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2013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버건디 메이크업

가을 잇 컬러, 버건디(Burgundy)에 주목하라!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이웃님들~! 점점 깊고 깊게 무르익어가는 가을, 어떻게 보내고 계세요? 거리에 오가는 사람들의 옷차림, 여성분들의 메이크업, 작은 소품 하나 하나에서부터 가을을 느끼게 되는 요즘인데요. 개인적으론 같은 아이템이라고 해도 계절에 따라 선호하는 컬러감이 달라지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예를 들어 같은 트렌치코트라고 해도 봄에는 화이트에 가까운 연한 베이지 컬러가 어울린다면, 가을엔 진한 베이지 즉 카멜 컬러의 트렌치코트가 더 어울리고요. 똑같은 핑크여도 봄에는 베이비 핑크나 꽃핑크가, 가을엔 인디핑그, 딥핑크처럼 좀더 진한 느낌의 컬러감이 어울리죠. 올가을을 통틀어 가장 핫한 트렌디 색깔은 바로 버건디인데요. 흔히 와인색이라고도 부르는 이 색깔이 올가을 여자들의 입술을 가을처럼 붉게 물들이고 있답니다. 오늘은 분위기있는 가을여자로의 변신을 위해, 2013년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해 봤어요. 이른 아침, 깨끗하게 세수하고 촉촉하게 스킨케어까지 마치고 맑게 빛나는 민낯으로 거울앞에 모인 우리! 자, 지금부터 은은하게 빛나는 가을 메이크업을 완성해 보는 거에요. ^U^

 

 

 

이번 F/W 피부표현 트렌드는 '플라스틱 피부'로 표현될 만큼 매끈하고 윤기나는 촉촉한 피부인데요물광,윤광,꿀광,자연광을 총망라한~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투명하면서도 반지르르 윤기가 나는 피부를 표현하고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팅으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게 관건이랍니다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듯 -! 우리가 아주 좋아하는 표현이지만아무나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표현이기도 하죠.*^^* 피부 본판 자체가 좋아야 이런 효과가 난다는 거 다 아시죠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물 열심히 마시고 밤 10 ~ 새벽 2시 사이엔 반드시 숙면반짝반짝 꿀피부를 만들어 보도록 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플라스틱처럼 매끄러운 피부표현을 완성한 뒤엔 강렬한 투 포인트만 주면 끝인데요바로 스모키 아이와 버건디 립이랍니다리얼스모키 아이를 완성하기 위해선 먼저 100%의 진한 블랙 아이라이너가 필요하답니다전형적인 아이라인에서 조금 벗어나 눈꼬리를 살짝 올린다거나언더라인 부터 눈꼬리까지 꼼꼼하게 채운 일명 가인-아이라인 등 단조로운 눈에 포인트를 줄만한 보다 과감한 시도를 해 봐도 좋겠어요. ^^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립글로즈틴트립밤까지 입술색감을 표현하는 많은 아이템이 있지만 변함없이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립아이템바로 립스틱같은 립스틱이라고 해도 질감에 따라 표현히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또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에 잘 맞는 종류의 립스틱을 선택하는 게 중요해요. 매트한 질감의 립스틱은 좀 더 세련되고 차갑고 도회적인 이미지를, 촉촉한 러스터 타입은 물을 머금은 듯 반짝반짝 소녀다운 입술을, 크리미 타입은 매끄러우면서 발색이 잘 되는 게 특징이에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올가을 잇 컬러인 버건디립은 기존의 레드 컬러 립스틱이 부담스러웠던 여성분들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톤다운된 색감으로 올가을, 겨울철을 대비해 하나쯤 장만해두면 두고두고 유용한 컬러랍니다. 여기서 잠깐, 바르실 때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입술이 건조하신 분들의 경우 간혹 립스틱 바르기 전에 립밥을 바르시기도 하는데요. 립밥 위에 립스틱을 바르게 되면 본연의 색이 잘 발색되지 않으므로 위에 덧바르기 보단 전날 밤에 충분한 립케어로 촉촉한 입술상태를 만들어 주시는 게 좋아요. 입술라인을 따라 꽉 찬 느낌으로 립스틱을 채우게 되면 자칫 무겁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1/2, 2/3 정도만 채워주신 다음 손끝을 이용해 얇게 펴발라 주시는게 좋답니다. 입술 색이 진하시다면 립컨실러나, 누디한 계열의 립스틱으로 입술 전체를 꽉꽉 채워 색을 죽여 주시고 역시나 가운데 부분 중심으로 립스틱을 펴발라 주시면 마치 컬러가 입술을 물들인 듯 묘하고 고혹적인 느낌의 립이 완성된다는 거! 꼭 한 번 따라해 보세요.

 

 

 

이번 가을엔 최대한 색조를 자제하고 말끔한 피부 표현해 강렬한 투 포인트를 주는 게 트렌드이지만그래도 은은하게 번지는 색조아이템을 생략하기는 아쉬우므로몇 가지 함께 곁들이면 좋을 색조 아이템도 소개해 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주목해야 할 컬러는 골드와 브라운같은 골드라고 해도 가을 분위기 나는 카키가 섞인 카키 골드로맨틱한 붉은 빛이 섞인 로즈 골드로 보다 가을다운 색감을 표현하고 브라운도 짙고 딥한 느낌의 초콜릿 브라운이 대세랍니다콧등이나 광대입술 위쪽으로 입체적인 얼굴 표현을 위해 하이라이터를 사용할 땐 골드 계열의 하이라이터를 선택해 보세요. 얼굴이 한결 고급스럽게 빛나 보일 거에요. 블러셔를 하신다면 로즈골드를~! 은은하게 물든 장밋빛 뺨 완성^^ 컬러 믹스, 화려한 컬러 플레이보다는 100% 블랙 컬러의 아이라인으로 진하고 선명한 스모키 표현을 하는 게 정석이지만, 쉐도우를 포기할 수 없다면 카키골드, 초콜릿 브라운 컬러의 오묘한 색감으로 좀 더 부드럽게, 분위기 있는 아이메이크업을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올 F/W 메이크업엔 브라운 계열의 쉐도우 팔레트는 필수 아이템이 될 것 같은데요. ^^ 함께 쓰면 좋을 색감들이 모여 있는 걸로 하나 장만해 두시고 그날 그날 느낌따라, 기분따라 믹싱해서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울긋불긋 이 계절을 물들이는 단풍처럼, 바스락 바스락 거리에 뒹구는 낙엽처럼, 우리들의 식탁을 알록달록 가을빛으로 물들이는 리얼바비큐 피자처럼! 우리들의 얼굴에도 곱고 고운 가을 빛이 물들길 바라면서, 크리지기는 이만 물러갈게요. 이웃님들! 우리 가을엔 더 예뻐지기에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밤엔 피곤하고 귀찮아도 잠깐 짬을 내어 촉촉촉촉~~ 팩하고 주무세요. 뿅!



울긋불긋, 우리들의 식탁을 가을빛으로 물들일 리얼바비큐 피자 만나러 가기 >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