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파티요리 추천] 도미노 마스카포네 피자와 함께하는 연말 파티 레시피

마스카포네 피자 요리궁합


 

We Wish a Merry Christmas! ♬  And a Happy New Year ♪ 이웃님들이제 크리스마스도 얼마 안 남았어요연말 파티모임 계획들은 다 세우셨나요? 매년 새롭게 연말을 맞이할 때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올 연말은 뭔가 근사하게 보내야지! 하면서도 늘 게으름에 미루고 미루다 가고 싶던 레스토랑은 모두 예약이 다 차 버리고. 보려고 찜해 둔 공연들도 매진, 또 매진! 아 우리나라 사람들 정말 발빠른 것 같아요. ㅠ_ㅠ 그쵸?  흑흑 그럼 이번 연말 파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S.O.S! 슬퍼하고 있는 크리지기의 마음을 사르르르~ 녹여준 도미노피자의 스페셜한 처방! 따뜻하고 포근한 홈파티 레시피 ^U^ (오홋?) 사실 연말연시엔 어딜 가나 사람들로 붐비게 마련이라 오리려 가까운 지인들과 오붓하게 즐기는 홈파티를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훌륭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크리스마스가 코앞인데 아직도 계획이 없어요." 먼 산만 바라보시는 분들, 아직 늦지 않았어요! 도미노피자가 준비한 연말 파티 레시피로 완벽한 홈파티를 준비해 보세요♡

 

 

 

코스요리의 정석은 입맛을 돋우는 애피타이저 - 맛있고 풍성한 메인 요리 - 기분 좋은 마무리, 디저트!가 아닐까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파티 레시피는 도미노 마스카포네 피자를 메인으로, 함께 곁들이면 좋을 애피타이저와 디저트로 준비해 봤답니다.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요리는 완벽한 연말 파티의 시작을 책임져줄 프렌치식 애피타이저인데요. 다채로운 재료들이 한 데 어울려 혀끝부터 코끝까지 정말 오감을 쫘악-! 열어주는 ^^;; 그래서 앞으로의 파티 요리를 더 맛깔스럽게 즐길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특별한 애피타이저! 이름하여~~ 스페셜 발로틴이랍니다. '- ' 엇 발로틴? 이 단어가 익숙하게 느껴지신다면 한 번쯤 도미노의 겨울 신제품 마스카포네 피자를 눈 여겨 보신 분들이겠죠. 맞아요~!! 마스카포네 피자의 토핑인 치킨발로틴처럼, 여러가지 재료를 롤처럼 돌돌 말아 만든 프렌치식 애피타이저랍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그럼 함께 만들어 볼까요?




 

[재료]  닭가슴살, 베이컨, 표고버섯, 당근, 아스파라거스, 슬라이스치즈, 소금, 후추


 

 

특별한 파티의 시작프렌치식 애피타이저 스페셜 발로틴

 

1. 닭가슴살은 4조각 이상 나오도록 얇게 포를 뜨듯 슬라이스 한 다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2. 표고버섯은 2mm 두께로 슬라이스 합니다.

3. 당근은 적당한 크리고 자른 다음, 2mm 두께로 채를 썰어 살짝 볶아 주세요.

4.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로 섬유질을 제거합니다.

5. 섬유질을 제거한 아스파라거스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 데친 후얼음물에 넣어 푸른색을 선명하게 유지시키도록 해요.

6. 쿠킹호일을 깔고 베이컨을 살짝 겹치도록 놓아 주세요.

7. 베이컨 위에 손질한 닭가슴살을 빈틈없이 촘촘히 놓습니다.

8. 슬라이스치즈는 닭가슴살 위로 정중앙에 오도록 올려 주세요.

9. 치즈 위로 표고버섯당근아스파라거스를 올립니다.

10. 쿠킹호일을 잡아 당기면서 타이트하게 말아주세요.

11.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5분 간 구워주세요. (닭가슴살의 두께에 따라 시간을 약간 늘려도 된답니다)

 12. 쿠킹호일을 벗겨 한 입 크기로 잘라내어 접시에 담습니다.

 

 

 

 

좋은 재료는 다 모였다! 짭쪼롬한 베이컨에 고담백 닭가슴살~ 버섯, 당근, 아스파라거스-! 여기에 치즈까지! 정말 영양소가 골고루 풍부하게 들어간 특별한 애피타이저가 완성됐어요. 만드는 방법도 김밥처럼 재료를 차곡차곡 올리고 꽉꽉 말아주기만 하면 되니 참 쉽고요. 한 입 크기로 먹기도 간편하고. 속은 알차게 꽉 찬-! ^0^ 어느 재료가 메인이라 할 것 없이 다채롭게 골고루 섞여있어 이름을 스페셜 발로틴이라고 지어봤는데요. 한입에 쏙쏙, 이 애피타이저와 함께라면 파티의 시작이 아주 특별할 것만 같아요.




