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히든엣지 속 매쉬드포테이토가 여름철 입맛 살리는 환상의 레시피로 탄생!



쉽게 지치는 여름! 어떤 음식을 먹어야 입맛도 살리고, 더위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제철 음식으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건강도 챙기고, 기분도 좋아져서 입맛이 저절로 살아나겠죠. 오늘은 제철 식품인 포테이토와 상큼한 레몬을 활용한 맛있는 레시피를 공개할께요. 특히, 포테이토는 도미노 신제품 갈릭 히든엣지 피자의 엣지 속에 들어간 매쉬드포테이토 형태의 요리인데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모양도 예쁜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와 레몬, 꿀로 맛을 낸 상큼달콤한 허니레몬에이드 레시피를 지금부터 여러분께 소개해드립니다~

 

 

샐러드라고 하면 야채와 드레싱으로 버무린 모습을 상상하시나요? 모양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를 소개해 드릴께요.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는 기존 샐러드와 다르게 미니 케잌처럼 예쁜 모양이 특징이에요. 특히, 6월 하순부터 7월 중순까지는 포테이토가 제철이기 때문에 당분이 높아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를 만들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모양도 맛도 좋은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 어떻게 만들까요?

 

먼저 아래와 같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재료

감자3, 참치캔1, 레몬주스 반컵, 저지방 마요네즈 3큰술, Yellow chilli pickle, 방울토마토2-3, 파프리카(노랑,주황,빨강) 1개씩, 블랙올리브 3-4, 파슬리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만들어주세요.

 

 

#1. 감자를 깨끗히 씻어 4등분 한 뒤, 소금을 넣은 물에 삶아주세요.

#2. 감자가 부드러워지도록 삶아지면, 물을 따라버리고 고운 채로 감자를 으깨서 채를 통해 나오는 감자를 볼에 담습니다.

#3. Aji Amarillo paste 1 스푼이나, 없으면 Yellow chilli pickle을 잘게 다져 감자에 넣습니다.

#4. 레몬주스 반컵을 감자에 넣어주세요.

#5. 재료를 골고루 섞어주면서,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맛이 좋아지도록 홀그레인머스타드도 함께 첨가)
#6. 참치는 기름기를 꼭 짠 후, 저지방 마요네즈, 후추와 함께 섞습니다.


 

 

#7. 지름10cm의 링몰드를 랩으로 감싸주세요.

#8. 링몰드를 완성접시 가운데에 놓고 링몰드의 1/3을 매쉬드포테이토로 채웁니다.

#9. 링몰드 1/3을 참치샐러드로 채워주세요.

#10. 링몰드 끝까지 매쉬드포테이토를 채웁니다.

#11.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블랙올리브는 0.5cm 길이로 깍뚝썰기를 합니다.

#12. 썰어놓은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블랙올리브를 함께 섞어 접시 주변과 매쉬드포테이토 케잌 위에 장식합니다.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 
완성! 모양이 참 예쁘죠? 간단하지만 훌륭한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Yellow chilli pickle와 중간에 참치샐러드가 들어있기 때문에 고소한 맛과 매콤한 맛을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이색 샐러드입니다.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음료도 추천해 드릴께요. 여름철 더위를 한번에 보낼 수있는 음료인데요, 탄산수가 들어가 톡~쏘고 상큼한 레몬이 더위에 잃은 입맛을 자극하는 허니레몬에이드의 레시피를 알려드릴께요. 

 

먼저 아래와 같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재료

레몬1, , 탄산수, 얼음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허니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볼까요?


 

#1. 레몬은 베이킹파우더로 깨끗히 닦습니다.

#2. 레몬1개를 0.5cm두께로 얇게 슬라이스로 잘라주세요.

#3. 컵에 레몬슬라이스와 얼음을 채웁니다.

#4. 꿀을 넣어주세요.

#5. 탄산수를 붓습니다.

 


간단하지만, 근사한 두가지 요리가 완성되었어요. 요리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와 허니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보세요^^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있는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와 청량감을 더해주는 허니레몬에이드! 그럼 여기에 어울리는 메인 요리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름철 건강에 좋은 갈릭이 듬뿍 토핑된 갈릭 히든엣지 피자를 추천해드려요. 갈릭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인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비타민 B1은 우리몸의 신경세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지친 심신을 안정화 시켜줘서 열대야의 불면증과 더위에 만들어진 스트레스 해소에 큰 효과가 있어요.

 


매쉬드포테이토 샐러드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으로 입맛을 돋구고, 히든엣지 피자로 갈릭의 향긋한 맛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허니레몬에이드로 청량감을 더해준다면 훌륭한 코스요리가 되지 않을까요? 오늘 소개해드린 코스요리로 가족, 친구들과 풍성하고 건강한 여름만찬 즐겨보세요!

 


Creator. 크리지기

도미노피자 광고홍보팀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 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