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도미노피자] R&D팀이 말하는 '도미노 곡물 도우'가 특별한 이유!

도미노피자 '도미노 곡물 도우' 메이킹 스토리!



국내산 15가지 곡물을 함유한 '도미노 곡물 도우'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도우보다 쫄깃~ 쫄깃~ 고소하기까지 한 이 곡물 도우! 대체 어떻게 만들어진 건지 궁금해 도미노피자 R&D팀을 찾아가 봤습니다. 곡물 도우 속 15가지나 되는 곡물들이 어떤 기준으로 선택된 것인지, 곡물 도우로 업그레이드했을 때 어떤 메뉴가 가장 맛있는지~ 마음속에 있었던 질문들을 다 꺼내 물어봤어요. 뛰어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사로잡고 싶다는 도미노피자 R&D팀과의 이야기 궁금하시죠? 





◎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도미노 곡물 도우'의 메이킹 스토리!




Q1. 국내산 15가지 곡물이 함유된 '도미노 곡물 도우'가 

모든 오리지널 도우 피자로 확대 출시되었습니다

곡물 도우가 나오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웰빙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이슈화되는 가운데 보다 건강한 도우를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국내산 15가지 곡물을 혼입하여 식품 첨가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에도 부합하고 

동종업계와도 차별화된 도우를 개발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었습니다.





Q2. 많은 분들께서 일반 피자 메뉴에 곡물 도우가 적용되면

어떤 맛일지 잘 상상이 안 된다고 하실 거 같아요

몇 가지 메뉴로 예를 들어 어떻게 맛이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우리 시중에 판매하는 식빵에도 그냥 하얀 식빵이 있고 곡물식빵이 있잖아요

일상생활에 그런 흰 빵과 곡물빵 또는 흰쌀밥이나 잡곡밥만 맛보더라도

맛의 식감이나 풍미의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죠

씹을수록 고소하고 쫄깃한 곡물 도우 위에 기존의 쫄깃한 치즈와

맛있는 토핑들이 어우러진다면 맛의 깊이도 분명 깊어지겠죠?

끝까지 남는 고소함과 씹을 때 느껴지는 쫄깃함의 차이 드셔보시면 바로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Q3. 곡물 도우 속에 함유된 15가지 곡물들은 어떤 기준으로 선정되었는지 궁금해요.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도우를 개발하기 위해 여러 가지 곡물들 중

15곡물을 선별하여 구성하였습니다일반 도우가 밀가루 비율이 높은 반면

이번 곡물 도우는 밀가루에 찹쌀찰현미흑미 등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가 잘 되는 곡물들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곡물을 사용하였습니다.



  


Q4. 도미노 곡물 도우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개발의 시작은 건강이었지만 내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맛'이었습니다.

사실 웰빙 컨셉에 포커스를 맞추다 보면 맛에 대한 부분을 놓칠 수 있는데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 노력했어요.

그래서 곡물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최대한으로 살리고자 했죠.

기존 오리지널 도우와 외관에서도 차이가 나지만 드셔보시면 그 맛도 차이가 있다고 느껴지실 거예요.



Q5. 곡물 도우가 어떻게 개발되었는지 그 과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실 수 있을까요. 

 

쫄깃하면서도 질기지 않고 고소한 풍미를 내는 도우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

직접 곡물파우더를 제작하여 도우를 만들어 보고 테스트해 보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단 하나의 레시피가 완성되기까지 수 없이 많이 먹어보고 평가하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최종 레시피로 완성된 곡물 도우는 별도의 저온 숙성 과정을 거치며

풍미와 식감이 최대로 끌어올려지게 됩니다.



 


Q6. 마지막으로 사심을 담은 질문 하나 드릴게요.

개인적으로 곡물 도우와의 조화가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메뉴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곡물 도우에는 호박고구마 피자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곡물 도우 피자에 최적화된 토핑들로만 개발된 제품이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곡물=호박고구마+아몬드 등의 조합이 가장 잘 어울리지 않나 싶어요.

그 밖에 불고기 피자나 리얼바비큐 등

육류 토핑이 많이 들어가는 피자에도 곡물 도우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고기들과 함께 입안에서 느껴지는 향과 맛의 풍미가 훨씬 좋아지는 것 같아요.




 


* 9월 수퍼팬 이벤트 오픈! (~9/13 마감) 

** 새로운 포스팅에 댓글로 열심히 참여하신 수퍼팬 여러분께 신제품 피자를 드려요!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