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홈메이드 레시피] 수능대박을 부르는 수능 아침밥 & 수능도시락 반찬 만들기

수능 도시락 반찬,수능점심도시락,수능도시락,수능 아침밥,머리가 좋아지는 음식,도시락 만들기,학생 도시락,도시락 반찬 레시피, 참치두부완자전,쇠고기산적,산적 양념장 만들기,참치두부완자전 만들기,도시락 예쁘게 싸는 법

두뇌회전이 빨라지는 수능도시락 레시피


해마다 11월이면 다가오는 중요한 시험이 있죠. 바로 대학수학능력 시험! 오직 이 날을 위해 기나긴 레이스를 달려온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수험생을 둔 가족 모두 잔뜩 긴장한 채 보내게 되는 하루, 사실 단 한번의 시험만으로 모두 평가 받을 수 없는 지난날이기에 시원섭섭한 마침표를 찍는 날이기도 한데요. 수능 DAY~!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심신이 바짝 긴장하게 되기 때문에 잘 관리하지 않으면 신체리듬이 흐트러지기 십상입니다. 컨디션 난조는 시험 최대의 적! 때문에 수능을 앞둔 며칠 전부터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사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신체리듬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음식입니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경우 균형 잡힌 식단,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을 통해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거~! 그래서 오늘은 수능대박을 부르는 수능도시락 레시피를 준비했답니다. 머리가 좋아지는 재료들만 쏙쏙 골라서 두뇌회전은 빠르게~ 집중력은 UP시켜주는 똑똑한 레시피~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수능 도시락 반찬 만드는 법! 대한민국 수험생들을 위한 맛있는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수험생 여러분~ 수능 대박나세요! 꾝이요^0^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들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 꾸준히 챙겨 먹으면 각각 몸 속 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주는데요~ 이러한 음식의 기능을 살펴 보면,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이 따로 있다는 걸 알게 된답니다. ~ 수능 도시락 준비의 첫 단계는 바로 수능 쏙쏙쏙 머리가 좋아지는 음식 체크하기! 뭐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두부는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여 성장기10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특히 두부에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기억력을 좋게 해준답니다두부를 만드는 콩은 DHA를 이상적으로 합성할 수 있는 최적의 음식이에요. DHA는 뇌세포를 부드럽게 하고 세포를 활성화시켜 정보 전달을 쉽게 이뤄지게 해주기 때문에 동일한 학습 조건에서 볼 때 DHA를 많이 섭취한 학생의 학습력이 뛰어나다고 해요. 콩과 두부를 꾸준히 먹으면 대뇌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치매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이 풍부한 달걀 역시 성장기 아이들이 꼭 챙겨먹어야 할 필수 제품 중 하나인데요. 달걀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기억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철과 아연이 듬뿍 들어있는 쇠고기는 아이들의 활동성을 높여주고 집중력을 잃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닭고기에는 뇌세포를 만드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동물성 음식 중 가장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등 푸른 생선이 머리에 좋다는 건 유명한 얘기죠? 생선 중에서도 오메가3,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와 참치, 청어는 뇌신경세포막을 유지시켜주고 뇌 혈류량을 늘려 기억력을 개선시키는 데 효과가 있어요.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견과류를 하루에 소량씩 챙겨 먹게 되면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호두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세포의 파괴를 막는 동시에 뇌신경세포가 곳곳에 가지를 치도록 돕습니다. 두뇌세포 간의 교류를 활발하게 해주어 두뇌 활동이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호두는 하루에 5개씩 꾸준히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고구마나 호박
, 당근, 시금치 등 색깔이 분명한 채소들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뇌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어 머리를 좋아지게 하는데 한 몫 하는 대표 음식들이에요. 색깔채소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 E가 피의 흐름에 작용하여 뇌에 영양공급을 더 빠르게, 더 효과적으로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학업스트레스, 잦은 피로감에 빠지기 쉬운 아이들에게 비타민C는 상큼한 충전소가 되어주는데요. 비타민 C는 과일 중 감에 가장 많이 들어 있어요. 어디서나 손쉽게 까먹기 좋은 귤 역시 생활에 활력을 주는 간식입니다.




