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그리스에서 세계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도미노피자 파티

 

 

지중해의 푸른 바다와 뜨거운 태양, 그리고 신들이 머물렀을 신전~ 그리스하면 떠오르는 것들이죠! 기원전의 역사가 살아있는 그리스에 도미노피자 해외 기자단 이자영님께서 다녀오셨는데요, 여행지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 도미노피자로 멋진 파티를 즐겼다고 합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여행지, 그리스로 함께 떠나볼까요?

 

 

 

그리스의 역사는 약 3,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요. 유럽문화의 발상지로서 그리스의 고유한 문화가 성립된 것은 기원전 750년경부터입니다. , 기원전 8세기를 전후하여 왕권이 약화되고, 귀족들의 정치적·군사적 권력이 강화되자 아테네와 스파르타를 중심으로 한 도시국가가 건설 되었습니다. 문화 유산은 아직도 그리스에 남아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미노피자 해외 기자단 이자영입니다! 그리스 여행을 다녀왔어요~ 산토리니와 미코노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들린 이곳은 그리스의 수도인 아테네입니다. 그리스 신화 책에서만 보던 곳을 이렇게 직접 눈앞에서 보게되니 신기하기도 하고 참 새롭더라구요.

 

 


친구들하고 점심을 먹고 숙소로 들어와서 잠시 쉬고 있었어요. 유럽여행의 좋은 점은 바로 호스텔에서 해외 각국의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점이죠! 여행 중 알게된 외국인 친구들과 호스텔 로비에서 이야기 나누다가 저녁에 파티를 하기로 했어요. 어떤 음식을 준비해 파티를 할까 고민하던 중에 호스텔 테이블에서 발견한 도미노피자 전단지! 호스텔 근처에 도미노피자 매장이 있길래 피자를 사오겠다고 했어요. 도미노피자 만큼 파티를 풍성하게 하고 나누기 좋은 요리가 없잖아요^^

 

 

 

신타그마 역에서 도보로 20분에 있는 근대 올림픽 경기장! 근처에 도미노피자 매장이 있었어요. 숙소에서 걸어 갈 수 있는 정도의 거리라서 친구와 함께 주변 관광지를 구경하며 매장으로 갔어요.



도미노피자 매장 발견! 매장 앞에 길게 줄지어 서있는 도미노피자 배달 오토바이 저희를 반겨줍니다. 역시 전세계 어디에나 배달이 가능한 도미노피자! 타국에서 만나는 도미노피자가 어찌나 반갑던지요! 혹시 몰라서 구글지도를 보며 매장을 찾아왔는데요, 참 정확하더라구요~ 여러분도 해외에서 도미노피자 매장을 찾을 때 낯선 길은 지도를 이용해보세요^^



 

매장에 들어와서 어떤 피자메뉴를 고를까 고민하다가 Facebook Favorite 메뉴라고 "new"가 눈에 들어 오더라구요. 그 메뉴는 바로 페페로니 핫 피자! 오랜 여행으로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 이 피자를 보자마자 딱!이다 싶어 주문했어요^^ 가격은 크기에 비해서 낮은 편이였어요. 한국의 도미노피자와 다른 점이 한가지 있다면, 한국의 도미노피자는 라지와 미디엄 두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그리스는 미디엄, 라지, 점보 사이즈 총 3가지가 있었어요.

 

 

 

 

피자가 즉석에서 만들어지는 동안, 오픈 주방을 보며 피자가 완성되길 기다렸어요. 깔끔한 주방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매장 한쪽에는 이렇게 많은 피자 박스가 쌓여있어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주문을 하면 이렇게 많은 피자박스를 준비해 놓았을까요? 잠시 매장을 둘러보는 사이 주문한 피자가 나왔습니다. 한국도 방문포장 주문을 하면 할인을 해주는 것처럼 그리스도 배달 주문하는 것 보다 이렇게 직접 매장을 방문해 포장해 가면 가격도 훨씬 합리적이에요.

 


 

포장한 도미노피자를 들고 호스텔로 들어왔습니다. 피자 박스를 보세요~ 도미노피자의 로고 색이 멋지게 어우러진 나의 접시 모양을 형상화 하고 있습니다. 피자를 사오는 동안, 친구들이 포도와 와인을 준비했어요. 외국에서는 각자 음식이나 와인 또는 음료를 준비해와서 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발달되어 있더라구요~ 이렇게 하나의 문화를 배우는 것도 여행의 묘미이죠!

  

 

 

! 드디어 피자박스 오픈~ 피자를 먹기위해 접시에 옮겨담았어요. 페퍼로니가 푸짐하게 토핑되어 있고 그 아래로 노~란 치즈가 듬뿍 뿌려져 있어요. 그리고 역시 도미노피자의 자랑~ 담백한 도우는 그리스에서도 맛 볼 수 있었습니다. 기름기가 전혀 없는 모습이 정말 깔끔합니다. 중간 중간 이렇게 매콤한 역할을 하는 고추가 들어있었습니다. 담백한 도우와 함께 입맛을 돋우는 고추가 오랜 여행으로 지친 제 입맛을 한번에 살려주었어요. 특히 와인과 함께 핫 페퍼로니 피자를 먹으니 훨씬 좋았습니다. 그리스는 태양이 뜨겁게 때문에 포도의 당도가 높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데요, 그리스산 와인의 달콤한 맛이 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 세계에서 그리스로 여행 온 친구들과의 만남은 참 즐거웠어요.

 

 


도미노피자와 함께한 파티가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야경을 보러 나갔어요. 저기 보이는 곳이 아크로 폴리스예요! 낮에 다녀온 곳인데 밤에 이렇게 보니깐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이렇게 즐거웠던 여행의 하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해외 여행을 가시면 호텔도 좋지만 해외 각국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호스텔에 묵으면서 친구들과 함께 파티를 즐겨보세요~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여행을 동행 한다면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수 있답니다^^

 

 

Creator. 도미노 크리에이티브 기자단 '이자영'

도미노피자와 인연을 맺은 블로거분들이 사외필진으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의 도미노피자 이야기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을 통해 들어보는 다채로운 이야기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