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세계에서 가장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파리로 여행을 떠나요!

 


세느강 퐁뇌프 다리의 연인들, 샹젤리제 거리의 화려한 불빛 그리고 에펠탑에서 듣는 샹송까지♪ 모두 파리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것들이지요. 여러분은 파리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가요? 볼거리와 맛있는 요리가 가득한 여행자의 도시! 다양한 멋이 공존하는 파리의 여행기를 도미노피자 해외기자단 이자영님께서 들려주신다고 하는데요, 그 기분 좋은 여행! 지금 바로 출발하겠습니다~

 

프랑스는 유럽 대륙의 서부, 지중해와 대서양 사이에 위치하며,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나라에요. 프랑스의 수도 파리는 세계의 문화 중심지로, ‘꽃의 도시라고 불리며 프랑스 사람들은 스스로빛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파리는 그 자체가 하나의 박물관입니다. 괴테의 말대로 거리의 모퉁이 하나를 돌고, 다리 하나를 건널 때마다 바로 그 곳에 역사가 전개되는 파리는 역사적 유적의 무한한 보고일 뿐만 아니라 현대에 살고 현대에서 활동하는 도시입니다.

 





 

 

여러분은 비행기를 타실 때, 어느 자리를 선호하시나요? 모두들 그렇겠지만 저도 창측 좌석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멋진 풍경을 즐기는 것도 여행의 또 하나의 재미지요^^ 멋진 풍광을 만끽하며 에펠탑이름만 들어도 설렘이 가득한 파리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파리의 호텔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눈을 뜨자마자 향한 곳은 바로 에펠탑이였습니다. 에펠탑은 1889년 프랑스 혁명100년 기념 파리 만국박람회때 세워졌어요. 탑의 이름은 뉴욕 자유의 여신상의 골격을 설계한 아주 유명한 건축가인 프랑스 건축가이자 에펠탑을 세운 에펠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어요. 처음 에펠탑이 세워질 때에만 해도 사람들은 회의의 눈으로 바라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여태까지 한 번도 지어진 적이 없는 모양의 검은 철물이기 때문이였어요. 하지만 에펠탑은 이후 파리의 대표적인 명물로 사랑을 받게 되었으며, 1985년 야간 조명시설이 설치된 이후 파리의 아름다운 야경의 중심이 되고 있답니다.

 

 

뷰포인트인 샤이오궁에서 바라본 에펠탑의 모습입니다. 밤에 보는 것도 아름답지만 이렇게 낮에 와서 보는 에펠탑은 또다른 얼굴을 보여주네요~ 안개과 어우러진 에펠탑의 모습이 신비롭지 않나요?

 


사진의 원근감을 활용하여 제손안에 에펠탑을 넣어봤습니다^^ 정말 에펠탑을 이렇게 손으로 잡아 주머니에 쏙~ 넣어오고 싶네요. 이렇게 보면 에펠탑이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 보시면 그 크기에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겨울에 관광지를 다니려니 추워서 손도 녹일 겸 카페에 들어갔어요. 따뜻한 커피와 함께 초콜릿 케잌도 맛보고 파리 시내 곳곳을 부지런히 돌아다녔어요.

 



그리고 파리의 또다른 상징인 개선문을 구경하고 그 아래로 뻗어있는 샹젤리제 거리에 들렸답니다. 화려한 쇼윈도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저녁 시간이 다되어 샹젤리제 거리에 있는 레스토랑을 찾았어요. 이탈리아에서 피자를 먹었지만 파리의 피자 맛은 또 어떨지 피자매니아인 제가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피자 레스토랑의 내부가 정말 고급스러웠습니다.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도 많네요. 저마다 피자를 주문해 먹으면서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있어요. 사람들의 여유로운 모습이 좋아 보였습니다.

 

 

저는 두 가지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첫번째는 입안을 상큼하게 만들어줄 샐러드~ 아삭아삭한 아채와 화이트 소스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메뉴는 홍합살이 듬뿍~ 올라간 피자에요. 물가가 비싼 파리에서 별 기대를 안하고 피자를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홍합이 많이 올라가 있었어요.

 


홍합살이 굉장히 부드러웠고~ 아니 이 맛은? 입안의 바다가 느껴져요^^ 그리고 파슬리의 향도 너무 잘 어우러졌어요. 무엇보다 좋은피자 위에 듬뿍 올려진 치즈였어요. 치즈가 한가득 들어있어서 고소한 맛이 최고였습니다.

 

 

바로 즉석에서 구워주는 피자라 그런지~ 도우가 빵빵하고 쫄깃하네요. 한국의 도미노피자처럼 기름기 없는 모습이 먹음직스럽죠?

 


Le goût est excellent! 프랑스어로 맛이 훌륭하다는 뜻입니다.

 


 

피자와 함께 멋진 저녁을 보내고~ 바로 호텔로 들어가기 아쉬워서 야경을 보러 돌아다녔습니다. 밤이 너무 멋진 도시~ 사랑에 빠질 것만 같은 도시~ IParis

 


Creator. 도미노 크리에이티브 기자단 '이자영'

도미노피자와 인연을 맺은 블로거분들이 사외필진으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의 도미노피자 이야기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을 통해 들어보는 다채로운 이야기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