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한 여름밤, 안방 시네마] 3사 3색! 수목드라마 대전

SBS 수목드라마/MBC 수목드라마/KBS 수목드라마/주군의 태양 첫방송/투윅스 첫방송/소지섭 공효진 드라마/이준기 드라마
칼과 꽃/김옥빈 엄태웅 드라마/8월 드라마/수목드라마

 

‘너목들’ 끝나고 뭐 보지?

HOUSE CULTURE DAY란?

HOUSE CULTURE DAY는 가족, 친구들과 집에서 편안하게 영화, 음악, 책 등 다양한 문화 아이템들을 즐길 수 있도록 도미노피자 이웃분들께 전하는 이야기입니다. 칼럼니스트 최성욱님께서 매달 그달에 주목해야 할 문화 정보를 들려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안방극장을 눈물
, 콧물 범벅으로 만들었던 <너의 목소리가 들려>가 종영하고, 87일부터는 SBSMBC 두 방송국의 새로운 수목드라마가 시작되는데요. SBS에서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후속으로 <주군의 태양>, MBC에서는 초등학교 교실을 통해 사회적인 화두를 던지고 있는 <여왕의 교실>의 후속으로 <투윅스>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작품이 수목드라마의 제왕으로 등극하게 될까요? 얼마 남지 않은 무더운 여름밤을 책임질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땀이 주룩주룩 흘러내리는 날씨이지만, 새롭게 시작될 드라마 라인업을 살펴보면서 무더위를 이겨보기로 해요. Coming Soon!

 



<
주군의 태양> <너목들>의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공효진*소지섭은 이보영*이종석 커플처럼 환상의 궁합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이런저런 호기심으로 드라마 내용이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일단, 출발 단계에서는 충분히 합격점을 줄 만 하네요. 시청률 보증수표이자 <최고의 사랑>, <환상의 커플> 등을 집필하며 독특한 캐릭터, 개성 있는 대사로 많은 사랑을 받은 홍자매(홍정은, 홍미란)가 작가로 참여했기 때문이지요. 유아독존 캐릭터 주중원 <최고의 사랑> 독고진(차승원)을 연상시키고, 남자에게 들이대는 캐릭터 태공실 역은 <파스타> 서유경(공효진)역할을 떠오르게 하네요. 기존의 홍자매 작가들의 작품들을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작품에 거는 기대가 더욱 클 것 같은데요.


                                                                                                                                <이미지 출처 :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은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가진 여직원 태공실(공효진)과 인색하고 욕심 많은 대형 쇼핑몰 사장 주중원(소지섭) 간의 달콤살벌(?)한 러브라인을 중심으로 흘러갈 전망인데요. 음침하고 눈물이 많은 태공실은 자신의 사장님인 주중원을 만지고 있으면 귀신이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닫고 어떻게든 중원의 근처에 붙어 있으려 하죠. 이 두 사람이 엮이며 겪는 일을 그리는 로맨틱 코미디에 호러가 결합된 드라마로 잠 못 드는 여름밤에 딱 어울리는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미지 출처 : SBS 드라마>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 ‘공블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공효진은 이전에 맡았던 캐릭터들과 다른 음울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에요. ‘소간지’ 소지섭은 한층 가벼운 캐릭터를 통해 로맨틱 코미디 연기를 펼칠 예정이고요. 지금까지 대체로 진중한 캐릭터들을 연기해 온 소지섭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
투윅스> <찬란한 유산>, <내 딸 서영이>, <검사 프린세스> 40%를 넘는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들을 쓴 소현경 작가 집필하고 ‘개인의 취향’의 손형석 PD가 연출을 맡은 드라마인데요. 살아갈 이유가 아예 없는 듯한 한 남자가 필사적으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낼 예정이라고 해요.


 
                                                                                                                       <이미지 출처 : MBC 드라마>

태어나기도 전에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어머니와 단둘이 살다가 어머니마저 자살로 곁을 떠나며 외로움과 분노 속에서 자란 남자, <투윅스> 3류 건달로 의미 없는 인생을 살던 장태산(이준기)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그가 유일하게 사랑했지만 어쩔 수 없이 모질게 헤어져야 했던 여자, 서인혜(박하선). 태산이 그녀와 자신 사이에 백혈병에 걸린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투윅스>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딸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남자의, 2주간의 스펙타클한 고군분투기.

