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설날 요리! 세계의 새해 음식으로 특별하게 즐기세요~

 

 

새해를 맞이하는 설날! 다음주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입니다. 가족, 친척들을 만나 세배를 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서로의 새해 복을 기원하죠! 이번 설날에는 조금 특별한 새해 요리를 만들어 함께 나눠 먹으면 어떨까요? 바로 세계의 새해 음식의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 텐데요, 도미노피자 신제품! 내추럴미트 피자와 잘 어울리는 특별한 세계의 새해 음식으로 2012년의 복을 나누세요!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풍습과 문화가 있듯이, 새해 음식도 세계의 각국의 음식 문화에 따라 독특한 요리들이 가득한데요, 오늘 첫 번째로 만들어 볼 요리는 포도 젤리에요. 왜 포도 젤리를 만드냐구요? 스페인과 멕시코에서는 새해 첫 날 12알의 포도를 먹으며 소원을 비는 풍습이 있다고 하는데요, 12개의 포도알은 새해 12달을 의미하기 때문에 포도 한알, 한알을 먹으면서 12달의 행복을 기원한다고 합니다. 그럼 포도 12알이 들어간 포도 젤리'를 만들려면 어떤 재료들 준비해야 할까요?



>   재료

포도 1송이, 설탕, 생수, 판젤라틴

   

재료도 참 간단하죠? 그럼 탱글탱글! 식감도 좋은 포도 젤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1 포도 1송이를 껍질과 과육을 분리합니다.

#2 포도 껍질을 냄비에 넣은 후 설탕(포도 1송이 분량 75g)과 함께 가열하여 조려주세요.

#3 설탕이 녹고 포도의 보라색이 진하게 우러나면 생수를 넣어 바글바글 끓인 후 식힙니다.

#4 체에 내려 포도즙과 포도껍질을 분리합니다.

#5 판젤라틴 4장을 찬물에 불리세요.

#6 불린 젤라틴을 중탕하여 녹인 후, 체에 거르면서 포도즙에 섞어 줍니다.

#7 투명한 플라스틱컵에 포도 알을 넣은 후 젤라틴을 섞은 포도즙을 부어주세요.

#8 냉장고에 차게 식혀 굳히면 완성~

  


 

12달의 복이 담긴 포도 젤리 완성! 모양도 맛도 정말 예쁘죠? 젤리를 만들 때 한가지 TIP을 드린다면 포도의 보라색이 잘 우러나지 않는다면 포도주스를 넣어서 진한 포도의 색깔을 만들어주세요~ 포도 젤리가 냉장고에서 굳어지는 동안 복이 담긴 요리를 한가지 더 만들어볼까요?

 

 

 

여러분은 라비올리를 아시나요? 복주머니 모양으로 생긴 라비올리는 이탈리아 전통 음식으로 네모 또는 반달 모양으로 만들어 익힌 만두를 말해요~ 라비올리는 보통 밀가루에 달걀, 기름, 소금물을 섞어 반죽에 다진 쇠고기에 리코다치즈, 달걀 등을 섞어 만든 소를 넣어 따뜻한 스파게티 소스나 토마토 소스와 함께 곁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손쉽게 만드는 라비올리 레시피와 채소를 함께 곁들여 샐러드 형식으로 라비올리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재료는 다음과 같이 준비해주세요.

 

 

>   재료

만두피, 새우살, 부추, 달걀흰자, 리코타치즈어린잎 샐러드, 가지, 호박, 방울토마토, 오리엔탈드레싱, 소금, 후추

  
그럼 라비올리 샐러드를 만들어볼까요?


 

#1 새우살은 칼로 잘게 다지세요.

#2 부추는 0.3㎝ 길이로 잘게 다집니다.

#3 다진 새우살과 부추, 리코타치즈, 달걀흰자, 소금, 후추를 볼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리코타치즈는 라비올리를 만드는 주 재료이므로 넉넉히 넣어주세요.)

#4 만두피는 반달모양으로 자른 후, 소를 넣고 벌려진 부분을 포크로 누르면서 접습니다

#5 끓는 물에 소금과 기름을 조금 넣은 후, 라비올리를 넣고 만두피가 투명해지면서 위로 떠오를때 까지 끓이세요.

#6 데친 라비올리를 식힙니다.

#7 호박과 가지는 반달썰기를 한 후 그릴자국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굽습니다.

#8 방울토마토는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오븐에서 굽습니다.

#9 데친 라비올리, 어린잎 샐러드, 구운 호박과 가지, 방울토마토를 오리엔탈드레싱에 버무린 후 접시에 담아요.

  


~ 손쉽게 복을 부르는 세계의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12달의 복을 기원하는 포도 젤리와 복주머니 모양의 라비올리 샐러드까지! 그런데 아직 가족과 함께 즐길 풍성한 테이블의 메뉴가 부족하다구요?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께 오늘 소개해드린 레시피의 요리가 잘 어울리는 도미노피자의 메뉴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포도 젤리, 라비올리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메인 요리로 도미노의 내추럴미트 피자를 추천해드립니다. 내추럴미트 피자는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4가지 프리미엄 육류 토핑이 듬뿍 들어있는데요, 매콤한 스페인식 소시지인 초리조, 텍사스 스타일의 부드러운 바비큐포크, 달콤한 양념에 절여 더욱 맛있는 데리야끼 닭가슴살, 돼지고기 삼겹 부위를 훈연하여 만든 베이컨칩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이 4가지 육류 토핑은 자연방식으로 훈연하여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내추럴미트 피자로 설 연휴 우아한 코스 요리를 즐겨 볼까요? 우선 프리미엄 육류토핑이 가득한 내추럴미트 피자와 함께 복주머니 모양의 라비올리와 아삭한 채소가 곁들어진 샐러드를 함께 드신다면 맛도 건강에도 좋겠죠? 그리고 디저트로 상큼! 달콤!한 포도 젤리를 즐기며 가족, 친척 분들과 새해 복을 나눠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맛도 좋고 모양도 예쁜 요리와 함께 기억에 남는 명절을 만들며 도미노피자와 새해 복 가득한 2012년 보내세요^^


 

*새해를 더욱 풍성하게! 내추럴미트 피자 주문하러 바로가기 클릭



Creator. 크리지기

도미노피자 광고홍보팀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 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