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개발 이야기

도미노피자,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패스츄리 피자,치킨 플라워,도미노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도미노피자 신제품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그 탄생이 궁금하다!


딩동! 도미노피자입니다. ~ 피자 왔다! 냠냠, 음음, ...(배불러) 맛없다는 이유로, 배부르다는 이유로 쉽게 버려지던 도우 끝! 잇자국이 선명하게 난 채로 빈 피자 박스에 모여있는 도우 끝부분을 바라보게 되던 어느 날! 도미노피자는 생각했습니다. 피자, 처음부터 끝~까지 쉴 틈 없이 맛있을 순 없을까? 그래, 결심했어! 도우 끝 피날레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할 우리만의 비법을 개발하는 거야! ^U^/ 이렇게~ 탄생된 피자가 바로! 지난 3 8일 출시된 신제품~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랍니다. 짝짝짝! 그 놀라운 탄생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오늘은 도미노피자 R&D팀이 직접 들려주는 신제품 그 뒤에 숨겨진 개발 이야기를 준비했는데요~ 첫 맛은 더블크러스트로! 끝 맛은 패스츄리로 더욱 맛있어진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개발 Story~ 지금부터 함께 들어 봐요. *^^*



Q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그 개발 동기가 궁금합니다.

A.
처음 봄 신제품 회의를 하면서, 이번 봄에는 작년 더블크러스트 프리모 피자에 이어 새로운 더블크러스트 시리즈를 탄생시켜 보자는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는데요. 산뜻한 봄에 걸맞는 가볍고 프레쉬한 느낌을 주는 제품을 개발하자는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도미노피자의  오리지날 도우를 좋아해서 더블크러스트에서도 오리지날 도우와 같은 엣지의 느낌을 살릴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 생각으로부터 이번 신제품은 출발하게 됩니다.



Q.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요?

A.
기존까지 출시 되었던 더블크러스트는 몇 가지 큰 공통점들 있는데요 두 장의 씬크러스트 사이에 풍부한 치즈, 그리고 치즈의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간단한 토핑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죠. 따라서 얇고 평평한 외관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제품에서는 이런 더블크러스트의 틀에서 벗어나보고 싶었습니다. 한마디로 더블크러스트지만 더블크러스트가 아닌을 표방한 제품입니다. 외관에서도 알 수 있듯 굉장히 볼륨감이 있죠. 과거의 더블크러스트가 수평적이었다면, 이번 제품은 수직적인 구도를 가지고 있어요. 패스츄리 엣지가 그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Q. 더블크러스트 사이를 더 맛있게 채워준 스모키치즈무스는 무엇인가요?

A. 
스모치치즈무스는 훈연한 치즈를 대중들의 입맛에 맞게 보다 부드러운 질감의 무스로 표현한  것인데요~하고 달콤한 치즈의 맛 때문에 피자를 먹고 있지만마치 부드럽고 촉촉한 치즈케이크를 먹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하죠.

 


Q. 치킨플라워가 피자의 비주얼을 담당하는 메인 토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닭가슴살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닭가슴살을 얇게 슬라이스해서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지면서 바삭촉촉한, 서로 다른 두 가지 식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오븐 통과 후 모양이 마치 꽃봉오리 같이 표현되어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지난 콰트로치즈샌드 피자에 이어 이번에도 커티지생치즈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A.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TV 광고에서도 볼 수 있듯 메인 비주얼 컨셉은 피자에 꽃이 피었습니다인데요. 치킨플라워가 장미라면, 커티지생치즈는 그 장미를 더욱 화려하게 꾸며주는 안개꽃을 표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Q.
허브 포테이토, 그릴드소시지, 베이컨칩을 토핑으로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허브 포테이토, 그릴드소시지, 베이컨칩들은 기본적인 토핑들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부담 없이 사랑 받는 대중적인 아이템입니다. 이번 제품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피자 도우의 끝을 장식한 패스츄리의 맛과 특징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A. 일반적으로 패스츄리하면 바삭한 과자류를 연상 하시는데요 이번 제품에 들어간 패스츄리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스타일의 제품 이에요. 더블크러스트 자체가 두 장의 바삭한 씬크러스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엣지까지 바삭하기만 하다면, 처음부터 끝까지의 일관적인 맛에 쉽게 질려 버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바삭함과 촉촉함을 동시에 주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Q. 각 토핑들이 잘 어우러질 수 있었던 맛의 비법을 공개해 주세요!

A.
맛의 비법은 여러 가지 맛을 내는 각 재료의 조화라고 볼 수 있어요. 부드럽고 달콤한 스모크치즈무스에서 시작해 포슬포슬한 감자와 짭짤한 소시지, 그리고 바삭바삭한 치킨플라워를 거쳐 패스츄리로 마무리되는 그 과정이, 처음부터 끝까지 조화롭게 맛있는 피자의 맛을 탄생시킨 비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Q.
피자의 비주얼을 보면, 활짝 핀 꽃다발이 떠오르는데요.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가 이처럼 꽃을 닮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치즈케이크샌드 피자, 콰트로치즈샌드 피자도 그러했듯, 제품을 출시 하기 전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 하게 되는데요. 그 중 언제 출시 하느냐와 같은 시즌성도 상당히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제철 음식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법이듯, 그 계절에 맞는 느낌을 최대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길고 무거운 느낌의 겨울을 보내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표현 하기엔 꽃보다 좋은 것이 없다고 생각했고, 실질적인 꽃보단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꽃을 표현하고 싶어서 치킨플라워를 꽃피우게 되었습니다.

 

Q.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함께 곁들이면 좋을 음료를 추천해 주세요!

A.
피자엔 무조건 콜라죠! 절대 진리 입니다. ^^;;

 
자, 지금까지 도미노 신제품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개발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해마다 New 시즌이 되면, 그 시즌을 대표할 신제품이 앞다투어 출시되곤 합니다. 출시되는 신상들만 잘 살펴 봐도 그 해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죠. 잘 만들어진 신상은 그 시즌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인데요. 올봄 드레스코드는 선명하고 화사한 형광컬러! 화사한 봄옷을 갈아입듯 봄을 맞아 새롭게 변신하게 될 여러분의 테이블 스타일링 코드는 무엇인가요? 도우 위엔 치킨플라워가 활짝! 도우 끝엔 패스츄리가 더 활짝! 도미노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를 선택하셨다면 여러분은 이미 센스만점! 파티의 꽃!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가 올 봄 여러분의 파티를 멋지게 완성시켜 줄 거예요♡
 

첫 맛부터 끝 맛까지 맛있는 피자, 더블크러스트 패스츄리 피자 만나러 가기 > 클릭!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