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릭디핑소스만들기,갈릭소스 만들기,야채피클 만들기,홈메이드 드레싱,홈메이드 피클, 나쵸치즈만들기,고르곤졸라소스만들기,피클만들기

도미노피자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홈메이드 드레싱, 야채피클 레시피


요리에도 궁합이 있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잘 어울리는 조합을 찾으면,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그 맛이 배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소해 보이지만 입에 가져가는 마지막 순간, 그 맛을 UP 시켜주고 끝맛까지 책임지는 일등공신들이 있는데요. 피자 주문할 때 꼭 갈릭디핑소스 챙겨 주세요!”, "피클 많이 주세요!" 강조하는 분들 계시죠? 쫄깃한 피자 도우에 갈릭소스를 콕콕 찍어먹는 재미, 피자 한 입 피클 한 입 상큼하게 집어 먹는 재미가 쏠쏠하죠. 그래~! 오늘은 집에서 내가 직접 만드는 홈메이드 피클, 갈릭디핑소스 레시피를 준비했답니다. 이제 피클 추가요, 갈릭 소스 추가요~ 할 필요 없이 우리집 냉장고에 나만의 레시피를 보관해 보세요. 도미노피자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홈메이드 레시피~ 어렵지 않아요! 간단하고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준비되셨나요? 그럼~ 우리 함께 만들어 볼까요? ^0^ 시작!




짜장면에 단무지, 라면에 김치처럼 피자 먹을 때 꼭 따라다니는 게 있죠?
 바로 피클인데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다양한 음식에 곁들일 수 있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여러 가지 종류의 피클을 만들어 저장하고 있는 가장이 많다고 하는데요. 마치 우리나라에서 김장을 담근 뒤 장독에 넣어 오랫동안 보관하는 것과 같은 이치죠^^ 대표적인 피클은 오이피클이지만, 홈메이드답게~ 내가 원하는 재료를 마음대로 넣어 나만의 야채피클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야채 피클 레시피

[야채 재료오이당근양파레몬양배추파프리카 등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야채들
[초절임 재료설탕식초소금월계수잎


먼저 준비된 야채를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야채의 양은 피클을 담그는 양에 비례하여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씻은 다음 먹기 좋게 잘라주면 야채 준비 끝!^^



이제 야채를 절이기 위한 초절임 물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 냄비에 물 세 컵, 설탕 한 컵, 식초 한 컵, 소금 1스푼, 월계수 잎을 넣고 끓여주세요. , 설탕, 식초의 비율은 보통 3:1:1 정도인데요, 간을 봐 가며 조금 더 새콤달콤하게~ 또는 약간 싱겁게 조절해 주시면 돼요.



아까 손질해둔 야채는 한 데 모아 담아두고 물이 다 끓으면 살짝 식힌 뒤에 야채에 부어주세요
. 야채가 잠길 정도로 부은 뒤 뚜껑을 닫고 실온에 반나절 두었다가 냉장 보관 하여 하루, 이틀 정도 지나면 새콤달콤 맛있는 야채피클 완성^^

 
내가 좋아하는 야채를 듬뿍 넣고 새콤하고 달콤한 맛의 정도도 기호에 맞게 조절한 우리집표 야채피클! 평상시에 간단하게, 손님을 초대한 날엔 특별하게~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맛을 더할 일등공신이랍니다.^^ 


 


다음은~ 피자 먹을 때 없으면 섭섭한, 갈릭디핑소스~ 종종 피자를 먹다가 끝까지 다 먹지 않고 도우 끝부분을 버리는 분들을 보게 되는데요
. 아무런 토핑도 남아 있지 않고 그냥 먹자니 밋밋해서 그런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이럴때~ 필요한 건 뭐? 바로 갈릭디핑소스^^ 도미노피자의 도우는 쫄깃쫄깃 담백하고 맛이 좋아 그냥 먹어도 좋지만, 콕콕 갈릭디핑소스를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는 사~! 이 소스 역시 기호에 따라 원하는 대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갈릭디핑소스레시피, 새콤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재료필라델피아크림치즈마요네즈우유마늘가루식초머스타드소스설탕소금후추


갈릭디핑소스를 만드는 두 가지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 먼저 느끼하지 않게~ 살짝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갈릭소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투명한 볼에 크림치즈 3큰술을 덜어 주세요. 크림치즈 대신 까망베르치즈나, 마가린을 이용하는 법도 있는데요. 좋아하는 종류의 베이스를 선택해 만들면 되는데 마가린의 경우 소스의 색이 조금 더 노란빛을 낸답니다~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중 특별히
마늘맛을 사용해 볼 건데요. 마늘맛이 첨가되어 있으므로 마늘가루를 생략해도 무방하나 조금 더 깊은 갈릭의 향을 원하신다면 함께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요네즈 2큰술, 우유 2큰술, 마늘가루 2작은술, 설탕 1큰술, 머스터드소스 2큰술을 한 데 넣고 섞어 주세요.



