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샌프란시스코 퀴진 스타일 코스요리 손쉽게 만들어보기

 


계절의 여왕 5월, 활기차게 보내고 계신가요? 5월은 날씨가 한창 좋은 봄날이지만, 다른 계절보다 입맛을 잃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이럴 때 입맛을 살려주려면 산뜻한 음식을 드시면 좋아요. 특히 신선하면서도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이국적인요리를 먹는다면, 봄 입맛도 쉽게 되살아나겠죠? 그래서 오늘은 산뜻한 샌프란시스코 퀴진 스타일의 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에피타이저에서 디저트까지 코스로 소개해 드리니, 잘 보시고 5월의 만찬을 즐겨 보세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와 주변 지역은 태평양의 영향을 받는 쾌적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농수산물을 수확할 수 있어요. 그 덕분에 샌프란시스코에서는 프랑스 요리에 뿌리를 두면서, 이 지역의 다양한 농수산물을 이용한 요리가 발달하였어요. 각 계절에 맞는 식재료를 프랑스 조리법을 가미하여 신선한 계절감과 섬세한 조리법이 특징으로, 샌프란시스코 퀴진을 내세우는 레스토랑들은 계절에 따라 변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샌프란시스코 퀴진 스타일의 요리는 계절에 맞는 재료로 만든 요리가 제 맛! 그럼 5월에는 어떤 요리로 입을 즐겁게 할지 살펴 볼까요?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넣는 채소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양상추는 입안 가득 아삭아삭 식감과 청량한 맛이 채소입니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신경안정, 불면증치유에도 좋아요. 그리고 토마토에는 노화를 예방하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해요. 특히 토마토를 익혀 먹거나 유제품과 함께 먹을 때 리코펜이 더 잘 흡수된답니다. 지금은 봄철 수확한 신선한 양상추와 토마토를 먹을 수 있으니 제철 재료로도 딱이죠.  그럼 양상추와 토마토로 어떤 요리를 만들어 볼까요? 바로 '딜 비네그렛을 곁들인 구운 토마토와 크루통 양상추 샐러드' 입니다. 여기서 '딜 비네그렛'은 올리브유 등을 넣어 만든 샐러드용 드레싱을 말하는데요, 과연 어떤 맛일까요? 
  

먼저 아래와 같이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 준비물 
샐러드 재료: 포기양상추 2통, 바게트빵 3쪽, 방울토마토 1컵, 양파 1/4쪽, 프로슈토햄 3장
소스재료: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6큰술, 레몬주스 2큰술, 딜 1줄기, 홀그레인머스타드 1작은술, 소금, 후추

먼저 샐러드에 뿌릴 딜 비네그렛 소스는 다음과 같이 만들어 주세요.

 

#1 볼에 레몬쥬스, 홀그레인머스타드, 소금, 후추를 넣고 거품기로 잘 섞습니다.
#2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를 천천히 부으며 거품기로 잘 섞어 주세요.
#3 레몬주스와 올리브유가 분리되지 않도록 잘 섞어지면, 잘게 다진 딜을 넣고 섞어 마무리합니다.



샐러드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만들어 주세요.


#1 포기양상추는 깨끗히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반으로 자릅니다.
#2 바게트빵은 1.5cm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자릅니다.
#3 방울토마토는 깨끗히 씻어 절반으로 잘라주세요.
#4 프라이팬을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달군 후, 프로슈토햄를 바삭하게 굽습니다.
#5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자른 바게트가 갈색이 되도록 굽습니다.
#6 같은 프라이팬에 준비된 방울토마토를 넣고 볶아 주세요.
#7 접시에 양상추를 담고 양상추, 방울토마토, 프로슈토로햄을 장식 한 뒤, 딜 비네그렛 소스를 뿌립니다.


이렇게 하면 샌프란시스코 퀴진 스타일 에피타이저 완성입니다. 제철재료의 신선함과 딜 비네그랫 소스의 상큼함이 어우려져서 입맛을 살리는데 좋은 음식이니, 꼭 한 번 드셔 보세요.



딜 비네그렛을 곁들인 구운 토마토와 크루통 양상추 샐러드' 와 함께 입안을 청량하게 해줄 디저트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겠죠? 그래서 Grapefruit in California wine 을 준비했어요.

와인하면 프랑스나 칠레를 많이 떠올리지만, 미국 캘리포니아 역시 유명한 와인 생산지입니다. 캘리포니아를 하나의 나라로 생각한다면, 와인 생산량이 세계 4위에 해당해요. 캘리포니아의 샌프란시스코 만을 비롯한 태평양 연안 지역은 와인을 생산하는데 적당한 기온과 일조량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샌프란시스코 근교의 나파 밸리가 대규모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데요, 와인 양조장이 대규모로는 300곳 이상, 소규모까지 포함하면 1,800곳 이상일 정도로 와인 생산이 활발합니다.
 
캘리포니아의 와인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 많이 생산되는 것은 진판델(Zinfandel)입니다. 진판델은 포도알이 굵고, 검푸른 색이며 달콤하고 즙이 많아요. 일반적으로 진판델 와인은 감초와 라즈베리 향이 나며 당도가 높은 와인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디저트 주재료는 바로 진판델 와인! 그 중에서도 톡쏘는 청량함이 더해진 탄산와인으로 마지막까지 상쾌함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재료는 다음과 같이 준비하세요.


 

 

> 준비물 
자몽1개, 캘리포니아산 탄산와인(진판델), 각설탕

그럼, 본격적으로 Grapefruit in California wine을 만들어 볼까요?


 


#1 자몽은 껍질을 도려내고 과육만 발라냅니다.
#2 예쁜 유리잔에 각설탕을 넣고 껍질을 도려낸 자몽 과육 1쪽을 올립니다.
#3 차갑게 칠링한 캘리포니아산 탄산와인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해서 샌프란시스코 퀴진 스타일의 에피타이저와 디저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상쾌함이 느껴지는 훌륭한 5월 코스요리, 정말 보기만 해도 군침 도네요. 
 

 


에피타이저와 디저트를 소개해드렸는데, 그럼 여기에 어울리는 메인요리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샌프란시스코 퀴진 스타일의 에피타이저와 디저트를 준비했으니 샌프란시스코 스타일의 메인요리가 좋겠죠? 그래서 메인요리로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요리 씨푸드 팟 파이가 피자로 다시 태어난 크리미쉬림프 피자를 추천해드립니다.

 


딜 비네그렛을 곁들인 구운 토마토와 크루통 양상추 샐러드로 상큼하게 입맛을 돋군 뒤, 24마리의 통통한 새우가 들어가고 루이소스와 새우크림소스로 맛을 낸 크리미쉬림프 피자의 부드러운 맛의 향연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Grapefruit in California wine으로 가볍게 입가심 해준다면 샌프란시스코 퀴진의 명품 코스요리를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어요.


Creator. 알고보면 B형여자

조용하고 소심하지만 제품에 대한 열정은 언제나 끓어오르는 도미노피자 R&D팀 개발자, 세상에 없던 단 하나의 피자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고민하는 열혈 청춘인 B형여자는 피자를 통해 여러분이 세상의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도록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