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국내 여행지 추천] 늦가을, 지금 자전거 여행 떠나기 가기 좋은 곳!

늦가을 바람타고 떠나는 국내 자전거 여행지 추천!

 

 

어느새 가을의 끝자락, 하루하루 떨어지는 기온에 가을의 끝을 실감하곤 합니다. 금방이고 사라져 버릴 것 같은 가을을 조금이라도 더 붙잡으려면 지금 떠나야 해요. 여름 성수기를 지나고 여행 비수기로 접어든 가을, 원래 여행 고수들은 이럴 때를 노려 호젓하게 떠나죠. 수고한 나를 위한 자체 가을방학! 지금 바로 떠나면 좋은 자전거 여행지만 쏙쏙 골라 알차게 소개해드릴게요. 따라라~라라란~♬ 옷이 더 두꺼워지기 전에,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자전거와 함께 떠나보세요. 가을이 머물러 있는 곳으로 요~! ^^ 

 

 

 

 

◎ 북한강 물길을 끼고 달리는 강릉 경포호 산소길!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화천 파로호 100리 산소길. 물위를 달리는 기분을 내고 싶다면 단연 이곳입니다. 강원도 화천군은 댐과 호수의 고장이예요. 화천댐, 평화의댐, 춘천호, 파로호같이 들어봄직한 댐과 호수가 많아 '물의 나라'라고도 불리죠. 그중에서도 최고의 자전거 여행 코스는 파로호의 산소길입니다. 북한강 물길을 옆구리에 끼고 산줄기를 바라보며 42.2km를 달릴 수 있죠. 비탈이나 굴곡도 거의 없는 강변길이여서 어렵지 않게 전 코스를 완주할 수 있으니 온 가족에게 추천! 전국 방방곡곡 안 가본 데가 없는 여행전문작가,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도 명품 자전거길로 손 꼽히는 곳이에요.   

 

 


[이미지 출처 : '자전거 행복나눔' 지도]

 

 

자전거는 화천 파로호 산소길 코스 중 한 곳이 붕어섬 입구에서 빌릴 수 있어요. 붕어섬에서 출발해 연꽃단지, 미룩바위 등을 둘러 보며시면 약 3시간 정도가 소요되요. 경치 뿐만 아니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오죽헌, 조선시대 사대부의 가옥인 선교장 등의 역사적 건축물도 보실 수 있어요. 강을 가로지르며 상쾌하게 즐기는 자전거 하이킹! 더 추워지기 전에 한번 떠나보세요. 

 

 

 

 

◎ 신선놀음하며 자전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군산 선유도! 




[이미지 출처 : 군산시청, KBS '1박 2일']



산소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선유도예요, 선유도 하면 서울에 있는 선유도 공원이 생각나신다고요? 오늘은 군산에 있는 선유도를 소개해드릴게요. 신선이 노니는 섬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경이 아름다운 선유도는 얼마 전 '1박2일'에도 소개된 적이 있죠? 방송에서는 스쿠터 투어를 했지만 섬의 아름다움을 더 가까이 보고 싶으시다면 자전거 여행을 추천드려요. 선유도 자전거 여행 코스는 선유도를 중심으로 동쪽으로는 무녀도, 서쪽으로는 장자도까지 이어지는데, 섬들이 다리로 다 연결되어 있어 바닷바람을 맞으며 라이딩을 하실 수 있어요. 특히 섬을 잇는 다리를 건너며 바라보는 경치는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의 깊은 감동을 선사하죠.

 

 


[이미지 출처 : 구글검색]

 

 

군산으로 떠나야지! 하고 결정하셨다면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펼쳐지는 '2014 군산세계철새축제' 소식도 눈여겨 봐주세요. 축제 기간에 금강철새조망대를 방문하시면 서해안의 붉은 낙조 위로 날아오르는 가창오리 수십만 마리가 펼치는 화려한 군무를 보실 수 있다고 해요. 가창오리를 비롯해 큰고니, 개리, 큰기러기 등 철새들과 함께 늦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세요. 

 

 

 

 

◎ 훼손되지 않은 완벽한 자연이 있는 곳, 파주 DMZ 자전거 길!




[이미지 출처 : 구글검색]


관광객들로 소란스러운 곳이 싫다면 파주 DMZ 자전거 여행을 추천합니다. DMZ는 한민족의 분단의 아픔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현장이면서도 역설적으로 사람의 때가 타지 않아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유일한 곳이죠. 파주 DMZ 자전거 투어는 임진각에서 출발합니다. 명칭은 DMZ 자전거 투어이지만 실제로는 DMZ 남쪽의 민간인출입통제선(민통선)지역을 달리게 돼요. 임진각을 출발해 통일대교, 초평도를 거쳐 다시 임진각으로 도착하는 17km 구간을 왕복하는 코스로 임진강변의 수려한 경관과 태초의 모습을 간직한 자연 생태를 동시에 감상하실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파주관광]


DMZ 자전거 투어는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되는 곳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자전거 투어도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에 한해 2~11월 사이 매달 넷째 주 일요일에만 참가가 가능해요. 만약 올해 마지막 DMZ 자전거 투어를 예약하지 못했다면 하루 2회 운행하는 DMZ 트레인을 추천드려요. 서울역에서 출발해 도라산역에 내려 인솔자의 안내에 따라 주변 관광지를 돌아보는 코스로 도라 전망대, 제3땅굴을 방문할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린 지금 떠나기 좋은 자전거 여행지 추천! 어떠셨나요? 찬바람에 옷깃을 꽁꽁 여미게 되는 겨울이 오기 전에 가까운 곳으로 자전거 여행 떠나보세요. 크리지기는 경포호 산소길로 올해 마지막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려고요. 자체 가을방학으로 힐링하면서 저물어가는 2014년을 정리해봐야겠어요. 이웃님들은 이번 주말에 뭐 하실 거예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0^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