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도미노 신제품 마스카포네 피자 개발이야기

마스카포네, 겨울의 로망을 담다



우우우우우우~~우우 ♪ 영화 <Love Story> 속 로맨틱한 장면처럼 눈 덮힌 하얀 설원 속을 뛰어가는 연인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마스카포네 피자♡ 지금 혼자이든, 곁에 누가 있든 조금은 고독하고 외로운 맘이 들게 마련인 계절, 우리들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감싸줄 달달한 연인같은 피자가 아닐까요? 매번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도미노피자는 시즌과 그 시즌에 따른 사람들의 감정을 잘 읽고, 짜쟌-! 그에 딱 어울리는 제품을 만들어내는구나 싶었답니다. 도대체 어떻게, 어디서 이런 아이디어가 샘솟는 걸까? 궁금증을 참을 수 없어 도미노피자 R&D팀을 만나고 온 크리지기! 마스카포네의 탄생 스토리부터 토핑, 도우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고 돌아왔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마스카포네 피자~ 자세히 알고 더 맛있게 드시라고 울 이웃님들께도 얼른 전해드려야 겠죠! *^^* 사르르르르~ 우리 맘 속에 스며들 마스카포네 피자 개발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Q. 마스카포네 피자를 개발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 매번 신제품을 개발 할 때 제일 먼저 고려하는 몇 가지 사항 들이 있는데요. 흔히들 TPO(Time, Place & Occasion)라고 하죠. 그 중 하나가 바로 계절성 이에요여름엔 가볍고 상큼한 느낌이, 겨울엔 따뜻하고 풍성한 느낌이 잘 어울리는 것에 착안해 이번 겨울엔 보다 따뜻하고 풍부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답니다.

 

 

 

Q. 마스카포네 피자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요


A. "치~~~즈" 라고 말하고 싶은데요. 이번 마스카포네 피자의 최우선적인 목표는 고객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풍부한 치즈의 맛을 전해주는 것이었어요. 부드럽고 새하얀 치즈의 느낌, 그리고 피자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로망인 쭈욱~~~ 눌어나는 치즈! 이런 치즈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피자랍니다.


Q. 이전에 출시되었던 신제품들과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부분일까요?


A. 작년 여름부터 이번 여름까지 피자의 다양한 맛을 구현하기 위한 표현방법으로 도우와 도우 사이에 무스류나 치즈 등을 넣었는데요. 이번 제품은 도우 위에 마스카포네 치즈를 발라 또다른 층을 만들어 좀더 풍부한 맛을 보여 드리는게 주안점이죠.

 

“See the unseen” 이란 말이 있는데요여러 가지 해석을 할 수 있는 문구지만, 이 문구야 말로 마스카포네 피자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번 피자의 핵심은 바로 모자렐라 치즈 아래 깔려 있는 풍부한 마스카포네 치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들춰내기 전에는 보이지 않지만, 이번 제품의 모든 맛을 결정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Q. 마스카포네 피자의 살살 녹는 그 맛의 비결, 마스카포네 치즈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A. 마스카포네치즈는 이탈리아 북부 지방에서 유래된 풍부한 맛의 크림치즈인데요. 티라미수 케이크에 주로 이용되는 깊은 맛의 크림치즈로 유명하죠. 우유에서 분리한 크림을 원료로 사용하여 섬세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Q. 피자의 메인 토핑인 치킨발로틴은 무엇인가요? 발로틴을 토핑으로 올리게 된 이유는요?

 

A. 치킨발로틴은 닭의 부드러운 살을 평평하게 펴서 그 위에 매콤*달콤한 양념을 한 소고기를 올려 돌돌 말아 구운 다음, 갈릭 파마산 소스로 마무리한 토핑이에요. 프렌치 요리에서 착안해 도미노 스타일로 다시 구현해 보았는데요. 한입 베어 물면, 그 차이를 확연히 느끼실 수 있어요. 100% 닭가슴살과 100% 소고기 안창살을 사용해 만들어서 많은 분들이 이것만 따로 구입하고 싶어 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토핑입니다.


