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컬쳐&피자 Story

[쇼핑의 달인에게 물어보세요] 2013 선글라스 추천 & 내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고르기

선글라스 추천,2013선글라스,선글라스 고르는법,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피부톤별 선글라스,자외선차단 선글라스,선글라스 트렌드,화끈한 화요일

나에게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 고르는 법

햇볕은 쨍쨍, 우리들은 반짝 ♩ ♪ 안녕하세요, 여러분 *^^* 화창한 화요일 아침이에요. 봄을 재촉하는 촉촉한 봄비가 내린 뒤 맑게 개인 오늘~ 기온도 쭉쭉 올라 봄볕을 즐길 새도 없이 이제 여름을 준비해야 할 것도 같은데요. 이맘때면 꼭 하나 장만해두어야 할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선글라스!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편안하게 시야를 확보해주고, 슬쩍 쓰기만 해도 패션 감각을 UP해주기 때문에 일단 한 번 구비해두면 두고두고 유용한 완소 아이템이죠. 이번엔 하나 제대로 장만해 볼까 싶어 구경갔다가 비슷한 듯 조금씩 다른 디자인, 다양한 색상 때문에 썼다 벗었다 수없이 고민해 본 경험 있으실 텐데요. 자칫 아무거나 덥석 들고 왔다가는 고이고이 모셔만 두는 애물단지가 될 수 있다는 거~! 그래서 오늘은 내 얼굴, 내 피부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 고르는 팁을 준비해 봤지요. ! 선글라스 고르기,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쇼핑의 달인에게 물어보세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포인트를 집어드리도록 할게요. 귀 쫑긋! 눈 반짝! 시작합니다^0^/



매년 초 새롭게 출시되는 선글라스 컬렉션은 많은 패션 피플들의 이목을 끄는데요
. 별다른 노력 없이 쉽고 간편하게 센스 있는 패션을 완성시켜 주는 필수 아이템이 바로 선글라스이기 때문이에요. 2013년 선글라스 트렌드는 레트로 빈티지! 더욱 커진 사이즈와 경쾌한 컬러의 선글라스가 반짝반짝 거리를 수놓을 예정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여전히 패션계에는 복고풍이 강세인데요. 의, 잡화, 액세서리 등 전 패션 분야에 걸쳐 불고 있는 복고풍 열풍은 올해도 여전히 계속될 전망이에요. 이런 경향에 발맞춰 선글라스 역시 오버사이즈와 과감한 라인으로 빛나는 과거로의 회귀를 꿈꾸고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글라스를 고를 때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래도록 멋스럽게 쓸 수 있는 무난한 디자인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올 시즌 복고풍의 선글라스는 과감하고 핫하면서도 어느 의상에나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강점이에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지난해까지 슬림핏 사이즈의 선글라스가 유행이었다면, 올해는 안구형이 커진 오버사이즈 선글라스가 인기를 끌 전망인데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얼굴이 작아 보일 뿐 아니라, 얼굴 라인을 또렷하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랍니다. 게다가 큼직한 렌즈가 자외선을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해주기 때문에 기능면에서도 뛰어나다고 할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연예인들의 파파라치 사진에 커다란 사각프레임의 선글라스가 종종 등장하면서, 원형의 디자인만 고집하던 이들도 보다 모던하고 세련미를 지닌 사각프레임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올 시즌 선글라스는 드라마틱한 패턴, 기하학적인 요소, 독특한 프린트와 실루엣이 특징인데요. 템플(안경 다리)에 들어간 화려한 컬러들이 블랙, 브라운에 다소 지루함을 느끼고 있을 우리에게 신선하게 다가오며 패션 아이템으로서 선글라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지요. *^^*



