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메이킹 노트]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올댓치즈 피자' 스토리!

치즈맛에 몰입되다, 도미노 올댓치즈 피자!

 

 

오로지 치즈의 깊은 풍미에만 몰입하실 수 있도록 치즈의, 치즈를 위한, 치즈에 의한 피자가 탄생했습니다. 프리미엄 치즈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토핑도, 엣지도, 허니 소스도 치즈에 어울리는 것만 엄선한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메뉴, 올댓치즈 피자! 오늘은  '올댓치즈 피자'의 모든 것을 파헤치기 위해 도미노피자 R&D팀을 찾아가 봤습니다. 올댓치즈 피자가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진솔한 인터뷰 현장으로 가보시죠~ ^^ 

 

 

 

 

◎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치즈맛에 몰입된 '올댓치즈 피자' 스토리!

 

 

 

1. 제일 먼저 새하얀 도우를 얇게 폅니다..

 

 

지난 더블치즈엣지 피자 인터뷰 당시피자 도우를 접시라고 생각하고 맛과 비주얼을 차곡차곡 쌓아 올리신 다고 하셨는데 올댓치즈 피자의 경우에는 어떤 그림을 그리셨나요처음에는 추운 겨울날 생각나는 따뜻한 우유를 떠올렸어요새하얀 우유가 가득 담긴 접시를 오리지널 도우에 새하얀 치즈들이 담겨 있는 모습으로 구체화시켰죠. 여기에 피자의 본질에 충실하면서도 치즈와 어울리는 토핑,소스엣지를 더했습니다. ‘올댓치즈 피자는 프리미엄 치즈의 풍미를 살리면서 돋보일 수 있는지를 고민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자의 본질에 충실하셨다고 하셨는데조금 더 설명해주시겠어요정통 이탈리안 피자는 도우토마토바질모짜렐라 치즈를 기본으로 치즈와 토핑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게 특징입니다올댓치즈 피자 역시 이탈리안 화덕피자 스타일의 도우 위에 싱그러운 초록빛 바질 페스토와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하얀 모짜렐라 치즈썬드라이 토마토가 올라갑니다여기에 치즈와 잘 어울리는 시트러스 새우리코타 치즈 그리고 허니 소스를 추가해 더 풍성한 맛을 구현해냈습니다.

 

 


2. 도우 위에 토마토 소스, 바질 페스토를 순서대로 바르고 그 위에 양파와 버섯을 올립니다.

 

 

시식체험단의 후기에서는 새롭고 독특하다는 평들이 많습니다무엇 때문이라 생각하시나요다소 자극적이고 맛과 향이 강한 피자에 익숙해져 있는 고객님들께는 도우치즈토마토 이 세 가지에 집중한 올댓치즈 피자가 새롭고 독특할 수 있습니다레스토랑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꿀에 찍어 먹는 피자를 도미노피자를 통해 집으로 배달해 먹을 수 있는 점도 새로울 수 있을 것 같아요.

 

 


 

3. 까망베르 크림치즈를 일자로 쭈욱 짜고 그 위에 선드라이 토마토를 올립니다.

4. 모짜렐라 치즈를 2차로 듬뿍 올리고 보코치니 치즈를 예쁘게 놓습니다.

 

 

올댓치즈 피자에서는 치즈가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사용된 4가지 프리미엄 치즈에 대해 설명해주세요개발 초부터 피자의 본질에 충실하자는 모토를 서로 공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치즈의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집중했습니다기본이 되는 모짜렐라 치즈 외에 눅진한 까망베르 크림치즈로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생 치즈의 일종인 보코치니 치즈와 리코타 치즈를 토핑으로 올려 치즈의 풍미를 살렸습니다.

 

프리미엄 치즈 중 보코치니가 눈에 띕니다보코치니를 사용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나폴리에서 처음 만들어진 보코치니는한 입 크기라는 뜻을 가진 프레시 모짜렐라로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맛과 식감도 좋지만 조리과정에서 녹아도 피자 위에 하얗게 남아 리코타 치즈와 함께 새하얀 비주얼을 연출하기에 적합했습니다.

 

 

  

5. 보코치니 치즈 곁에 양념된 시트러스 쉬림프를 올립니다.

6. 엣지에 갈릭올리브 소스를 두른 다음오븐에 넣고 굽습니다.

 

 

치즈의 진한 맛을 위해 엄선된 올댓치즈 피자의 토핑소스엣지도 궁금합니다특히 허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데 의외로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습니다. 개발 과정 중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 바로 올댓치즈 피자에 어울리는 디핑 소스를 찾는 것이였습니다수 많은 시도 중 꿀이 올댓치즈 피자와의 궁합이 가장 좋았습니다올댓치즈 피자의 맛을 고급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리코타 치즈와의 궁합이 특히 좋았습니다올댓치즈 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리코타 치즈 위에 꿀을 뿌려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시트러스 쉬림프가 가장 인상적이였는데요여기에 특별한 비법이 있나요해산물인 쉬림프를 치즈에 어울리게 하면서도 특유의 비릿한 냄새를 잡는 게 관건이였어요고민 끝에 상큼하게 맛을 잡아주면서도 냄새도 잡아주는 시트러스 드레싱을 개발하게 되었죠이 시트러스 드레싱은 레몬유자 등 시트러스 성분이 들어간 과일의 즙과 꿀올리브 오일을 졸여 만들었는데 새우의 산뜻한 맛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푸른 빛을 띄는 바질페스토는 많이 언급되지 않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바질페스토는 이탈리안 음식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그린 소스인데 신선한 바질 향과 싱그러운 맛이 특징입니다도우와 치즈 사이에 토마토 소스와 함께 어우러져 올댓치즈 피자의 풍미를 살리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갈릭올리브엣지’ 덕분에 맛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어떤 점을 염두에 두고 개발하셨나요맛은 물론 외관까지 이탈리안 화덕피자의 느낌을 낼 수 있도록 갈릭올리브 소스를 바른 특별한 엣지를 탄생시켰습니다새하얀 치즈 토핑들이 돋보일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곡선이 올댓치즈 피자를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합니다갈릭 특유의 향긋한 향과 고소한 맛 덕분에 끝까지 맛있게 드실 수 있을거예요.

 

 

 

7. 맛있게 구워 나온 피자에 리코타 치즈를 예쁘게 올리면 완성!

 

 

꼭 피자에 눈이 내린 것 같습니다올댓치즈 피자의 비주얼을 한마디로 표현해주신다면요새하얀 눈이 내린 이탈리아겨울 신제품인 만큼 피자의 외관에서 계절감이 느껴졌으면 했습니다.그래서 아이스크림 스쿱을 특별 제작해 리코타 치즈를 새하얀 눈처럼 올렸습니다처음엔 순수한 우유가 담긴 접시라는 이미지에서 시작하였지만 접시가 도우가 되고우유가 눈이 되면서 점차 계절에 맞는 비주얼을 갖추게 된 것 같습니다.

 

 

 

 

집요한 질문에도 거리낌 없이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마지막으로 여쭐게요도미노피자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올댓치즈 피자가 어떤 메뉴로 남았으면 하시나요올 겨울 올댓치즈 피자와 함께 따뜻한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어요계절이 바뀌고 다시 겨울이 찾아오면 그 행복한 추억과 함께 또 먹고 싶어지는 메뉴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프리미엄 치즈의 진한 맛을 위해~ 치즈와 어울리는 것만! 

'올댓치즈 피자' 주문하러 가기 > Go!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