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5월, 아이 손 잡고 타요버스 타러가요!

가정의 달 5월, 아이 손 잡고 타요버스 타러가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5월이 시작되자 마자 찾아온 황금 연휴, 알차게 보내고 돌아오셨나요? 연휴 내내 아이들과 손잡고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이어졌는데요. 이틀 후, 또 다시 우리에게 휴일이 찾아온다는 사실-! 날씨 좋은 휴일을 기대하며 오늘 크리기지가 이웃님들께 소개해 드릴컨텐츠는 바로 '타요 버스'랍니다^0^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서 뽀통령 뽀로로에 이어 꼬마버스 타요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인데요. 2010년 8월부터 방영을 시작해 벌써 시즌3가 방영하고 있다니, 어린이들에게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실감할 수 있겠죠? 자, 이제부터 크리지기와 함께 타요버스 타러 출발해봐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타요버스는 지난 3월 대중교통의 날을 맞이해 운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캐릭터인 타요·로기·라니·가니가 그려진 캐릭터 버스인데요. 5월 5일 어린이날까지만 운행하기로 계획되었던 타요버스가 시민들의 인기에 힘입어 5월 중 운행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해요. 운영차량을 기존 4대에서 100대로 증편하는 것은 물론, 운행지역도 성남시와 순천시까지 확대했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타요버스를 타보지 못한 어린이들에게 희소식이겠죠?



[이미지 출처 : 꼬마버스 타요 홈페이지]​

버스를 타기에 앞서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를 잠깐 설명드릴께요. 파란색 꼬마버스가 바로 타요인데요. 애니메이션에서는 호기심 강하고 명랑한 낙천적인 성격의 새내기 꼬마 버스로 등장한답니다. 초록색 꼬마버스 로기는 앞에 나서서 뽐내기를 좋아하는 활달한 성격의 꼬마 버스라고 해요.


[이미지 출처 : 꼬마버스 타요 홈페이지]​

노란색이 살짝은 여린 느낌을 주기도 하는 노란색 꼬마 버스 라니는 상냥하고 귀엽지만 겁이 많은 애교 만점 꼬마 숙녀 버스라는 사실-!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이겠죠? 마지막으로 열정 가득한 색의 대표 빨강색의 꼬마 버스 가니는 의외로 조용하고 생각이 깊어 남을 잘 배려하는 성실한 꼬마 버스라고 하네요. 시민들과 어린이들을 태우고 도로 위를 시원시원하게 누비는 꼬마버스의 운행 시간과 노선이 궁금해지는데요. 크리지기가 서울 타요버스의 운행시간과 노선을 간단히 소개해드릴께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서울에서는 타요·로기·라니·가니 꼬마 버스가 4개 노선으로 나누어져 운행 중이 있어요. 파란색 타요버스는 370번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데요. 새벽 4시 첫 차를 시작으로 오후 10시 30분까지 6분의 배차간격으로 강동공영차고지부터 서대문역을 오가며 이웃분들을 만나고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두 번째 꼬마버스는 초록이 로기​버스! 2016번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데요. 중랑공영차고지부터 효창동까지 운영중이랍니다. 운행 시간은 첫차 출발시각인 새벽 4시부터 막차 10시 15분까지 12분의 배차간격을 두고 운영되고 있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세 번째 꼬마버스는 개나리처럼 노오란 라니버스! 라니버스는 2211번 노선을 운행하고 있답니다. 중곡초등학교에서부터 회기역까지 다소 짧은 노선을 오고가는 꼬마버스인데요. 타요와 로기보다 조금 늦은 시각인 4시 40분부터 첫차 운행이 시작되어 밤 11시 25분까지 6분의 배차 간격을 두고 운행 중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마지막으로 ​강렬한 빨강색의 가니 버스! 가니 버스는 9401번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데요. 구마동차고지와 서울역 구간을 새벽 4시부터 밤 11시 사이 4분의 배차간격을 두고 운행하고 있어요. 가장 짧은 배차 시간을 두고 가장 많이 운행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애니메이션의 성실한 캐릭터가 그대로 반영된 모습같죠?


[이미지 출처 : 꼬마버스 타요 홈페이지]

꼬마버스 타요의 운행기간이 연장되고 버스의 수가 100대로 증가하면서 기존 4개의 고정노선 뿐 아니라 보다 많은 버스 노선(간선·지선·광역)에 꼬마버스 타요가 배치되었는데요. ​현재 타요버스의 탑승 가능한 위치와 전체 노선도가 궁금하다면! ​네이버 혹은 DAUM의 지도 검색 페이지와 휴대폰 지도 어플을 통해서 타요버스를 검색해보세요~ 현재 운행 중인 타요버스 정보는 물론 위치와 전체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꼬마버스 타요 페이스북]

봄기운이 완연한 가정의 달 5월, 아이들의 손을 잡고 밖으로 나가보는 건 어떨까요? TV에서만 보던 타요버스 캐릭터들을 실제로 만나고 직접 타보는 아이들의 기분이 마냥 즐겁고 신기해할 것만 같은데요. 시간적 여유가 없어 멀리 떠날 수 없다면, 천진난만한 우리 아이들과 함께 타요버스를 타고 서울 한바퀴 휘리릭-! 도는 타요버스여행 추천드릴게요^0^ ​소소한 봄 나들이를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도미노피자 올스타팩도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5월의 봄나들이가 될 수 있다는 작은 팁 하나 남기며 크리지기는 오늘 이만 물러갈게요^0^//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