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캠핑요리 추천] 리얼바비큐 피자와 함께하는 가을 캠핑 레시피

리얼바비큐 피자 요리궁합

 

 

모닥불 피워 놓고- 마주 앉아서 ♪ 우리들의 이야기는 끝이 없어라 ♬  아아♡ 이웃님들 단풍놀이 계획 세우셨어요?  크리지기는 캠핑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그런지 고운 가을빛으로 물든 산 속에서 즐기는 가을 캠핑을 떠나고만 싶어져요. 제대로된 텐트 하나 없으면서 말이에요*^^* 깊어가는 가을 밤, 폭신폭신 텐트 안에 보금자리를 꾸미고- 텐트 앞에는 모닥불을 피워놓고, 그윽한 눈빛 마구마구 발사하며! 마주보고 앉아 냠냠 맛있는 바비큐를 나눠 먹는 순간! 꺄 *_* 상상만 해도 마음이 쫄깃쫄깃해지네요. 오늘은 그런 캠핑의 낭만을 느끼기에 딱 좋은 가을 캠핑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단풍놀이도 좋고, 여행도 좋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어요? 리얼바비큐 피자와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이 요리들만 있으면, 누구나 가을캠핑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는 거! 꼬르르륵- 배꼽시계가 어서 소개하라 재촉하네요. 그만 뜸들이고 공개할게요. 함께 만들어 봐요, 우리~~~!

 

 

 

캠핑 요리의 꽃은 당연 바비큐지만, 바비큐를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서브요리들이 함께 해야 그 맛이 두 배, 세 배로 업된다는 거 아세요?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보글보글 따뜻하게 맛보는 찌개류가 아닐까 하는데요. 쉽고 간편하게 끓이는 라면도 있고, 김치찌개, 부대찌개도 있고요. ^^ 남녀노소 함께 즐기면 좋을 조금 특별한 찌개요리가 없을까 고민하다 고른 메뉴는 바로 토마토 비프스튜랍니다. 스튜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에 버터와 조미료, 감자, 당근, 각종 채소를 곁들여 끓인 음식으로 서양식 찌개라고 할 수 있어요. 때마침 요 스튜는 도미노 가을 신제품 리얼바비큐 피자와도 찰떡 궁합이라는 거! 특별히 리얼바비큐 피자의 레드어니언과 양송이 버섯을 활용해 풍성하고 맛 좋은 스튜를 만들어 보기로 해요.




[재료]  소고기(찜용), 흰 양파, 레드어니언, 감자, 당근, 양송이 버섯, 레드와인, 토마토케첩, 토마토캔


 


 

따끈따끈! 가을캠핑의 낭만을 데우다, 토마토 비프스튜

1. 소고기는 한입 크기로 굵게 잘라 주세요.

2. 양파, 감자, 당근, 버섯도 소고기와 같은 크기로 깍둑썰기해요.

3. 소고기는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 뒤 밀가루를 살짝 묻혀 준비해 두세요.

4.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밀가루를 입힌 소고기를 겉면만 살짝 익힙니다.

5. 팬에 양파, 감자, 당근을 넣고 볶아 주세요.

6. 양송이 버섯도 함께 넣고 볶다가 레드와인을 넣어 끓여요.

7. 토마토케첩, 토마토캔을 넣어 끓여주세요. (이때, 월계수잎, 타임 등 향신료를 약간 곁들여 주셔도 좋답니다.)

8. 물이 자작하게 걸쭉해질 때까지 약한 불에서 계속 끓여 주세요.

9. 농도가 진하게 졸아들면, 오목한 접시에 담아 냅니다.

 

 


쨘! 보기만해도 정말정말 먹음직스러운 토마토 비프스튜 완성^^ 부드러운 소고기에 폭폭한 감자, 달콤한 양파, 탱탱한 양송이 버섯, 고기와 함게 다양한 야채들을 맛볼 수 있는 캠핑요리에요. 새콤한 토마토 베이스에 와인이 들어가 더 깊고 그윽한 풍미를 낸답니다. 아응, 얼른 팍팍 떠 먹고 싶어 지네요. ^0^/

 

 

 

캠핑가서 고기 구워 먹을 때, 은박지에 꽁꽁 싸서 고구마나 감자도 함께 구워 먹은 기억 다들 있으실텐데요. 호호~ 불면서 야외에서 까 먹는 군고구마는 어쩜 그리 달콤한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캠핑바비큐와 즐기는 군고구마를 활용한 레시피에요.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주문하면, 옆에 딸려나오는 사이드로도 유명한 허니버터고구마! 캠핑장의 밤, 까만 하늘 반짝이는 별을 보며 나 한입, 너 한입~ 사르르르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달콤한 우리들의 시간! 자 그럼 함께 맛보러 가실까요?

