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연말파티에 뭘 입을까? 크리스마스 파티 & 송년회, 나를 더욱 빛내줄 파티룩

연말파티룩,크리스마스파티코디,송년회코디,파티드레스,블랙미니드레스,연말파티원피스,연말파티의상,연말모임룩,파티룩,파티드레스

연말파티룩! 이렇게 코디하자


연말 모임에 뭘 입고 갈까
옷장을 열었다 닫기를 여러 번인터넷 쇼핑으로 파티룩에 마땅한 아이템을 검색하고 또 검색하다 이내 창을 닫아버리진 않으셨나요각종 파티와 모임크리스마스까지 빅시즌 행사가 줄지어 있는 연말연시평소 옷차림에 관심이 없던 이들이라도 이맘때면 마음이 분주해지기 마련인데요파티문화가 익숙지 않다 보니 뭘 입을까,어떤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야 할까너무 과하진 않을까연이은 행사 따라 고민도 꼬리에 꼬리를 물죠그래서 오늘은연말파티여러분을 더욱 빛내줄 파티룩 코디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짜쟌!^^ 때론 과감하게때론 은은하게때론 사랑스럽게꼭 대단한 의상을 걸치지 않더라도 몇 가지 센스 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파티퀸이 되는 법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우리 함께 변신하러 가요뾰로롱~ ^0^/




연말파티룩 코디에서 제일 먼저 해야 할 고민은 바로 어떤 스타일을 고를까에 앞서어떤 색상의 의상을 입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이에요코디의 주가 되는 메인 컬러를 고르고 나면 스타일링이 한결 더 쉬워진답니다크리스마스 드레스코드로 권해드리는 컬러는 바로 레드와 블랙화이트! ^0^ 한 컬러만 골라 메인으로 코디해도 예쁘고두 가지 컬러를 적절히 믹싱하면 조화롭고 은은한 멋을 내는 연말 코디가 완성되지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특별한 파티, 특별한 모임이 있는 연말! 조금 화려해져도 괜찮다면 과감하게 레드컬러를 선택해 보세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색 중 하나이기도 한 레드는 자칫 너무 강렬해서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사실 컬러매치만 잘하면 얼굴을 화사하게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마법 같은 컬러랍니다. 상큼발랄한 파티퀸을 꿈꾸신다면 새빨간 레드원피스가 제격이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레드 컬러의 부담을 좀 줄이고 싶다면 올레드 보다는 하의에 레드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블랙의 상의와 매치하면 섹시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화이트와 매치하면 포근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비비드한 레드가 너무 강렬하게 느껴져 피하고 싶다면 이번 시즌 유행컬러인 톤다운된 레드, 버건디 컬러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에요. 버건디는 레드보다 무게감이 있어 한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기 때문에 코트나 니트원피스로 매치해주면 품격있는 여성미를 한층 드러내 주는 파티룩이 된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 다음은 시크한 위엄을 자랑하는 컬러, 블랙! 파티룩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블랙이 아닐까 해요. 어떠한 아이템이든 블랙컬러와 만나면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게 마련이죠. 가장 기본이 되는 컬러지만 어떤 디자인과 디테일을 만나느냐에 따라 그 매력을 달리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링에 맞춘 디자인을 잘 선택하는 것이 관건이에요. 블랙 컬러의 아이템을 고를 때는 최대한 디테일이 배재된 간결한 느낌의 아이템을 선택하길 권해드려요. 심플하고 클래식한 절제된 매력 속에서 특유의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연말파티! 조금 더 럭셔리하게, 또 청순하게 변신을 꿈꾸신다면 화이트컬러를 메인으로 선택해 보세요. 화이트 역시 블랙과 마찬가지로 가장 기본이 되는 컬러이지만 블랙의 심플하고 시크한 매력과는 달리 럭셔리하고, 청초한~ 맑고 깨끗함을 매력으로 뽐낼 수 있으니 이 점을 잘 활용한다면 12월의 신부처럼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파티퀸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메인 컬러를 골랐으니
, 이제는 본격적인 스타일링에 돌입해야겠죠? 귀엽고 러블리한, 소녀감성을 표현할 것인지~ 모던하고 섹시하게, 한층 더 성숙한 여성미를 드러낼 것인지에 따라 스타일링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전자의 러블리룩이 귀엽고 깜찍한 걸리쉬룩을 포함하고 있다면, 후자의 모던섹시룩은 보다 시크하고 현대적인 느낌의 페미닌룩을 지향하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누구보다 사랑스러운 프리티 우먼으로 변신해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러블리&걸리쉬룩을 추천해 드려요! 원피스 스타일로 된 밝은 컬러의 코트를 매치하면 파티시작부터 러블리한 매력 발산 완료! 소매가 풍성한 공주풍 스타일의 원피스를 입으면 우아하고 사랑스러운 프린세스로 변신 *^^* 레이스소재의 의상을 선택하거나 치마 끝부분이 레이스처럼 장식된 샬랄라한 스커트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요? 평소 러블리한 옷을 즐겨 입지 않더라도 이날 만큼은 조금 특별하게~ 귀여운 여인이 되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 프린세스, 러블리라는 단어에 알레르기가 있는 여성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절제된, 하지만 더욱 과감한 여성미를 강조하는 또 다른 스타일링을 추천 드릴게요. 내가 바로 파티의 주인공! 모던하고 시크하게~ 섹시한 여성미를 발산하고 싶다면 모던섹시룩이 정답! 꼭 치마만 입으란 법 있나요? 다리를 늘씬하게 강조해주는 블랙 스키니나, 와이드 부츠컷 점프슈트를 입고 현대적인 여성의 매력을 뽑내는 것도 좋겠네요. 몸에 타이트하게 밀착되어 라인을 그대로 드러내주는 스타일의 미니드레스는 특별한 장식이 없어도 그 자체 만으로 여성미 물씬~ 모두 드러내기 보다 적당히 가리면서 살짝 드러내주는 블랙시스루룩으로 은근한 섹시미를 어필한다면 당신은 이미 파티퀸 등극! 꺄아~ *^^*

