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도미노피자 R&D팀과 함께하는 신제품 개발이야기 인터뷰

 

 

얇고 바삭한 빵사이에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에멘탈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있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 출시된 이후 도미노의 더블크러스트 피자를 기다렸던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2003년 출시된 이후 잠시 우리 곁을 떠났다가 2012년 새롭게 부활 할 수 있었던 이유와 어떤 맛을 담고 있을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Q. 더블크러스트 피자가 2003년에 출시되었는데요, 2012년 신제품으로 다시 출시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2003년 더블크러스트 출시 당시 소비자들의 반응이 굉장했었는데요, 도미노피자에서는 고객님들께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를 제공하기 위해서 더블크러스트 피자를 단종 했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번'이라는 메뉴 기획의도와 더블크러스트 피자를 다시 드시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만나서 2012년 새로운 더블크러스트 피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Q. 더블크러스트 피자의 토핑에 대한 설명과 조화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  이번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에서 핵심 토핑 중에 하나인 살사 토마토는 피자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살사는 나초 등과 곁들여 먹기 때문에 이미 대중에게도 친숙한 음식인데요, 살사의 뜻은 스페인어로 소스란 뜻입니다. 보통 살사에는 신선한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 그리고 레몬즙 등을 잘 섞어 상큼하고 또 매콤한 맛이 주된 특징이에요. 살사 토마토는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의 씬크러스트 사이에 들어있는 풍부한 크림치즈로 인해 자칫 느끼해 질 수 있는 피자의 맛을 매콤상큼함으로 잡아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토핑입니다.

 

 

또한  씬크러스트 사이에는 진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고소한 맛의 에멘탈 크림치즈이 들어있어요. 더블크러스트 위로 올라가는 토핑 또한 씬크러스트 사이의 크림치즈를 최대한 받쳐주면서 단지 서브의 역할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피자 자체의 캐릭터를 결정해 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베이컨&베이컨칩, 그릴드 소시지를 더블크러스트에 올려 통상적으로 피자하면 떠올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대중적인 피자스러움을 최대한 부각시켰고 매콤한 망고하바네로소스로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에멘탈 크림치즈의 풍부한 맛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Q. 씬크러스트는 무엇이고, 특징은 무엇인가요?

 


A.
일반 오리지널 도우가 도톰하고 담백한 맛으로 피자 본연의 맛을 주는 특징이 있다면 씬크러스트는 얇고 바삭해서 토핑의 맛을 보다 잘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바삭바삭한 식감이 먹을 때 마치 얇은 패스트리 빵 위에 치즈와 토핑을 올려서 먹는 느낌을 주어서 가볍고 특별한 식감의 피자를 드시고 싶어 하시는 고객님들께 최적의 조합으로 다가갈 수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더블크러스트 피자에 대한 끊임없는 사랑과 도미노피자 R&D팀의 피자 맛의 조화에 대한 연구 끝에 탄생한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 피자 한판에 담긴 의미를 여러분은 이해 하셨나요? 다양한 재료들이 조화를 이뤄 맛의 향연을 이룬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맛의 조화가 있는!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 맛보러 가기 클릭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