아침밥을 먹어야 똑똑해진다는 말이 있죠
. 눈 뜨고 처음 먹게 되는, 하루의 첫 끼니 아침식사! 바쁜 아침 시간, 차라리 잠을 더 자자는 마음으로 습관처럼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게 될 경우 기상한 뒤 첫 식사를 먹게 되는 사이 시간이 길어져 우리 몸은 점심을 먹기 전까지 오랜 시간 공복상태로 있게 되죠. 활동을 시작했음에도 제 때 에너지를 제공받지 못한 우리 몸은 쉽게 피로하게 되고 점심, 저녁에 잦은 폭식을 하기 쉬워 소화가 잘 되지 않기도 해요.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아침을 잘 챙겨 먹었을 때 기억력과 집중력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는데요. 그럼 수능날 아침은 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요



자칫 잘못해 체하거나 탈이 날까 걱정이 앞서지만
그렇다고 굶는 건 더 좋지 않답니다마음과 함께 몸 속 기관들도 긴장한 상태이기 때문에 최대한 무거운 식사는 피하고 섬유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로 잠들어 있던 감각을 깨우는 것이 좋습니다고구마와 감자를 따뜻하게 찌거나 구워 우유와 함께 꼭꼭 씹어 먹으면, 다른 반찬을 곁들이지 않고도 속이 든든한 아침이 되는데요.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한 우유 및 유제품이 뇌 조직의 성장을 돕고 신경 전달 물질 및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어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아침에 챙겨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무거운 아침이 부담스럽다면, 요거트에 꿀 한 스푼, 견과류를 더한 간단한 식사를 하는 것이 어떨까요? , 주의할 점! 평소 우유 및 유제품을 먹으면 배탈이 잘 나거나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체질의 경우에는 유제품은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쌀쌀한 날씨
, 따뜻한 국으로 몸을 데우는 것도 좋은데요. 간이 강하게 들어가거나 맵고 짠 국은 피하고 순하고 맑게 끓인 북어국이나 콩나물 국과 함께 잡곡밥 반그릇, 깔끔한 야채 반찬으로 심하게 포만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식사를 하는 게 속을 편안하게 해줄 거예요. 국에는 계란을 풀어 주세요. 계란에 들어 있는 성분이 기억력을 높여 준답니다.




~ 아침 식사로 속을 편안하고 든든하게 채웠으니 이젠 오전 시험을 치르고 난 뒤 먹게 되는 점심이 문제! 집중력을 발휘해 오전 과목에 열을 높인 뒤라 퍽 허기를 느낄 테고, 다음 시험에 대한 긴장감으로 마음이 편치 않을 무렵 먹게 되는 중간식이기 때문에 메뉴와 조리법에 남다른 신경을 써야 해요. 기름진 음식, 자극적이거나 질감이 거칠고 질긴 음식은 피하고 평상시 잘 먹지 않던 별식보다는 평소에도 즐겨 먹던 재료들을 활용해 반찬을 만들 것! ~ 특명을 받았으니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응원을 듬뿍 담아 만든 엄마표 수능 도시락 만찬 만들기, 시작!



참치두부완자전 레시피

[재료두부 반 모참치 한 캔당근양파대파달걀녹말가루소금 & 후추 약간


첫 번째 반찬은 참치두부완자전인데요
. 요리법은 동그랑땡과 비슷하지만, 고기 대신 잘게 다진 참치와 두부로 만들어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르 녹아 없어져 급하게 먹더라도 체할 염려가 적고 위에 부담을 전혀 주지 않기 때문에 속 편안히~ 남은 시험을 치르게 해줄 똑똑한 반찬이랍니다.



