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추석 귀성길 정체구간, 온 가족이 Turn Up! 신나는 가을 신곡!

추석 귀성길 정체구간도 뚫어주는 가을 신곡!

하늘만 보면 절로 콧노래가 흘러나오는 가을입니다. 맑은 하늘과 풍성한 햇살이 사람의 감성을 건드리는 가을이다 보니 여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앨범이 발표되는 시기죠. 게다가 다가오는 추석을 기점으로 가요계도 하반기 피치를 올리는 때라 여기저기에서 들려오는 신곡 발표 소식에 더욱 파이팅이 느껴집니다. 오늘은 특별히 많은 신곡들로 플레이리스트를 꽉꽉 채웠는데요. 추석에 귀성길 떠나는 이들의 설레는 마음은 더욱 뜨겁게, 꽉 막힌 도로 위에서 잠시라도 피로를 덜어줄 수 있는 음악으로 함께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손 올리시고 온 가족이 함께 턴업!!





◎ 레전드 디바 욘세 언니와 'Runnin (Lose It All)'


첫 곡은 큰언니의 목소리로 시원하게 시작해볼까 합니다. 팝의 디바 비욘세(Beyonce)의 새 싱글 'Runnin(Lose It All)'입니다. 이 곡은 DJ 겸 프로듀서 너티 보이(Naughty Boy)의 곡에 비욘세와 R&D 싱어송라이터 애로우 벤자민(Arrow Benjamin)이 보컬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인데요. 너티 보이는 샘 스미스(Sam Smith), 에밀리 산데(Emeli Sande), 제니퍼 허스든(Jennifer Hudson)등과 함께 작업한 스타 프로듀서죠. 일단 전 이 뮤직비디오가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고요한 바닷속에서 마치 엄마의 뱃속 태아처럼 잠자고 있던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만나는 장면이 참 인상적입니다. 갈수록 빨라지는 비트는 막힌 도로를 등지고 냅다 달리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지금 당장 내 앞에 놓인 현실이 비록 답답하지만, 그 끝에는 분명 길이 있을 거라는 희망이 느껴지는 곡이에요. 지금 고향 가는 길은 까마득하겠지만, 음악과 함께 하다 보면 어느덧 목적지에 도착해 있을 겁니다. 그 길을 따라 우리 함께 달려 보자고요.




비욘세 Beyonce 'Runnin` (Lose It All) (Feat. Arrow Benjamin)' 음악듣기 ▼




◎ 함께 할 이유가 충분한 아이유&박명수 콜라보 '레옹'


이 정도 일 줄은 몰랐습니다. 박명수와 아이유야말로 이번 무한도전 가요제 최대의 수혜자가 아닌가 싶네요. 무한도전 가요제가 막을 내리자마자 음원 차트는 무한도전으로 '올킬' 당했죠. 그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 바로 이 '레옹'입니다. '레옹'이 탄생하기까지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죠. 아이유는 박명수의 숱한 EDM 세뇌에 굴복(?)하고 말았지만, 역시 자신의 색깔로 훨씬 '고급진' 음악을 만들어냈습니다. 무대에서 마틸다로 변신한 것도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영화 캐릭터인 마틸다의 시크한 느낌이 곡에도 잘 묻어나 있습니다. 그러면서 새롭게 탄생한 예능 신성, 작곡가 김재환도 있었죠. 곧 앨범도 발표한다는데 수줍은 모습의 그가 어떤 음악을 들려주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첫 만남은 삐걱거렸지만 마지막엔 최고의 성과를 냈던 이유 갓지 않은 이유, 아니 함께 할 이유가 충분한 그들의 '레옹'을 들으면서 액셀을 밟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유 갓지 않은 이유 '레옹' 음악듣기 ▶ 링크






◎ 홀로선 가을남자 개리 '바람이나 좀 쐐'


올가을에는 반가운 컴백 앨범들이 많은데요. 그중 예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리쌍 개리의 솔로 앨범이 발표되었네요. 개리는 코믹하고 순박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지만, 리쌍은 벌써 13년 차로 한국 힙합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한 힙합듀오입니다. 멤버인 길이 아직 두문불출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개리는 팀이 아닌 자신만의 음악에 한번 힘을 실어 보기로 했는데요. 2002년 데뷔했던 시기의 초심으로 돌아간 개리는 대중에게 익숙해있던 모습을 벗고 오로지 뮤지션이자 래퍼인 개리만을 보여줍니다. 스컬, 박재범, 존박, 정인 등 많은 동료들이 피처링에 참여했고, 트렌디하고 듣기 편한 앨범이 탄생했습니다. 리쌍의 음악도 그립긴 하지만, 개리의 솔로 앨범은 기존 리쌍보다 상남자 냄새는 줄고 가을 남자 느낌이 나는 앨범입니다. 올가을 자주 듣게 될 노래가 아닌가 싶네요. 그럼 가을 남자의 향기에 취해 볼까요. 개리의 곡 보내드립니다.