 



~ 이제 파티룩 코디의 3단계! 연말파티 없어서는 안 될 머스트해브아이템 하나쯤, 무심하게 매치하여 보다 품격 있는 파티룩을 완성해 볼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연말에는 블링블링하게~! 아무리 멋진 드레스를 입었다고 해도 모든 여성들의 로망, 주얼리가 빠지면 섭섭하죠.^^ 코디한 의상에 걸맞은 분위기의 주얼리를 적절하게 곁들여 주면 여러분의 파티를 더욱 빛내 줄 화려한 파티룩 완성~ 방방 뛰는 분위기의 클럽 파티에는 큼직큼직한 팔찌와 목걸이를, 럭셔리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파티에는 작지만 반짝반짝 빛나는 주얼리가 잘 어울린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여자들의 또 다른 로망! 모피^0^/ 나이 지긋하신 아주머니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모피가 이제는 보다 세련되고 간결해진 디자인으로 2030세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죠. 얇은 소재, 짧은 디자인의 미니드레스에 풍성한 퍼 아이템을 걸쳐주기만 해도~ 곧바로 코디 UP! 코트 위에 퍼 베스트를 덧입는 것도 퍼아이템 활용법 중 하나~ 여성스러우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마지막으로 여성들이 포기할 수 없는 아이템 하나 더
! 바로 킬.^^ 평상시엔 휘청휘청 후들후들 불안하여 손이 가지 않던 높은 굽의 구두도 이날만큼은 여러분을 신데렐라로 만들어줄 일등공신! 화려한 컬러의 힐은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제격~ 겨울 시즌 잇 아이템, 가죽부츠로 스타일 UP과 함께 더욱 세련되게 코디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겠네요.