 

 

[재료]  고구마, 설탕, 꿀, 버터, 요거트


 

 

하하호호! 가을캠핑의 낭만을 지피다, 허니버터고구마

1.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찜기에 삶아 준비해 두세요.

2. 실온에 녹인 버터에 설탕을 넣고 휘핑한 뒤 꿀, 요거트를 섞어 기호에 맞게 맛을 맞춰 주세요.

3. 삶은 고구마 가운데 크게 칼집을 내고 오븐에 살짝 구워 주세요.

4. 구운 고구마 위에 휘핑한 버터를 올린 후 허브를 살짝 뿌려 마무리합니다

 

 

 

허니버터고구마 구이 완성! 아~ 한 입 베어물면 입안에서 금세 녹아버릴 것만 같은 비주얼이에요^^ 달콤한 고구마 속에 허니버터를 채워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이드메뉴랍니다. 캠핑 바비큐 구울 때 잊지말고 고구마도 몇 개 구워 허니버터와 함께 곁들여 보세요. 캠핑요리의 품격이 달라진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그윽한 캠핑요리와 함께 분위기 내기 좋은 음료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분위기 하면 또 와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토마토 비프스튜 만들고 남은 와인은 여러가기 과일을 넣어 재워 샹그리아 식으로 즐기면 좋은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가을 바람은 차가워 자칫 잘못하면 감기걸리기 쉬우니, 따뜻하게 마시는 와인 글루바인을 만들어 보는거에요. 캠핑 후유증도 눈녹듯 녹아내리게 말이에요.



[재료]  레드와인, 레몬, 오렌지, 사과, 계피, 생강, 설탕 또는 꿀

 

 

 

별 하나, 별 둘! 가을캠핑, 낭만에 취하다- 글루바인

1. 레몬, 오렌지는 슬라이스해 썰어 놓아요.

2. 사과는 껍질 채 깨끗이 씻어 씨만 제거하여 썰어 주세요.

3. 냄비에 손질한 과일을 담고, 계피, 생강을 넣은 다음 재료가 잠길 정도로 레드와인을 붓고 끓여요.

4. 계피 향이 진하게 올라오면 불을 끄고, 설탕이나 꿀로 단맛을 내어 마무리합니다.

 

 

 

뿅! 자 이웃님들, 감기 걸리지 않게 얼른 한 잔씩 맛보고 가세요. 글루바인은 겨울이 몹시 추운 독일 지역과 스칸다나비아 지역에서 원기회복이나 감기 예방을 위한 약으로 마시시 시작한 것이었는데요. 독일에서는 오렌지 껍질이나 시나몬 스틱, 여러 향신료를 넣은 티백으로 대중적인  차로 즐기고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나라마다 호칭이 달라요. 프랑스에서는 뱅 쇼(Vin Chaud), 미국에서는 뮬드 와인(Mullde Wine)라고 부른답니다. 정해진 레시피만을 고집할 필요 없이 와인에 각자 기호에 맞게 좋아하는 과일을 넣고 시나몬 스틱과 함께 끓여내면 되는데요. 주로 레드와인으로 만들곤 하지만 화이트와인에 배를 넣고 끓이는 궁합도 좋답니다. *^^* 깊어가는 가을, 여러분만의 글루바인을 만들어 은은하게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야외에서 바비큐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계절 가을-! 깊어가는 여러분의 가을날을 더 따뜻하게 데워줄, 가을 밤의 낭만을 활활 지펴줄 그윽한 캠핑 레시피와 함께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맛있게 장식해 보세요. 가을캠핑의 낭만에 취해- 그동안 털어놓지 못한 우리만의 이야기들을 하나 둘씩 꺼내보면서 말이에요. 이 가을의 끝을 잡고, 크리지기도 더 늦기 전에 장보러 갑니다. 냠냠♡ 우리 같이 먹어요!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