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내추럴미트 피자 개발 이야기! ‘4가지의 프리미엄 육류 토핑이 입맛을 사로잡다!’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메뉴! 바로 고기이죠! 도미노피자에서는 여러분의 입맛을 사로잡을 4가지 프리미엄 육류 토핑이 올려진 내추럴미트 피자를 출시하였는데요, 과연 4가지의 육류 토핑이 피자 위에서 맛의 하모니를 이룰 수 있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요? 그 자세한 이야기를 도미노피자 R&D팀에서 들려주신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도미노피자 R&D팀 입니다. 신제품이 출시 될 때마다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너무 영광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피자를 좋아하는 고객 분들의 토핑 선호도에서 육류 토핑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순수 육류로만 이루어진 피자를 개발해보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여러 나라의 피자 메뉴를 보면 미트 러버등과 같은 육류로만 이루어진 피자들이 매니아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고 실제로 도미노피자 고객들도 육류가 풍부하게 올라가 있는 피자를 원하는 경향이 있어 고기 피자라는 컨셉에 충실한 내추럴미트 피자개발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내추럴미트 피자는 매콤한 스페인식 소시지인 초리조와 나무 숯에 오랜 시간 훈연하여 재료 본연의 맛에 풍미를 더한 텍사스 스타일의 바비큐포크, 데리야끼 양념을 한 부드러운 닭가슴살 그리고 훈연하여 만든 베이컨칩을 토핑한 후, 체다치즈를 듬뿍 올렸습니다. 그래서 쫄깃한 도우와 함께 원물 그대로의 4가지 육류 토핑을 사용하여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인 내추럴미트 피자에 올라가는 4가지 토핑은 가공 햄이나 소시지류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가진 육류로만 이루어져 내추럴한 맛을 최대한 살렸습니다.


 

내추럴미트 피자 맛의 핵심인 4가지 토핑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살펴볼까요? 내추럴미트 피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육류 토핑의 향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초리조를 아시나요? 초리조는 돼지고기를 잘게 다져 마늘과 칠리파우더, 소금, 후추, 피망, 기타 향신료 등을 섞어 맛을 내고 건조하거나 혹은 훈연하여 저장이 가능하게 만든 순수 돼지고기 소시지로서 주로 멕시코 및 스페인 등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건조하고 저장하는 동안 소시지에서 발효가 일어나 약간의 신맛이 나며 매콤해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토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최고급 돼지안심을 고기의 결대로 직접 찢고, 새콤 달콤한 바비큐 소스에 버무려 부드러운 맛을 더욱 살린 텍사스 스타일의 바비큐포크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토핑입니다. 닭가슴살을 달콤한 데리야끼 양념에 재운 다음 그릴에 구워내어 달콤함과 숯불향의 조화를 이뤄낸 데리야끼 닭가슴살 또한 내추럴미트 피자 맛의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프리미엄 육류 토핑인 베이컨칩은 돼지고기 삽겹부위를 훈연하여 만든 베이컨을 잘게 잘라 피자 위에 골고루 뿌렸기 때문에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내추럴미트 피자의 핵심은 프리미엄 육류토핑 4종의 맛과 함께 자연 순수 육류 토핑으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피자라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내추럴미트 피자의 육류토핑은 별도의 화학첨가물이 없으며 인공적인 화학가공처리를 하지 않고 100% 닭고기, 100% 돼지고기를 자연방식으로 훈연하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건강까지!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4가지의 육류 토핑을 피자 한판에 올린다면 조금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님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끝없는 연구와 그 동안 피자를 개발하면서 생긴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벽한 내추럴미트 피자를 출시 할 수 있었습니다. 초리조, 바비큐포크, 데리야끼 닭가슴살 그리고 베이컨칩 4가지의 토핑을 조화롭게 유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가 몇 가지 있는데, 첫 번째로는 4가지 토핑 각각의 비율을 꼽을 수 있습니다. 더하지도 않고 덜하지도 않은 각 토핑 특성에 맞게 비율을 정했습니다. 두 번째로 이 모든 것을 받쳐주고 있는 소스! 바로 토마토 소스가 아주 중요해요. 자칫 부담스럽고 퍽퍽 할 수도 있는 육류 토핑을 촉촉하고 새콤함으로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내추럴미트 피자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고 싶다구요? 육류 토핑이 가득한 내추럴미트 피자는 상큼한 드레싱의 샐러드류와 같이 드시면 고기와 채소의 조화로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나 연인끼리 스포츠 경기나 TV를 보면서 맥주와 함께 드시는 것을 강력 추천 합니다. 풍부한 육류 토핑과 맥주 또는 탄산음료 한잔이 도미노피자의 다른 어떤 피자보다 잘 어울리는 피자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고기를 좋아하시는 고기 매니아분들이라면 다른 어떤 것 없이도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자연방식으로 훈연하여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내추럴미트 피자! 앞으로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내추럴미트 피자 맛보러 가기클릭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