스페셜 발로틴으로 특별하게 시작한 파티-! 도미노 마스카포네 피자로 따뜻하고 포근하게 즐겨 주시고~~~! 아무리 맛있어도 아주 조~금은 들어갈 공간을 남겨 두셔야 해요. 완벽한 파티의 마무리를 책임져 줄 디저트가 남아있거든요! 이 디저트의 핵심은 부드럽고 풍부한 맛의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인데요. 이탈리아 북부 지방에서 유래된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는 우유에서 분리한 크림을 원료로 사용하여 섬세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지요. 이 귀한 마스카포네 치즈가 아낌없이 듬뿍, 듬뿍 들어간 마스카포네 치즈의 결정체~~~! 이탈리아 정통 티라미수♡ 아, 침이 꼴깍! 얼른 만들어 볼까요?




[재료]  시판용 카스텔라,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코코아 파우더, 에스프레소 한 잔

 

 

 

완벽한 파티의 마무리이탈리아 정통 디저트 티라미수

 

1. 카스텔라는 검은 테두리 부분을 제외하고 2cm 두께로 슬라이스해 주세요.

2. 유리볼의 바닥 크기에 맞게 카스텔라 한 장을 잘라서 깔고시럽을 넣은 에스프레소로 촉촉히 적셔 줍니다.

3. 그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를 한 겹 두껍게 발라요.

4. 1~3의 과정을 반복해 유리볼의 끝면 까지 카스텔라를 채워 주세요.

5. 마지막으로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듬뿍 올려 펴 바른 다음스패츌라로 표면을 고르게 정리해요.

 6. 코코아파우더를 솔솔 뿌려 마무리해주면 완성! ^ ^

 

 


아아앙♡ 마치 땅 위에 눈이 내리는 듯, 살살 녹아내리는 비주얼의 티라미수 완성이요! 얼른 한 입 떠 넣어 보고 싶은 충동이 마구마구 샘솟는데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티라미수 레시피 중엔 생크림이나 요플레를 섞어 만드는 것도 많지만, 뭐니뭐니해도 티라미수는 이렇게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로 만들어야 제 맛! 이탈리아어로 Tirare (끌어 올리다) + mi (나를) + su(위로) 의 합성어인 티라미수. 우울한 날, 이 티라미수 한 입이면 기분이 쭈욱~~~ UP되는 그런 맛이라고나 할까요? 잔뜩 들뜬 우리들의 파티를 완벽하게 마무리 지어줄 피날레로 손색이 없을 것 같죠?

 

 

 

자, 특별한 애피타이저도 만들었고 로맨틱한 겨울을 위한 메인요리는 이미 준비됐고 완벽한 디저트도 있는데… 음~ 뭔가 살짝 허전한 건 왜일까요? 아핫! 파티 요리와 함께 곁들일 음료가 빠졌네요. 연말 파티라~ 아무래도 와인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사실인데요. 우리들 파티의 메인요리는 피자이니까 피자와 찰떡궁합 콜라가 없으면 안 될 것 같은 그런 기분- 뿅♡ 그래서 준비했지요. 콜라와 와인을 반반 섞으면 끝-! 간단하게 만들어 즐기는 톡톡 쏘는 연말 파티콕 ^0^ 깔리모쵸를 소개합니다.



[재료]  와인 한 병, 콜라, 얼음

 

 



톡톡 쏘는 파티콕! 스페인 칵테일, 깔리모쵸


1. 얼음을 가득 채운 비이커를 준비해 주세요.

2. 30초 완성! 콜라 절반, 와인 절반을 따라 섞어주면 끝. ^^

 

 


깔라모쵸는 스페인에서 주로 젊은 사람들이 음료수처럼 쉽게 만들어 즐기는 대중적인 칵테일인데요. 재료도 와인과 콜라만 있으면 충분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집에서, 비싼 돈 들이지 않고도 만들 수 있답니다. 콜라의 톡톡 쏘는 맛과 와인의 은은한 향이 어우러져 연말 파티의 주를 이루는 느끼한 음식들과도 궁합이 좋은데요. 연말파티 테이블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와인에, 이렇게 콜라를 섞어 마치 스파클링 와인처럼~ 샴페인처럼~ 특별한 칵테일처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감싸면 녹아든다! 지금까지 도미노 마스카포네 피자와 함께하는 연말 파티 레시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그러고보니 애피타이저 스페셜 발로틴은 프랑스, 디저트 마스카포네는 이탈리아 정통 요리이네요. 함께 곁들이면 좋을 깔라모쵸는 스페인 대중음료-! 와♡ 이 레시피 하나로 다채로운 세계 각국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거!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와 치킨발로틴을 메인 토핑으로하는 도미노의 마스카포네 피자야 말로 다양하고 풍부한 맛의 결정체이고요^^ 연말이니까, 우리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파티이니까! 평소 평범한 저녁식탁에 자주 올라오던 식재료들이 함께 만나서, 또는 새로운 조리법을 만나서, 그리고 여기에 약간의 특별함을 더해서- 우리들만의 특별하고 완벽한, 톡톡 쏘는 연말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도미노의 크리에이티브한 요리이야기가 여러분의 따뜻하고 포근한 연말을 응원합니다.♡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