참치는 기름을 쫙 빼주시고
, 두부는 키친타올로 표면의 물기를 흡수시킨 뒤, 손으로 꽉 쥐어 남은 물기를 짜내고 참치와 함께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가며 으깨주세요. 당근과 양파, 대파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



볼에 참치와 두부
, 다진 야채, 달걀 노른자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약간 간을 한 다음 녹말가루 2큰술을 넣어주세요. 손으로 섞어가며 한 데 뭉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 준비합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동그랗게 빚은 완자에 계란옷을 입힌 뒤 타지 않게 조심하면서 부쳐주세요
. 참치, 두부, 야채까지 사실 생으로 먹어도 문제되지 않는 재료들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익히지 않아도 된답니다. 완자의 표면이 노릇노릇해지면 완성! 씹은 줄도 모르게 꿀~꺽 넘어가 버리는 참치두부완자전 완성^0^



호두솔솔 쇠고기산적구이 레시피

[재료쇠고기(안심/등심) 300g, 다진 마늘 1큰술설탕 3작은술간장 2큰술매실즙 1큰술깨소금후추참기름 약간



두 번째 수능도시락 반찬은 바로 쇠고기산적구이
! 철과 아연이 듬뿍 들어있는 쇠고기 위에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호두까지~ 솔솔 뿌려 두뇌회전에 도움을 주는 기특한 반찬이죠.

 


고기는 구이용 쇠고기 안심
/등심을 준비해 주시고 고기를 재울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양념장은 고기 300g 기준으로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2큰술, 설탕3작은술, 매실즙 1큰술을 섞어 만드는 것이 황금비율! 매실즙의 경우 육즙을 부드럽게 하고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신 키위를 갈아 넣어주어도 무방합니다. *^^* 양념장이 준비되었으면 큰 볼에 양념장을 담고 고기를 넣은 다음 조물조물 양념을 골고루 묻혀 주세요. 고기는 양념장에 1시간 가량 재워둔 뒤 굽도록 합니다.

 


호두는 칼로 잘게 다져서 준비해 두세요
. 양념이 잘 벤 고기는 프라이팬에서 잘 구운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둡니다. 그리고 마지막! 다진 호두 가루를 솔솔솔 위에 얹어 주면 완성^^ 씹을수록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호두솔솔 쇠고기산적구이랍니다.

 


참치두부완자전과 쇠고기산적 구이
~! 여기에 머리가 좋아지는 검은콩으로 만든 콩장신선한 시금치 나물계란장조림, 김치 등을 곁들인 다음 예쁘게 담아 시험장으로 출동수능대박을 부르는 든든한 주문엄마표 홈메이드 수능도시락과 함께라면 남은 시험도 무사히 최선을 다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지금까지 머리가 좋아지는 레시피, 수능도시락 만드는 법을 살펴봤는데요. 우리 몸은 심리적인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기분에 따라 입맛도 소화기능도 달라질 수 밖에 없어요. 때문에 많은 질병 앞에 신경성이라는 말이 붙게 되는 거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자연히 소화도 잘 되지 않고 머리가 지끈지끈 두통이 생기기도 하고요. 많은 분들이 수능날 아침을 내 생애 가장 심장이 뛰던 날로 기억합니다. 시험을 잘 치르는 비법들은 수없이 많지만 무엇보다도 마음을 편안히 갖는 것이 제일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비법이 아닐까 해요.



남몰래 흘린 눈물
, 하고 싶은 많은 것들을 뒤로 한 채 흘려야만 했던 땀방울들이 결실을 맺는 날! 섣부른 걱정, 무거운 압박감으로 몸을 괴롭히지 말고 그저 하던 대로, 평상심을 잃지 않고 시험에 임한다면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해요. 물론 말이 쉽지 참 어렵다는 거 알지만 말이죠. 그리고 시험이 끝나면, 결과에 너무 연연 말고 자유를 만끽해 보는 거예요. 수능시험이 끝날 날에는 가족 또는 친구들과 모여 즐거운 도미노피자 파티! wow~ 피자와 함께 주문하면 사이드디쉬가 반값이 되는 즐거운 페스티벌로 여럿이 모여 다채롭고 풍성한 파티를 즐겨 보세요~*^^* 그 기분 좋은 상상으로 시작하는 하루! 대한민국 수험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해요~!


수능 시험 후엔 즐거운 도미노피자 파티! 주문하기 클릭!



Creator. 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 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