차오르듯 블링블링하게~ 피부 조명을 켠 듯 입체적이고 화사한 광채피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말이 쉽지 이런 피부는 타고 나는 것 아닌가요? 늘 그렇듯 이론에만 능하다는^^;;) 물론 타고난 피부미인이라면 좋겠지만~! 기초공사만 튼튼히 해 주면 뱁새도 황새를 따라갈 수 있다는 거!(다리 찢어지지 않아요~)

꼼꼼한 세안은 기본
!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메이크업 전에 피부결을 따라 슥슥 문질러 미세 각질과 노페물을 닦아내 주세요. 손바닥으로 남은 스킨을 두드리듯 얼굴에 흡수 시키고 보습력 있는 로션, 또는 수분크림 하나로 간단명료하게 스킨케어를 마치도록 합니다. 화장 전에 에센스부터 로션, 크림까지 다양한 스킨케어 단계를 거칠 경우 자칫 하면 화장이 밀리고, 떠 보일 수 있답니다. 악건성이라서 고보습이 필요하신 분들은 잠들기 전 수분팩을 해주거나, 스킨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산뜻한 미스트를 뿌리는 걸 권해드려요. ! 일주일에 최 소 두 번 꼼꼼한 필링으로 각질관리 해주셔 하는 거 아시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기초공사를 이제 화장의 기본이 될 뼈대를 세워 주셔야 하는데요. 과연 어떻게 해야 매끈한 대리석 피부가 완성 될까요? 기억하셔야 할 포인트는 생략!이랍니다. 선크림 바르고 그 위에 비비 바르고, 또 파운데이션 바르는 덧바르고 덧바르는 메이크업은 Stop! 가능하다면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가볍게 톤 보정까지 되는 올인원 제품을 활용해 최대한 간단하고 가볍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쳐 주세요. 하나로 해결되면 참 좋겠지만 커버할 게 많은 분들은 무르지 않을 질감의 컨실러를 활용해 필요한 부분만 쏙쏙 커버 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피부 타입 및 개인의 취향을 고려해 리퀴드 또는 고체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시되 한 번 바른 부분에 여러 번 덧바르기 보단 얼굴 전체에 빠르고 가볍게 스치는 느낌으로 발라 주세요. 특별히 커버가 필요한 부분은 조금 힘을 주어 꼼꼼히 눌러 주도록 하고요.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경우 브러쉬를 사용해 펴 바르면 조금 더 깔끔한 표현을 할 수 있답니다. 어떤 제품을 사용하든 포인트는 내추럴~! 완벽하게 결점 없이 다 가리기 보단 적당한 잡티가 옅게 보이는 게 더 투명하고 맑은 느낌을 주니까요. ^^ “난 결점 없는 여자야!” 도도하게 출근했다 모공에 끼인 파운데이션을 수정하는 것보단 맑고 투명하게 피부 속을 드러내 주시는 편이 낫다는 걸 기억하세요.



매끈하게 베이스를 마쳤다면 이제 아이 메이크업 차례인데요
~! 팬더가 되지 않도록 여름엔 특히 땀과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해 주세요. 더운 여름엔 마스카라도 떡진다는 사실! 가벼운 텍스터와 질감의 제품을 선택하시거나 뷰러로 속눈썹을 집어 준 다음 아이라인을 꼼꼼히 그려주면 마스카라는 생략해도 무방하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계절 특성상 화장이 빨리 지워지고 번지기 때문에 다양한 컬러와 아이템을 활용하기 보다 원 포인트로 가볍게 아이메이크업을 해주는 게 좋은데요. 데일리로 사용하던 브라운 블랙 등의 아이쉐도우 대신 여름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파스텔 및 형광 컬러를 화사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게 좋아요. 스모키 아이크업으로 무장하기 보다는 확실한 원 포인트로 얼굴에 반짝이는 생기를 주도록 해요. 파스텔 톤의 블루, 핑크 계열이나 펄감이 가미된 화이트 톤을 적절히 활용하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만들어 준답니다.



화장을 다 해도 입술을 바르지 않으면 어딘가 심심하게 느껴지곤 하죠
? 아파 보이기도 하고요. 그만큼 립컬러 또한 전반적인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립스틱 하나만 잘 골라도 얼굴빛이 환해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등 여러 가지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올여름 메이크업의 엣지있는 마무리는 바로 네온컬러의 입술! ^^ 채도 높고 형광빛이 도는 네온 컬러는 자칫하면 촌스러워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전체적으로 절제된 메이크업에서는 확실한 원 포인트로 작용해 제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톤이 창백한 쿨톤에는 핑크 계열의 립스틱이, 노란빛의 웜톤에는 오렌지&피치 계열 립스틱이 어울리는데요. 올 여름엔 강렬한 레드빛, 핫핑크, 선명한 오렌지 빛깔의 립제품으로 나의 존재감을 어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취향에 따라 립스틱이나 틴트를 활용하되 여름이니 지나치게 끈적이는 립글로즈는 피하는 게 좋답니다. 립스틱 위에 립글로즈를 덧발라 촉촉함을 표현하기 보단 평소 꼼꼼한 립케어로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주도록 해요.



지금까지
2013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를 살펴봤는데요. 요약해 보자면 절제와 생략, 그리고 엣지있는 원 포인트! 정도가 될 것 같아요. 피부표현은 가볍고 매끄럽게~ 포인트 메이크업은 엣지있게!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상대적으로 눈에 비중을 둘 지 입술에 비중을 둘 지 정한 다음, 아이메이크업과 립메이크업은 동일한 컬러톤으로 통일! 블루와 핑크는 궁합이 좋은데다 함께하면 화사한 여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옅은 블루 아이쉐도우에 핫핑크 립스틱! 또는 선명한 블루 아이쉐도우에 연한 파스텔톤 립스틱~! 이런 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한 가지 팁이랍니다. *^^* 핫한 네온 컬러의 립스틱을 선택하실 경우에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아이쉐도우를 생략해 주시거나 화이트톤으로 펄감만 느껴지게 하는 게 좋겠죠? 얼굴 전체에서 느껴지는 포인트는 하나로, 포인트 컬러도 하나 정도로 통일하면 가벼우면서 산뜻한 여름 메이크업이 완성된답니다. 우리 이웃님들은 모두 센스만점이시니 잘 응용하실 거라 믿어요! “화장을 글로 배웠습니다.” No, No! 얼른 실전 응용하기~ Start!



여름엔 가볍고 산뜻한 맛이 트렌드인 건 다 아시죠
? 산뜻하고 달콤하면서 끈적끈적 무겁지 않고 가볍게~ 우리의 핫한 여름을 만들어줄 트위스트쉬림프 피자! 여름이니까 메이크업도 가볍고 산뜻하게 시원한 여름을 만들어줄 쿨썸머 메이크업! 도미노 신제품 트위스트쉬림프 피자와 쿨썸머 메이크업~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크리지기가 소개해드린 쿨썸머 메이크업 장착하고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피자 트위스트쉬림프 피자 챙기시고! 산뜻하고 달콤한 여름을 보내도록 해요^0^ 야호


2013 여름 핫 트렌드! 트위스트쉬림프 피자 만나러 가기 >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