패셔니스타의 필수 아이템
, 선글라스! 잘 고른 선글라스는 프렌치 시크룩의 진수를 보여주며 나의 패션 점수를 UP해주지만, 무턱대고 아무거나 뒤집어 썼다가는 오히려 전체적인 조화를 흐트러뜨리는데요. 매장에서 볼 땐 분명히 예뻤는데, 막상 쓰려고 보니 어딘가 부조화스럽게 느껴진다면~ 내 피부톤과 맞는 선글라스인지 다시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밝고 흰 피부에는 원색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는데요. 밝은 피부를 살려주는 보라색을 선택하면 깨끗하고 밝은 피부톤을 한결 돋보이게 해준답니다. 퍼플 계열의 컬러는 도시적이고 이지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세련미 느껴지는 스타일을 완성시켜 주기도 하죠. 좀 더 귀여운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화사한 민트컬러나 부드러운 파스텔 톤, 또는 투명한 느낌의 블루 컬러를 추천드려요. 여름철 해변가는 물론 뜨거운 도심 한복판에서도 시원하고 맑은 느낌이 들게 하는 매력이 있거든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전형적인 동양인의 노란 피부톤을 가졌다면 너무 튀거나 화려한 컬러 보다는 브라운계열의 무난한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답니다. 선글라스 기본 컬러 중 하나인 브라운은 피부를 한 톤 밝게 보여주며 분위기 있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노란 피부톤보다 더 다운된 컬러인 다크브라운 계열의 선글라스는 어느 의상에나 잘 어울려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제격이에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까무잡잡한 피부에는 블랙 컬러의 심플한 선글라스가 잘 어울려요. 또한 카키톤의 선글라스는 어두운 피부톤을 고급스럽게 표현해준답니다.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구의 모양과 크기인데요
. 기본적으로 얼굴형과 같은 모양의 렌즈는 얼굴형의 단점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아요. 또 얼굴크기에 맞는 적절한 사이즈의 선글라스를 선택해야 한다는 거~! 특히 여성의 경우 얼굴 사이즈에 맞지 않는 선글라스를 쓰면 광대뼈에 렌즈가 닿거나 관자놀이 부근이 안경다리에 눌려 화장이 지워지기 때문에 더욱 신중히 골라야 하는데요. 얼굴형보다 작은 선글라스는 불편한 착용감으로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하며, 얼굴보다 큰 선글라스는 수시로 흘러내려 우리를 몹시 귀찮게 만든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계란형 얼굴의 소유자라면 선글라스 선택이 그리 어렵지 않아요. 안경이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형으로 길이와 너비의 균형이 잘 맞아 어떤 디자인도 무난히 소화하기 때문인데요. 얼굴 전체의 균형을 지킬 수 있는 프레임을 선택하되 너비가 넓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전체 몸의 비율과도 어울리는 사이즈를 고르도록 해요. 얼굴의 가장 넓은 부분을 기준으로 너비를 고르되, 사각형태의 선글라스를 고르면 포인트를 줄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둥근 얼굴형은 얼굴의 길이와 너비의 비율이 비슷해 동그스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런 느낌을 중화해줄 수 있는 날렵한 스타일이나 어느 정도 각이 진 스퀘어형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게 좋은데요. 무난한 인상을 보완할 수 있는 컬러풀한 디자인이 어울리며, 템플이 안구 중간보다 높이 위치한 제품을 선택하면 얼굴이 더 길고 슬림해 보일 수 있어요. 콧대가 높지 않을 경우 얼굴에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살려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게 바람직한데요. 안구 사이즈가 작은 스타일의 경우 낮은 코와 광대를 오히려 강조하게 되므로 피하도록 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긴 타원형 얼굴의 경우 선글라스를 잘못 선택하면 날카롭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요. 얼굴을 덜 길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옆으로 넓은 디자인을 추천 드려요. 프래임이 위에서 아래쪽으로 좁아지는 스타일, 양 옆에서 안경다리쪽으로 이어지는 부분에 주얼리로 포인트 장식이 있는 스타일은 전체 얼굴 길이를 단절시켜 얼굴이 짧아 보이는 시작적인 효과를 낸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각진 사각형 얼굴, 넓은 턱이 콤플렉스라면 시선을 분산시키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선글라스를 선택해 보세요. 사각형 얼굴의 경우 선글라스 선택 시 가장 고려되어야 할 점은 선글라스 전체의 무게 중심인데요. 무게 중심이 아래쪽에 있으면 얼굴이 무거워 보이고 시선이 턱으로 가게 되므로 피하는 게 좋아요. 각진 사각형 얼굴은 자칫 성격이 강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타원형 계열의 선글라스나 양 끝이 살짝 올라간 캣아이형이 잘 어울린답니다. 특히 캣아이형은 각진 얼굴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사각 얼굴형 사람들에게 베스트 디자인이에요.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지, 피부톤과 조화를 이루는지도 중요하지만, 선글라스를 고를 때 그 무엇보다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점은 바로 자외선의 차단여부인데요
. 아무리 멋지고 개성 있는 선글라스로 패션을 완성해도 자외선을 막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자외선 차단 여부를 알 수 있을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선글라스 색이 진하다고 해서 자외선 차단이 잘된다고 생각하면 안되요! 색조가 강하면 투과되는 광선의 양이 적어지기는 하지만 그만큼 동공이 확장돼 자외선 유입량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렌즈 색상의 농도는 75~80%로 착용 시 눈이 들여다보일 정도면 된답니다. 선글라스를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 비춰봤을 때 불빛이 여러 색깔로 보인다면 자외선 차단이 제대로 되는 것인데요. 위아래로 흔들었을 때 물체가 일그러지거나 렌즈 색상이 고루 분포되지 않고 뭉쳐 있는 것, 햇빛에 비췄을 때 미세균열 입자가 보이는 것은 눈을 피로하게 하니, 피하기로 해요. ^0^

디자인 면에선 안경테가 크고 안경의 다리가 굵은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외선은 정면뿐만 아니라 사방에서 침입하고 렌즈 후면에 반사되기 때문이랍니다.




화창한 오후
, 크리지기는 따사로운 봄햇살을 즐기며 잠시 산책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는데요. 때마침 화끈한 화요일이라 인근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방문포장 40% 할인을 통해 평소 좋아하는 피자를 주문해 보기로 했어요.



언제 보아도 반가운 도미노피자 매장
^0^/ 우리 이웃님들은 다 알고 계신 이야기겠지만 한번 더 콕콕 집어드리는 도미노피자만의 즐거운 할인~! 매주 화요일은 화끈하게, 하루종일 방문포장 주문 시 40%할인을 해드리고 있지요. 또 월,,,금 요일 오후 두 시부터 오후 네 시까지는 페이스북 팬들만의 특권 페이스북 해피아워로 역시나 방문포장 40%할인이 된다는 거!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는 무렵, 켜켜이 쌓여 있던 귀차니즘을 털어내고 오늘은 좀 걷기로 해요. 적당한 운동, 적당한 자외선은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는 거 아시죠? 살랑살랑 봄바람을 타고 반짝반짝 햇살 아래, 화끈한 화요일은 우리도 풀잎처럼 광합성을! ^^ 여러분을 패셔니스타로 만들어줄 뿐 아니라, 상쾌한 시야를 확보해주는 선글라스와 함께하세요. ! 혹시 우리... 선글라스 낀 채로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마주친다면 찡긋 보일 듯 말 듯 눈인사를 나누기로 해요. 꼭이요

화창한 화요일엔 선글라스를, 화끈한 화요일 방문포장을 *^^* >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