GARY '바람이나 좀 쐐 (Feat. MIWOO)' 음악듣기 





◎ 로맨틱 감성폭풍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그렇게 됐어'


개리를 '가을 남자'라고 표현했는데 여기 진짜 로맨틱 가이들이 찾아왔네요. 폭발적인 감성 듀오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오랜만에 미니 앨범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둘의 하모니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죠. 혹시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노래를 듣다 보면 마치 제가 삼각관계의 주인공이 되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두 남자가 애절하게 사랑 노래를 부르니 이게 마치 나를 향해 부르는 것 같단 말이죠. 뭐 상상은 죄가 아니니까요.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신곡 '그렇게 됐어'는 전반부에 이별을 덤덤히 받아들이는 것 같지만 갈수록 죄어 오는 이별의 아픔이 절절하게 다가오는 곡입니다. 대개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곡이 그렇듯 남자의 눈물이 더 아프게 느껴지는 그 '한 방'이 있습니다. 전 앨범에 수록된 '미워해야 한다면'이라는 곡도 참 좋았는데요. 함께 감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잠시 센치해 볼까요. 남자분들 분위기 제대로 잡아주시기 바래요.




FLY TO THE SKY ‘그렇게 됐어’ 음악듣기 





◎ 걸그룹과 심쿵타임 레드벨벳 'Dumb Dumb'


자, 잠시 댄스 타임이 있겠습니다. 막히면 어때요. 갓길로 빠져 잠시 휴식을 취해 보세요. 차에서 내려 볼륨을 높이고 레드벨벳과 함께 몸풀기 댄스! 걸그룹과 함께라면 꽉 막히는 도로도 문제없답니다. 지난 봄, 여름 'Ice Cream Cake'으로 우리를 시원하게 해주었던 레드벨벳이 첫 정규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타이틀곡 'Dumb Dumb'은 전작의 상큼한 이미지를 이어가는 흥겨운 댄스곡인데요. 성공적인 데뷔를 해서 그런지 신인치고 아주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이 느껴집니다. 이 곡은 사랑에 빠진 여자의 설렘을 담고 있는데요.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바보처럼 되어버리는 여자의 귀여운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오빠들 '심쿵'하게 할 만한 노래죠. 피로감은 잠시 내려두시고 신나게 흔들어 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까요. 레드벨벳이 함께 합니다.




레드벨벳 Red Velvet 'Dumb Dumb' 음악듣기 





◎ 가창력과 자신감으로 무장한 대세 걸그룹 마마무 'Girl Crush'


요즘 걸그룹 대세는 누구? 당연 가창력으로 무장한 그룹 마마무죠. 안그래도 '음오아예'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녀들인데 그 새 또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요즘 '쎈언니'가 대세다 보니 '걸크러쉬'라는 말이 자주 오르내리는데요. 그런 걸크러쉬의 중심에 있는 마마무가 발표한 신곡의 제목이 'Girl Crush'네요. 마치 자신들의 이야기를 노래한 듯 말이죠. 마마무 특유의 레트로적인 분위기에 퉁퉁 튀는 덥스텝 리듬이 마마무의 매력을 더 배가시키는 것 같습니다. 레드벨벳이 수줍은 소녀의 느낌이라면 마마무는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당장 가서 고백할 당당함이 느껴집니다. 마마무든 레드벨벳이든 오빠들 입장에선 모두 환영이겠죠? 하반기에도 걸그룹의 활약이 엄청날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어떤 모습이든 실력 있는 그룹만 나온다면 대중은 언제든 환영일 것 같습니다. 그럼 2015년 기대주 마마무의 싱그러운 매력에 빠져 볼까요.




마마무 'Girl Crush' 음악듣기 





◎ 지존의 웰메이드 발라드 이승환 '그 한 사람'