설탕이 다 녹을 즈음에 식초
1.5큰술을 넣고 다시 잘 섞은 다음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고 간을 해주시면 끝! 머스타드 소스가 들어가 일반 갈릭디핑소스 보다 새콤한 맛이 나며, 샌드위치 기본 드레싱으로 사용하거나 크래커에 발라 먹어도 맛있답니다.


갈릭디핑소스레시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재료] 올리브유다진 마늘우유체다슬라이스치즈소금후추



오리지날
~ 갈릭디핑 소스의 깊고 풍부한 맛,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이 방법을 따라 만들어 보세요. 어머! 내가 먹던 소스가 이렇게 만드는 거였어? 깜짝 놀랄 만큼 시중에 파는 소스와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다진 마늘
0.5큰술을 올리브유에 볶다가 우유 반 컵을 넣고 타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조려 주세요. 
적당히 졸았을 때, 슬라이스치즈 세 장을 넣고 약불로 줄인 후 젓지 말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치즈가 다 녹으면
, 잘 섞이도록 저어 주고 걸쭉해지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 끝! 깊고 풍부한 맛이 일품인 홈메이드 갈릭디핑소스 완성! 특별한 재료 없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오리지날 갈릭디핑소스~ 각자 기호에 맞게 우유와 치즈, 마늘의 양을 조절하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맞품형 갈릭디핑소스가 될 거예요. 직접 만든 소스로 더욱 맛있는 피자파티를 즐길 수 있겠죠?



지금까지 야채피클과 갈릭디핑소스 만드는 법을 살펴봤는데요, 피자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플러스 레시피~ 영양 듬뿍 달콤한 꿀소스 만들기에요^^ 피자를 주문했는데 꿀이 따라 나온 걸 본 적 있으신가요? 피자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치즈는 보통 담백하게 짭잘한 맛을 내는데요. 피자에 꿀이라니? 다소 이상하게 여길 수도 있겠지만 함께 하면 그 맛이 배가 될 뿐 아니라, 한 번 먹어 보면 그 매력에 빠져 다시 찾을 만큼 달콤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어릴적 하얀 가래떡을 구워 꿀이나 설탕에 찍어먹어본 적 있으신가요? 곡물인 탄수화물과 꿀은 그만큼 잘 어울리는 조합이랍니다.



 

허니 아몬드크랜베리소스 레시피

[재료] 슬라이스아몬드건크랜베리시나몬파우더 


몸에 좋은 견과류와 크렌베리를 활용해 그냥 꿀이 아니라 영양이 듬뿍 들어간 홈메이드 꿀소스를 만들어 볼 건데요
.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 각 재료를 적당히 섞어주시면 돼요. 참 쉽죠잉?^^ 꿀 대신 메이플시럽을 사용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꿀이 더 깊고 진한 맛을 낸답니다.



볶은 아몬드는 칼로 적당히 슬라이스해주시고요
. 번거롭다면 마트에 가셔서 슬라이스된 아몬드를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어요. 아몬드와 건크렌베리를 꿀에 섞어 주고, 위에 살짝~ 시나몬파우더를 뿌려주면 끝! 아몬드와 크랜베리가 들어가 고소하고 새콤하면서 씹는 맛이 좋아요. 꿀소스는 치즈 종류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치즈가 많이 들어가는 피자와 궁합이 좋은데요~ 갈릭디핑소스 대신 도우 끝부분을 찍어 먹기에도 좋아요. 또 간단히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 함께 즐기면~ 카페의 비싼 브런치가 부럽지 않답니다. ^0^



 쨘! 어디에도 없는 홈메이드 레시피로 차린 테이블 완성! 음식도 분위기를 타는데요~ 누구와 어디에서 어떤 기분으로 먹느냐에 따라 같은 음식이라도 그 맛이 천차만별이기 마련입니다. 좋은 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즐거운 피자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정성스러운 마음이 듬뿍 담긴 홈메이드 드레싱, 피클로 테이블의 품격을 UP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소스 하나, 피클 하나에까지 세심한 손길이 더해져 더욱 기분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피자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 첫째, 개성만점 사이드디쉬가 포함된 치즈케이크샌드 피자 스페셜 세트를 골라 주문한다. 둘째,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을 불러 피자파티를 즐긴다. 셋째, 직접 만든 홈메이드 야채피클과 갈릭디핑소스를 곁들여 나의 요리센스를 뽐낸다. 나만의 레시피로 영양 UP, 맛도 UP, 분위기 UP! 즐거운 파티 와우!^0^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메이드 레시피로 조금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도미노피자 200% 즐기기, 치즈케이크샌드 피자 스페셜 세트 주문하러 가기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


Posted by 크리지기 크리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