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여름, 썬케어로 빛나는 내 피부!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뜨거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小暑)가 지나고 장마철이 다가온 요즘, 습하고 더운 날씨 탓에 왠지 모르게 쳐지고 게을러지는데요~ 이웃님들은 혹시 날씨가 흐리다고 썬케어를 소홀히 하고 계신건 아니겠죠? 요즘처럼 구름이 많은 날, 자외선 지수가 낮을거란 착각은 No~ 구름이 가득하고 햇살이 드문드문 비추는 날엔 자외선의 산란과 반사로 인해 자외선 지수가 맑은 날 보다 40% 더 높다고 해요>_< 오늘은 맑은 날과 흐린 날 모두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완벽 썬케어 방법을 이웃님들에게 소개해 드릴 생각인데요. 크리지기가 소개하는 썬케어 방법으로 한여름의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켜보세요^0^//

 

 



썬크림은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썬케어의 방법의 기본인데요, 구매하기도 쉽고 사용방법도 간편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방법이에요. 요즘엔 기본 메이크업 제품 속에도 썬크림 성분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 실제로 자외선 차단 방법 중 가장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하지만 이런 썬크림도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해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썬크림의 SPF, PA 지수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사실 크리지기는 막연하게 숫자가 높고 ++가 많은 제품일수록 자외선 차단이 높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혹시 이웃님들은 SPF PA이 지수가 케어하는 부분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PA는 자외선A를 차단 하는 지수로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의 노화방지를 케어 하고요. SPF는 자외선 B를 차단하는 지수로 피부를 검게 하는 자외선을 케어 한답니다. 노화방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가 많이 붙은 제품을, 뽀샤시~ 새하얀 피부를 지키고 싶은 분들은 숫자가 높은 제품을 이용하시면 되겠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제품을 선택했다면 사용법을 알아야겠죠? 썬크림의 유통기한은 평균 개봉 후 6개월이라고 하는데요. 내 피부를 위해서라면!! 1년이 지난 제품은 과감히 버려주세요>_< 혹시 사용량을 고민하시는 이웃님들 있으면 손-! 한국인들의 얼굴 평균면적은 430.2cm²로 한 번 사용시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양을 넓게 펴 발라 주면 된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는 2시간 마다 한번씩 발라주는 것을 추천했지만 한국의 날씨를 고려 해봤을 때 3~4시간에 한번씩 발라주면 될 것 같아요~ 과유불급! 무엇이든 과하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겠죠? 썬크림을 과도하게 많이 바를 경우 햇빛에서 얻을 수 있는 비타민D의 흡수가 저하되어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도 참고해주세요~!

 

 



스타일과 썬케어 모두를 잡고 싶은 이웃님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아이템
! 바로 선글라스 인데요. 백화점이나 로드샵에서도 자외선차단 99%라는 문구를 쉽게 접해 보셨을 거에요 그렇다면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율 99% 사실일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사람의 몸 중에서 가장 빠른 노화가 진행된다는 눈! 그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우리 신체의 일부인데요. 선글라스는 잘못 사용 할 경우 색각 이상과 시력 저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사용해야 한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진한 선글라스가 자외선 차단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선글라스의 농도는 70~80%의 눈동자가 들여다 보이는 농도가 눈에 가장 좋답니다. 자외선A와 B는 모두 UV지수가 400 이하이기 때문에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하려면 선글라스의 UV 지수는 400 이상인 것이 좋다고 해요. 사실 자외선 차단이 99%에 도달 하기는 어렵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선글라스가 많은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것은 자명한 사실-! 크리지기는 이 뜨거운 여름, 눈 건강을 위한 선글라스 착용을 추천드려요^0^//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글라스는 색상에 따라 사용법도 다르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우리 이웃님들-! 선글라스의 렌즈도 똑똑하게 골라보자고요! 갈색 렌즈의 선글라스는 눈병을 앓고 있거나 수술 후의 사람들에게 눈을 보호 해주는 색이고요. 청색은 시야가 넓고 선명하게 보여주므로 운전자에게그리고 노란색은 흐린 날이나 야간에 쓰면 더욱 잘 보이게 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녹색은 망막보호에 뛰어나서 여름철에 추천하는 색상이라고 하는데요. 올 여름엔 크리지기도 초록빛 선글라스로 눈 건강과 패션을 동시에 챙겨볼까 해요^0^//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스타일리쉬한 이웃님들이라면, 눈 건강 뿐만 아니라 선글라스로 스타일도 함께 잡아야겠죠? 선글라스는 얼굴형에 따라 추천하는 모양이 다른데요. 둥글고 살집이 있는 얼굴이라면 얼굴 전체를 잡아주는 보잉 선글라스를, 역삼각 얼굴형에는 원형의 선글라스를 추천드려요. 각진 얼굴형에는 타원형의 선글라스가 긴 얼굴형에는 사각형의 선글라스가 얼굴형을 보완 해준답니다^0^// 크리지기가 전해드린 선글라스 착용 팁이라면 나의 눈 상태와 얼굴형에 맞는 렌즈로 눈 건강을 물론 스타일까지 모두 잡을 수 있겠죠?

 

 



이웃님들의 완벽한 썬케어를 뚫어버린 자외선! 생기를 잃고 울긋불긋해진 우리들의 피부는 어떻게 재생시켜야 할까요? 크리지기가 알려주는 방법이이라면 촉촉 탱탱 뽀얀 피부로 돌아갈 수 있을텐데요. 지금부터 애프터 썬케어의 방법도 알아볼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뜨거워진 내 피부를 진정하기 위해선 찬물이 가장 좋은데요. 찬물 샤워나 냉 찜질로 피부 겉표면의 온도를 내려주는 것이 좋답니다. 피부 겉표면의 온도를 내렸다면 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하는데요. 오랜시간 자외선에 노출 된 피부는 사막처럼 메말라 있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이 필요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감자, 오이, 수박껍질은 차가운 성질을 지닌 채소로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는데요. 특히 오이는 일사병에도 좋을 정도로 충분한 수분과 차가운 성분을 가지고 있어요. 평소 진정작용으로 유명한 알로에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차가운 성질의 채소를 갈고 꿀 한스 푼과 밀가루 2~3 스푼을 넣어 섞어 주면 간단하고 효과 좋은 수분 촉촉 진정팩 완성^0^//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시트 위에 팩을 발라 주시면 되는데요. 도포 10분 정도 후 깨끗이 씻어 내면~?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에서 보다 깨끗하고 차분해진 피부를 다시 만나실 수 있을거예요.

 

크리지기가 소개한 썬케어 방법! 맘에 드셨나요? 썬크림을 바르고 선글라스에 모자까지 쓴다면 아무리 강한 자외선도 모두 극뽀옥-! 흐린 날에도 맑은 날에도 오늘 소개해드린 썬케어만 꼼꼼히 챙겨주신다면 이웃님들의 피부는 언제나 뽀얗게 유지될 수 있을 거에요*^^* 크리지기가 소개해 드린 썬케어 방법으로 완벽하게 자외선 차단하며 도미노피자와 함께 야외 피자파티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매콤한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와 함께 시원한 콜락 한 모금을 마시면, 캬~! 여느 휴가 부럽지 않게 여름 더위를 극복할 수 있겠죠? 이웃님들 모두 모두 크리지기와 완벽한 썬케어로 올 여름 꿀피부로 거듭나 봐요~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

 

Posted by 크리지기 크리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