얼마 전 가요계 최고의 동안 락커 이승환이 무려 6시간 20여 분 동안 66곡을 소화하는 저력을 보였다는 기사가 났었습니다. 50대, 설운도 아저씨랑 동갑. 역시 체력이 국력이라는 말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분입니다. 열정적인 무대로 언제나 감동을 주지만 그의 발라드 감성 역시 지존입죠. 그의 새 미니앨범 수록곡 '그 한 사람' 역시 '화양연화' 등의 이승환 표 웰메이드 발라드의 맥을 있는 곡입니다. 사실 이 곡은 2014년에 이미 발표했던 곡인데요. 미니앨범을 준비하면서 다시 손보게 되었다고 하네요. 음악 장인답게 이승환은 최정상급 연주자를 캐스팅해 오케스트라 사운드에 힘을 실었고, 그 결과 더 고급스러운 곡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마치 오랜만에 마주친 첫사랑 오빠가 전보다 더 멋있어진 느낌이랄까요. 이승환이기에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뮤직비디오 또한 인상적인데요. 스케일 있는 뮤직비디오로도 유명한 이승환 스타일과 다르게 이번에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눈길이 갑니다. 만남 앞엔 두근거림이 있죠? 우리 함께 첫사랑 오빠를 만나러 가보실까요.




이승환 '그 한 사람' 음악듣기 





◎ 촉촉한 감성의 알앤비 신성, 주영 'Downtown Love'


앞서 이승환의 한국표 발라드를 들어봤다면 이제 촉촉한 알앤비에 취해보실까요. 씨스타의 효린과 함께 콜라보를 하면서 눈도장을 찍었던 주영이 새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주영의 노래를 듣고 있노라면 섹시하기도 하고 초콜릿처럼 달달한 목소리가 음악 안에 녹아 우리 귀를 '착'하고 휘어 감는 것 같습니다. 혹여 고향으로 가는 길이 비로 젖는다 한들 원망스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비는 오히려 곡에 대한 감동을 더해줄 테니까요. 좋은 음악을 듣고 있다 보면 주변의 어떤 상황도 배경음악으로 인해 멋스럽게 변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음악의 힘이 대단하다는 거죠. 집으로 가는 길이 녹록지 않더라도 도착해서의 편안함, 부모님이 차려주신 따뜻한 밥상, 함께인 것만으로도 든든한 가족들의 얼굴. 이런 것들을 생각하면 저절로 힘이 나지 않을까요. 이제 거의 다 왔어요. 주영의 노래가 여러분에게 힘이 될 겁니다.




주영 ‘Downtown Love (Feat.매드크라운, 웨일)’ 음악듣기 





◎ 진짜 쎈게 뭔지 보여줘, 제시 '쎈언니'


앞서 마마무를 소개하면서 '걸크러쉬'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여기 신곡을 발표한 진짜 '쩌는 언니'가 있습니다. 노래 제목도 '쎈언니' 바로 제시의 신곡입니다. 제시는 2005년에 Jessica H.O.라는 이름으로 10대 시절에 솔로 데뷔를 한 적이 있습니다. 원래 보컬이지만 '언프리티 랩스타'를 통해서 랩 실력을 인정받아 준우승을 거머쥐었죠. 우승자인 치타도 지난달에 싱글을 발표했는데요. 둘 다 자신의 캐릭터를 제대로 살린 곡으로 굳히기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제시는 요즘 예능으로도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기존의 '쎈'이미지와 다르게 눈물이 많아 반전을 주고 있죠. 이렇게 노래, 외모, 랩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제시. 왜 지금까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는지가 궁금할 정도입니다. 이 곡은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강렬한 가사와 멜로디가 딱 제시를 위한 맞춤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곡의 완성도를 떠나 이제 막 날개짓을 하는 그녀에게 응원가 같은 곡이죠. 제게도 이런 응원가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의 응원가는 어떤 곡인가요? 제시의 노래를 들으면서 한번 생각해 볼까요?




제시 '쎈언니' 음악듣기 



모처럼 음악을 많이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저도 기분 좋았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이 더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해 드리고 싶었는데 마음에 드셨는지 모르겠네요. 한편 선곡이 너무 대중적인 쪽에 치중되어 있어 아쉬워하는 분도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제가 소개하는 곡으로 함께 즐기시고 각자의 리스트는 또 따로 채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참, 여러분의 응원가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셨나요? 그동안 제가 보내드린 곡들이 여러분에게 의미 있는 음악이었기를 바래봅니다. 귀성길, 귀경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다시 만나요.





* 9월 수퍼팬 이벤트 오픈! (~9/27 마감) 

** 새로운 포스팅에 댓글로 열심히 참여하신 수퍼팬 여러분께 신제품 피자를 드려요!

Creator. 김정위
 
한 때 연극배우를 꿈꾸다가 음악지 기자가 되었고, 지금까지 음악계에 몸담으며 온/오프라인 매체에 글을 기고하는 음악 칼럼리스트입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한 만큼 이 일을 무척 재미있어하고 앞으로도 계속 할 수 있기를 원하세요. 반짝반짝 미러볼과 디스코, 댄스파티를 생각하면 목이 뒤로 재껴질 만큼 좋다고 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