골수이식을 계획하고 있던 태산은 살인 누명을 쓰게 되는데... 딸을 살리기 위해처절한 사투를 벌일 이준기의 연기가 기대되네요. 2주일간의 이야기를 16부작 안에 빠른 전개로 담기 위해 리얼한 액션신과 고된 촬영 스케줄에도 웃음을 잃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준기가 아빠라니? 아직까진 확 와닿지는 않는데요. ^^;; 총각인 이준기의 ‘딸바보’ 연기는 어떨까요? 과연 이준기는 국민아빠로 등극할 수 있을까요?



KBS2TV
<칼과 꽃>은 총 20부 중 10회가 이미 전파를 탔죠. 해외 유명 드라마나 영화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영상미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세트장 또한 압도적입니다. 모든 소품은 섬세하고 화려하며, 고구려 말기의 정치상황 묘사는 역대 고구려 사극 중에서 손꼽힐 정도예요.


 
                                                                                                                       <이미지 출처 : KBS 드라마>

고구려 영류왕(김영철)과 연개소문(최민수)이 당에 대한 대외정책을 두고 정치적으로 대립하면서 벌어지는 숨 막히는 신경전과 수싸움이 펼쳐졌었죠. 결국 연개소문과 영류왕의 조카 장(온주완)이 손을 잡고 쿠데타를 일으켜 영류왕을 살해하고 왕실을 접수하기까지의 스토리가 현재까지 방영되었습니다. 또한 영류왕의 딸 소희 공주(김옥빈)와 연개소문의 서자 연충(엄태웅)이 비극적으로 적이 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러브 스토리도 곁들여 졌고요. <칼과 꽃>의 본격적인 이야기는 이제부터 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원수로 마주하게 된 두 남녀 주인공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 <여왕의 교실> 종영 이후 홀로 남게 된 <칼과 꽃>은 강적들이 떠나는 기회를 살려 시청률 반등에 성공하게 될까요?



, 지금까지 33! 수목드라마 대진표를 살펴 보았는데요. 각각 개성 넘치는 스토리 중 여러분의 마음은 어느 쪽으로 기울고 계신가요? 오싹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드라마가 궁금하다면 <주군의 태양>에 일단 채널을 맞춰 보시고, 역시 여름은 이열치열! 더운 여름 그보다 더 뜨거운 부성애에 눈물을 흘릴 준비가 되었다면 <투윅스>가 정답이고요. 주연배우의 진득한 연기와 압도적인 영상미가 궁금한 분들은 <칼과 꽃>이 제격일 거예요.

취향에 따라서 골라 보는 재미가 있어서 더 기대가 되는 수목드라마 라인업! 
각기 다른 테마와 등장인물, 스토리의 드라마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언제나 그렇듯 선택은 우리의 몫이죠. 휴가지에서의 잠 못 이루는 밤도 좋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알콩달콩 보내는 밤도 좋지만, 드라마 속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후일담을 나누는 것도 여름밤을 보내는 현명한 방법일거예요.^^ 물론 출출한 여름 밤엔 도미노피자가 함께라면 더 좋겠죠? 매장 마감 시간 전에 미리 주문해두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그럼 오늘밤엔 모두 TV앞에서 만나요!

 

여름밤, 안방극장엔 도미노피자와 함께!  > 클릭


 

Creator. 최성욱

음악을 좋아하는 음악칼럼리스트이십니다. 음악 외에도 샤방샤방한 영화, 소설 등도 좋아하여 대중문화에 대한 글을 자주 쓰고 때로는 진지한 성향의 아이템을 논하기도 하세요. 음악 웹진 <웨이브>와 NAVER <오늘의 뮤직>, KT음악포털 <도시락>, 그 외 여러 잡지에 투고를 하시면서 왕성한 집필활동을 하시는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