Q. 지난 리얼바비큐 피자에 이어 이번에도 레드어니언이 사용되었는데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일반 양파에 비해 맛이 강하지 않고, 단맛이 나는 특징이 있는 레드어니언은 부드러운 맛과 레드 특유의 따뜻한 색감이 이번 제품과 잘 어울려 사용하게 되었어요.




Q. 풍부하고 부드러운 치즈의 맛 외에도 다채로운 소스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제바비큐소스와 올리브살사소스를 사용하신 이유는요? 이 소스들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A. 특제바비큐소스는 지난 번 출시되었던 리얼바비큐 피자에 들어가는 소스와 같은 소스인데요. 토마토, 마늘, 양파, 머스터드 등을 넣어 만든 정통 바비큐소스에 허브스파이스와 과일향 등을 가미해 더욱 향긋하고 깊은 맛을 내죠. 올리브살사소스는 토마토, 다진 마늘, 양파, 고추를 넣어 만든 살사소스에 올리브, 라임즙을 가미하여 새콤달콤한 감칠맛과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이 두 가지 소스는 치즈가 풍부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중화시켜 전체적인 맛의 조화를 위해 선택하게 되었어요.



Q. 마스카포네 치즈는 오리지널 도우를 사용해 주문 시 도우 타입 변경이 가능한데요. 

     마스카포네 피자가 나폴리, 씬 도우와 만나면 또 어떤 매력을 맛볼 수 있을까요?


A. 개인적으로 이 제품과 가장 궁합이 잘 맞는 도우는 오리지날과 나폴리라고 생각해요. TVCF에서도 보여지듯 도미노피자의 최대 장점인 담백한 도우와 마스카포네 치즈는 최고의 궁합을 보여준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치즈의 맛을 더욱 강하게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는 씬도우를 추천해드립니다!

 

 


Q. 도우 속에 듬뿍 발린 마스카포네 치즈, 도우 위에 뿌려진 허브크림치즈무스 덕분에 겨울, 새하얀 설원을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인데요. .외형적으론 어떤 모습을 염두해 두고 개발하셨나요?


A. 사실 이번 제품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피자 위에 올라간 치킨발로틴 보다는 마스카포네 치즈에 좀 더 비중을 두고 개발했던 제품이에요. 하지만 마스카포네는 아래 깔려 있어서 처음 피자를 보게 되면 보이지 않죠. 그래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치킨발로틴을 좀더 크게, 그리고 두툼하게 만들어 풍성하고 가득 찬 느낌을 주게 되었는데요. 마지막으로 그 위에 허브크림치즈무스로 눈이 지붕이나 나무에 내려 앉은 듯한 느낌을 주고 싶었답니다.


Q. 마스카포네 피자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 주신다면요?


A. 마스카포네 피자는 치즈가 많이 들어가 치즈의 풍부한 맛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에요. 때문에 항상 가장 따뜻할 때 드셔야 마스카포네 치즈의 숨겨진 또 하나의 가능성을 맛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눈이 내리는 하얀 겨울,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 앉아 마스카포네 피자와 따뜻하고 포근한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아아, 당장 한 입 베어물고 싶게 만드는 마스카포네 피자의 실감나는 비주얼! 지금까지 도미노피자 R&D팀이 직접 들려주는 마스카포네 피자 개발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아는 만큼 보이고, 본 만큼 크끼고, 느낀 만큼 사랑한다는 말이 있죠? 알고 보면 더 새로워 보이고, 더 맛있게 느껴지고! 그렇게 퐁당 빠져 있다 보면 어느덧 사르르르르 부드럽고 달콤하게 우리 마음에 스며드는-! 바로 그때부터가 진정한 애정의 시작이 아닐까 하는데요. 올겨울, 도미노 마스카포네 피자가 여러분의 마음을 꼬옥 감싸 안기를, 그렇게 사르륵 마음에 스며들어 길고 긴 겨울, 로맨틱한 사랑을 꿈꾸게 하길. 살살 녹아드는 맛! 우리 함께 마스카포네 피자와 사랑에 빠져 보아요♡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