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도미노 코드'로 알아본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 개발 이야기



도미노피자 50년 노하우는 멈추지 않는다! 고구마무스에 프리미엄을 더한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가 출시한 이후 많은 분들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과 맛으로 많은 분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을지 궁금하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도미노피자 R&D팀에서 공개하는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 숨은 맛의 비밀, '도미노 코드'를 통해 낱낱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의 숨은 노하우! 지금 바로 함께 하세요~


안녕하세요. 도미노피자 R&D팀입니다. 저희는 최고의 맛으로 고객분들께 다가가기 위해 메뉴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고객분들의 갈릭, 하와이안 히든엣지 피자 사랑을 이어가고자, 피자 엣지 속에 갖가지 토핑들로 꽉 채운 히든엣지 피자로 컨셉을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에는 어떤 맛의 비밀코드가 숨어있을까요? 지난번 갈릭과 하와이안 히든엣지에 사용된 매쉬드포테이토 필링과 하와이안 루아 필링이 새로움을 주기 위해 개발된 것들이라면 이번 스위트 히든엣지에 사용된 '프리미엄 너츠 고구마무스'로 고객분들께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일반 고구마무스는 ‘평범한 고구마 맛의 달콤한 무스’ 이었기 때문에 별다른 임팩트가 없었죠. 그러던 중 이러한 고구마무스에 무엇인가 특별함을 위해서 씹는 맛이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 맛의 비밀코드는 견과류였습니다. , 호두 그리고 아몬드와 고구마의 조합은 기존 고구마무스의 달콤함에 견과류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엣지 속에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또한 견과류로 인해 영양까지 더할 수 있게 되어 엣지 하나로 두 마리의 토끼를 잡게 되었습니다.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의 엣지 속에는 프리미엄 너츠 고구마무스와 또다른 도미노 코드가 숨어있습니다. 히든엣지 시리즈의 컨셉 및 주요 특징은 엣지 안 또 다른 요리 입니다. 히든엣지에는 피자에 특별함을 주기 위해서 탄생되었기 때문에 이번 엣지에도 단순한 고구마무스 외의 플러스 알파가 필요했습니다. 견과류와 고구마를 먹다 보면 자칫 뻑뻑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커버 하면서도 맛도 조화로운 재료가 바로 치즈였고, 도미노의 대표적인 치즈 중 까망베르 치즈가 프리미엄 너츠 고구마무스와 가장 조화를 잘 이루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맛의 컨셉은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의 코드는 엣지 뿐만 아니라 피자에도 숨어있는데요,
엣지에 있는 프리미엄 고구마무스가 '스위트'한 맛을 담당하고 있고 '핫'한 맛은 바로 페리페리 치킨과 망고 하바네로 소스가 담당하고 있어요. 먼저 페리페리 치킨은 그 매운 맛으로 많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 도미노피자의 대표적인 재료입니다. 페리페리 치킨을 최대한 부각 시킬 수 있는 소스를 찾다가 망고 하바네로 소스를 생각 하게 되었습니다. 망고 하바네로 소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열대 과일인 망고의 달콤함 그리고 고추 중에 가장 매운 고추인 멕시코산 하바네로의 매운맛을 가장 잘 조화시킨 소스입니다. 페리페리 치킨의 매콤함을 하바네로 향으로 최대한 부각시키면서도 망고 특유의 달콤함으로 어느 한 곳으로 치우치는 맛을 보완 시켜주는 망고 하바네로 소스가 매콤 달콤한 맛의 코드로 작용하고 있죠.


 


기본적으로 핫 앤 스윗 또는 매콤 달콤의 공식은 대중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특히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맛입니다. 이번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을 개발하고자 하는 컨셉에서 출발을 했습니다. 사실 음식이 어느 한 가지 맛으로 치중하게 되면 아쉬움이 남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는 그런 것들은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서 두 가지 맛을 느낄수 있게 개발했습니다. 먼저 토핑 부분을 먹으면서 느끼던 매콤함을 엣지의 달콤함으로 마무리하면서, 마지막엔 스위트 히든엣지라는 이름처럼 달콤함으로 기억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실제로 코스 요리처럼 에피타이져, 스프 또는 샐러드 그리고 메인 요리, 마지막으로 달콤한 디저트로 마무리 하는 느낌을 전해준다고 할까요!



이렇게 하여 맛있는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가 탄생하게 됐는데요, 한 판의 피자에서 다양한 맛의 조화를
 위해 여러가지 코드가 숨어있다니 놀랍지 않으세요? 많은 분들께 사랑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피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끝없는 노력으로 태어난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 앞으로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고구마무스에 프리미엄을 더한 스위트 히든엣지 피자 맛보러 가기! 클릭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