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간단한 요리레시피] 면역력 높이는 망고 쉬림프 샐러드!

망고 쉬림프 샐러드로 지친 몸에 에너지 충전! 



작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몸은 축 늘어지고 의욕은 사라져만 갑니다. 매일 똑같은 패턴은 지겨운데 또 일을 벌이기엔 생각만 해도 지치죠? 더운 날씨 때문에 입맛도, 기운도 잃은 여러분을 위해 딱 15분이면 완성! 여름 입맛을 깨워줄 간단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여름이면 더 당기는 망고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새우가 들어간 '망고 쉬림프 샐러드' 레시피에요. 망고 쉬림프 샐러드와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상큼하게 깨워보세요! 





◎ '씨푸드 퐁듀 피자'와 어울리는 '망고 쉬림프 샐러드' 레시피





----------------------------------

건강한 에너지를 담은

'망고 쉬림프 샐러드'

----------------------------------


새우, 망고, 아보카도, 샐러드용 어린잎 채소

고수, 레몬(혹은 라임), 라임주스, 꿀, 발사믹 식초


* 15분 소요


1. 샐러드에 들어갈 망고, 아보카도, 어린잎 채소는 

깨끗이 씻어 한 입에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합니다.

2. 새우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치듯 익혀주세요.

3. 얇게 썬 레몬 껍질과 다진 고수, 라임주스 2, 꿀 1, 

발사믹 식초 2 스푼을 넣어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4. 샐러드볼에 준비된 재료를 예쁘게 쌓고 드레싱 소스를 뿌려 냅니다.






여름이면 더 생각나는 과일, 망고! 이 망고가 새우를 만나면 더 맛있어져요. 망고 쉬림프 샐러드를 위해 망고와 새우, 샐러드용 채소를 먼저 준비해 볼게요. 망고는 반으로 깔끔하게 잘라 정사각형 모양으로 칼집을 내 가운데를 눌러 뒤집듯이 만들어 주세요. 물론 애플망고도 괜찮아요. 새우는 끓는 물에 가볍게 삶고, 샐러드용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내고 먹을 만큼만 덜어 샐러드 볼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망고는 단짝인 아보카도와 함께 넣어줄 거예요. 망고와 식감이 비슷해 샐러드에 들어가면 서로 잘 어울리죠. 샐러드용 채소도 잎채소 로만은 좀 아쉬워서 비타민(다채)를 더 준비해봤어요. 잎채소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넣어주시면 돼요. 이렇게 하면 기본 재료는 다 준비가 된 거예요. 주부 9단이라면 10분도 채 안 걸리겠죠? 이제 남은 건 샐러드에 뿌려질 드레싱 소스! 얇게 썬 레몬 껍질에 다진 고수, 라임주스 2, 꿀 1, 발사믹 식초 2스푼을 넣어 망고와 새우의 맛을 상큼하게 살려줄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고수는 특유의 향 때문에 싫어하실 수 있으니 양을 적게 넣거나 민트 같은 허브 종류로 대체해 주셔도 좋아요.





자, 샐러드볼에 재료를 예쁘게 담아 드레싱소스를 입혀주면 완성! 노오란 망고와 수줍게 말린 새우가 보기만 해도 입맛을 돌게 하죠? 통통한 새우와 망고를 잎채소와 함께 한 입에 아아~ 망고 쉬림프 샐러드로 새콤달콤하게 비타민&칼슘 충전!



 


도미노피자 '씨푸드 퐁듀 피자'와 함께 먹으면 더 꿀맛! 씨푸드 퐁듀 피자와 함께 먹으면 온 가족을 위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겠죠? 야들야들~ 탱글탱글~ 쫄깃쫄깃한 씨푸드 퐁듀 피자 한 입, 비타민이 듬뿍 든 망고 쉬림프 샐러드 한 입! 면역력 에너지도 쑥쑥!



 


불앞에 서는 것조차 곤욕인 여름, 하루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씨푸드 피자 한 판에 간단한 샐러드로 끼니 걱정을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혹시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여러분 만의 비장의 레시피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오랜만에 요리 이야기로 댓글톡 나눠봐요~ :D

 




여름 무더위 이겨내기 프로젝트! 

도미노피자 씨푸드 퐁듀 피자 주문! > Go!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