지금 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 이제 연말코디룩 대망의 파이널! 아주 간단하게, 하지만 더욱 강렬하고 핫하게 파티룩에 포인트를 콕! 찍어줄 차례랍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코디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 들어 보셨나요? 이날만큼은 메이크업도 각별히 신경을 써서~ 마치 내 코디의 일부분인 양 조화로운 느낌을 살려주시는 게 좋은데요. 블랙 계열의 의상을 선택했다면 눈매를 그윽하고 선명하게!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주시는 것도 의상과의 조화를 살리는 방법. 보다 간단한 방법은 바로 립스틱을 발라 입술에 쓱쓱! 포인트를 주는 방법이에요. 부담스러워서 나와는 먼 이야기 같아 엄두조차 내지 못했던 새빨간 립스틱도 이날만큼은 여러분의 파티룩에 강렬하고 멋진 포인트가 되어 줄 거예요. ^^ 골드 계열의 펄 아이템을 아이쉐도우나 하이라이터로 활용해주면 더욱 블링블링~!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 옷도 잘 차려 입었고 화장도 곱게 잘 됐고, 자존심을 UP 해줄 하이힐까지 탑승 완료! 이제 남은 건 단 하나~ 바로 가방이죠! 비비드 컬러의 선명한 백은 올블랙 코디에 확실한 포인트가 되어줄 잇 아이템! 블링블링~ 빛나는 클러치를 무심한 듯 들어주면 파파라치도 따라 붙을 파티패션 종결자 탄생! 두둥~! 레드계열의 의상을 메인으로 선택했다면 같은 비비드 계열의 포인트 백은 잠시 접어두고 블랙 or 화이트 톤이나 고급스러운 골드 색상의 가방을 선택해 주는 센스를 발휘해 주세요. *^^*




남성 파티룩은 수트를 얼마나 재치 있고 멋스럽게 소화하느냐가 관건인데요
. 수트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컬러 선택! 컬러에 따라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건 남성 파티룩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니 피부톤과 스타일을 고려하여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수트를 골라보세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블랙 컬러 수트는 깔끔하고 신중한 매력을 전하고, 그레이 컬러 수트는 특유의 세련미를 전달해 믹스 앤 매치와 디테일을 더하기 좋답니다. 블루 계열의 수트는 키를 더 커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체크 패턴의 수트는 소화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갖는 이들도 있지만 옷 좀 입는 남자에겐 머스트해브아이템일 정도로 영국 신사의 무드를 자아내는 고급스러움을 선사하기도 해요. 이렇게 선택한 수트를 기본으로 분위기에 맞는 디테일이 더하는 센스~! 행커치프나 보타이는 특별한 날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죠.^^ 보타이도 패턴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체크무늬는 세련된 감성을 더하고 도트나 애니멀 프린트 등 반복적인 패턴은 유머러스해 보이는 특징이 있으니 기호에 따라 멋스럽게 매치하면 여성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멋진 주인공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파티나 모임이 많아 분주하고 신경 써야 할 일 투성이지만 화려하고 다소 번잡스러운 게 또 연말다움 아니겠어요? 여러분~ 연말 계획은 세우셨나요? 어디에서 누구와 어떤 파티를 함께 하실 예정인가요? 집에서 지인을 초대해 홈파티를 여실 계획이 있다면 확실한 드레스 코드를 정해주세요. ^0^ 서로의 파티룩을 엿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테니까요. 블링블링! 엣지있게 나 자신을 마음껏 빛내도 좋을 파티의 밤, 여러분이 선택한 파티룩이 여러분을 더 기분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줄 거예요



파티에서 의상 선택만큼 신경 써야 할 게 바로 파티요리인데요
도미노피자가 추천하는 연말파티테이블코드는 치즈 & 와인와인이 잘 어울리는 연말와인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치즈가 빠질 수 있나요네 가지 스페셜한 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콰트로치즈샌드 피자가 바로 여러분의 연말파티 테이블을 더욱 빛내줄 아이템연말 시즌 잇 컬러인 레드와 화이트의 조화로 멋을 낸 콰트로치즈샌드 피자도 올 연말 주인공이 되고 싶은가 봐요올 연말 콰트로치즈샌드 피자의 활약을 기대해 봐도 좋겠는걸요? *^^*



도미노피자가 추천하는 연말 파티 테이블 잇 아이템, 콰트로치즈샌드 피자로 파티 준비하기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