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문어가 피자 위에 올라갔다! 타이페이의 '도미노피자'

 

 
한 나라에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종합 선물세트 같은 여행지 타이페이현지의 문화가 반영된 관광지를 찾아 다니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이지만 그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먹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대만의 도미노피자에서는 국내에서 맛 볼 수 없는 어떤 피자들이 있을까요도미노피자와 함께하는 맛있는 타이페이 여행지금부터 떠나보겠습니다.

 



대만의 공식 국호는 중화민국이지만올림픽 대회 또는 국제기구에 참가할 때는 중화타이페이라도 합니다. 타이완 해협을 사이에 두고 중국 푸젠성과 마주하고있는 나라로 중국 본토에서 약 15km 떨어져있습니다. 대만의 문화는 원주민에 의한 토착문화를 비롯하여 한족 이주민에 의한 중국문화와 네덜란드, 일본에 의해 남겨진 식민지 문화의 자취까지 남아있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관광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타이페이의 유명 관광지를 구경하고 숙소에 돌아온 저녁, 출출함을 느끼고 친구들과 도미노피자를 방문포장해서 먹기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근처에 있는 도미노피자 매장으로 출발! 매장 앞에 도미노피자의 배달 오토바이가 보이네요.

 

 


도미노피자 매장에 들어가니 커다란 액자 속에
 다양한 토핑이 듬뿍 올라간 피자가 저희를 반깁니다. 사진만 보아도 군침이 꼴깍




매장 직원이 피자를 주문하라고 메뉴판을 건냅니다. 메뉴판의 다양한 피자를 보며 어떤 피자를 주문해야 할지 고민을 했지만 친구들이 자세하게 설명해준 덕분에 가장 맛있게 느껴지는 피자를 주문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메뉴는 바로
 허니 옥토퍼스 피자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문어가 들어간 피자예요. 여기서  또한가지! $630 크기의 피자를 주문하면 피자를 한판 더 준다고 합니다. 야호
시금치가 토핑된 상큼해 보이는 피자를 하나 더 주문하기로 결정했어요하나의 가격에 피자 두판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피자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주방에서 피자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피자 만드는 구경은 언제나 재밌네요^^ 위생을 위해 모자와 마스크를 착용한 점원이 저울 위에 피자를 올리고 꼼꼼히 중량을 체크하면서 피자를 만들고 있어요.

 
 


어느새 피자가 완성되어 포장을 해주셨네요리본으로 포장된 피자를 받자 왠지 선물을 받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따뜻한 피자를 오토바이에 싣고 숙소로 다시 출발합니다. 대만의 생활문화에 대해 한가지 알려드리면 대만에는 오토바이가 참 많습니다대만 내에 등록되어 있는 오토바이의 수량이 전체 인구보다 많다고 하니오토바이를 못타는 어린이를 제외하면 한 사람당 적어도 1대 이상의 오토바이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에요그 이유는 대만의 국토 면적이 작아서이기도 하지만 일 년 중 거의 절반이 영상 30도가 넘는 날씨이고 습도가 높기 때문에 조금만 걸어도 땀이 많이 나기 때문이죠.



오토바이를 타고 오니 숙소에 빨리 도착 할 수 있었어요. 맛있는 도미노피자는 따뜻할 때 바로 먹어줘야 제맛! 이제 포장 주문한 피자를 개봉해 볼까요?

 

  


첫번 째로 맛 볼 메뉴는
 허니 옥토퍼스 피자 입니다박스를 열어보니 피자 위에 문어가 저를 반겨주네요^^ 섬나라의 특성을 살려 해산물 요리가 발달한 대만의 허니 옥토퍼스 피자의 맛을 어떨까요?
허니 옥토퍼스 피자를 한입 베어 물자 문어가 탱글탱글 씹히네요. 그리고 바다의 향이 느껴지는 허니 옥토퍼스 피자의 쫄깃한 문어 토핑은 달콤한 소스와 참 잘 어울렸습니다.

 


두번째 시금치가 토핑된 피자! 얇은 도우가 먹기 쉽게 잘라져있어요시금치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시금치 맛이 피자랑 잘 어우려져서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시금치를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에게 이 피자를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얇은 도우가 바삭바삭하고 고소했어요.




그리고 신기한 이것우리 나라 도미노피자는 피클과 핫소스를 주는데 대만의 도미노피자는 이 가루를 넣어주었습니다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맛을 보니 우리나라의 통고추가루와 맛이 비슷했어요피자 위에 솔솔 뿌려먹으니 매콤하고 느끼하지 않아서 피자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을 듯 해요.

독특한 토핑의 피자를 조금 더 합리적인 가격에 1+1으로 맛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즐거웠던 시간이었어요. 여러분도 대만에 가신다면 탱글탱글 문어가 입안에서 춤을 추는 달콤한 허니 옥토퍼스 피자를 꼭 드셔보세요



Creator. 도미노 크리에이티브 기자단 '이자영'

도미노피자와 인연을 맺은 블로거분들이 사외필진으로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의 도미노피자 이야기를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블로거들을 통해 들어보는 다채로운 이야기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