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메이킹노트]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 스토리!

도미노피자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 탄생 스토리! 



가정의 달, 5월에 15가지 곡물로 만든 웰빙도우에 달콤한 호박고구마를 담은 도미노피자의 신메뉴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가 탄생했습니다. 엄마도, 아빠도, 아이도 모두 엄지척! 온 가족이 반하는 맛깡패,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 특별할게 없어 보이는데도 왜이렇게 맛있는 걸까요? 혹시 비법 토핑이 있는건 아닐까요?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의 맛의 비밀을 파해치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도미노피자 R&D실을 찾았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갔을지 궁금하시죠? 비밀스럽게 따라와 보세요~ 

 

 

 


◎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의 탄생 스토리!



은 도우 위에 어떤 토핑을, 어떤 소스를 올리느냐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피자, 그런데 이번에는 도우부터 바꿨습니다.15가지 곡물이 들어간 웰빙도우를 사용해서 도우반죽의 빛깔부터 예사롭지가 않았는데요. 반죽을 펴는 것부터 토핑을 올려 오븐에 구워 내는 것 까지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를 만드는 전 과정을 지켜보며 도미노피자 R&D팀과의 인터뷰시간을 가져봤어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신제품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가 출시 되었습니다. 신제품 피자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구상하던 끝에 탄생한 신메뉴입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고구마를 재료로 사용하고 15가지 국내산 곡물이 들어간 도우로 만들어 건강한 맛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맛있는 웰빙이 이번 신제품의 주된 컨셉이였던 만큼 맛과 건강을 생각하며 개발했습니다.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의 시식후기를 보면 달콤한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주된 토핑으로 사용된 호박고구마’ 때문 인 것 같은데요특별히 호박고구마를 사용하신 이유가 있나요모든 고구마들이 단맛을 가지고 있지만 고구마 천연의 깊은 풍미와 입안에서 느껴지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은 호박고구마가 가장 뛰어났습니다시중에 파는 군고구마 역시 그 달콤한 맛때문에 주로 호박고구마를 사용하고요국내산 최상급 호박고구마를 엄선해 인위적인 맛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단맛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달콤한 맛의 호박고구마도 인상적이지만 15가지 곡물로 된 도우가 눈에 띕니다이 웰빙도우는 기존 도우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이 웰빙도우는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도우예요. 일반도우보다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나서 호박고구마의 달콤한 맛과도 아주 잘 어울리죠. 현미,찰현미,흑미,찰흑미,찰보리,늘보리,차조,찹쌀,보리쌀,백태,흑태,적두,율무,기장,수수 같은 비타민,미네랄,식이섬유가 풍부한 15가지 국내산 곡물이 듬뿍 들어갔어요. 





호박고구마의 달콤함이 과해지지 않도록 모짜렐라 치즈와 아몬드 등 다른 토핑들이 밸런스를 맞춰주고 있는 듯한데요어떤 토핑들이 더 들어가 있나요? 만약 고구마의 단맛만 강하게 느껴진다면 금방 질리기도 하고 느끼해 많이 드시지 못하실 수도 있어요그래서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올려 맛을 풍부하게 하고 베이컨 칩으로 피자 전체의 밸런스를 잡고 적양파로 아삭한 식감을 더했어요. 마지막으로 올려진 아몬드 슬라이스까지 한 입을 배어 물었을 때 복합적인 맛과 식감이 풍부하게 느껴지도록 했어요.






부드러운 호박고구마 무스 속에 아삭하게 씹히는 토핑들의 식감에 집중하면서 먹어봐야겠어요. 호박고구마 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을까요? 이번 신제품의 경우 큼직큼직한 토핑이 없고 외관이 심플하지만 전반적으로 맛의 균형이 좋기 때문에 신규 샐러드 메뉴와 함께 곁들어 색다르게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가 많은 분들께 어떤 메뉴로 남길 바라시나요시중에 고구마가 들어있는 피자가 많이 있는데 그 중 도미노의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가 고객님들께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였으면 좋겠습니다




15가지 국내산 곡물로! 도우까지 건강하다! 

 도미노피자 '15곡물 호박고구마 피자' > Go!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