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올댓치즈 in 도미노] 도미노피자 '올댓치즈 피자' 속 치즈 이야기

올댓치즈 in 도미노피자, All That Cheese!




대형마트 한 켠에 치즈 코너가 부쩍 커진거 느끼셨나요? 치즈가 대중화되면서 그만큼 프리미엄 치즈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었습니다. 높아진 대중의 입맛에 맞춰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메뉴 '올댓치즈 피자'에도 4가지 프리미엄 치즈를 듬뿍 담았죠?  그냥 먹을 때와 요리에 넣어 먹을 때 또 다른 맛을 내는 치즈! 오늘은 '올댓치즈 피자' 속 치즈로 보는 치즈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치즈에 대한 상식과 초간단 치즈 레시피, 좋은 치즈를 구입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해드릴거예요. 고소한 치즈 이야기 속으로 따라와 보세요~ ^0^





◎ 도미노피자 '올댓치즈 피자' 속 프리미엄 치즈



치즈계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도미노피자의 겨울 신메뉴 '올댓치즈 피자'! 허니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서 '꿀피자'라는 닉네임까지 생겼는데요~ ^^ 치즈의 깊은 맛을 위해 토핑도, 엣지도, 허니 소스도 치즈에 어울리는 것만 엄선한 올댓치즈 피자의 주인공인 치즈에 대해 본격 Zoom-In 해볼께요. 올댓치즈 피자에는 신선 치즈류인 '리코타 치즈'와 '보코치니', 쫄깃한 식감의 '모짜렐라 치즈', 크림처럼 부드러운 '까망베르 크림치즈'가 들어 있어요.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도미노피자 ]


먼저 '리코타 치즈'는 거의 숙성되지 않거나 약간 숙성된 상태의 신선 치즈로 특유의 신선한 맛 덕분에 요즘 더욱 인기가 좋아진 치즈예요. 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과 산뜻한 맛이 특징이죠. 다른 재료와 쉽게 융합이 되어서 각종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데, 특히 크랜베리 등 달콤한 건과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와 궁합이 좋아서 주로 샐러드에서 많이 보이곤 해요. 도미노피자에도 리코타 치즈와 상큼한 견과류, 샐러드 채소에 달콤한 이탈리안 드레싱을 곁들인 사이드디쉬 메뉴 '프레쉬 리코타 샐러드'가 있어요.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


'올댓치즈 피자'에는 생모짜렐라의 종류인 '보코치니'도 올라가는데요. 결대로 찢어 입안에 넣으면 탱글탱글하고 담백하고 고소하게 씹히는게 인상적이예요. 이런 신선 치즈류는 복잡한 숙성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재료만 있으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홈메이드로 만들어 먹기도 해요. 드라이한 화이트와인이나 샴페인, 스파클링 와인 등과 잘 어울리죠.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도미노피자 ]


속이 크림처럼 부드럽고 지방이 풍부해서 부드러운 질감의 '까망베르 치즈'는 단맛, 짠맛, 고소한 맛을 복합적으로 내는게 특징이예요. 대부분 흰색 피막으로 감싸 있고 그 속에 크림처럼 부드러운 살을 숨기고 있죠. 이런 부드러운 치즈들은 본연의 결을 살려 그대로 빵에 곁들여 먹어도 좋고, 각종 요리에 활용해도 좋아요.  


까망베르 크림치즈는 도미노피자가 특히 좋아하는 치즈인데요. 스트링 치즈와 함께 '더블치즈엣지' 속에 넣기도하고,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살려 이번 '올댓치즈 피자'에서는 토핑으로 듬뿍 올리기도 했어요. 까망베르는 크리미한 질감과 대조적인 바삭한 거품의 스파클링 와인과 매칭해도 좋고, 샴페인, 라이트 미디엄 보디의 레드와인과도 잘 어울려요. 





◎ 치즈를 더욱 맛있게 만드는 간단한 치즈 요리 레시피



기본적으로 신선 치즈는 차게 먹는 것이 좋아요. 찢어 먹는 스트링 치즈나 훈연해 향을 더한 스모크 치즈, 향신료나 견과·과일을 더한 치즈 또한 이미 성질을 변형시키고 가공한 터라 그 자체의 식감을 그대로 즐기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에멘탈 같은 하드 치즈는 뜨겁게 먹어도 차갑게 먹어도 좋죠.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


이번엔 리코타 치즈를 이용한 간단한 에피타이저 레시피로 '토마토&리코타치즈 부르게스타'를 소개해 드릴게요. 딱히 입맛이 없는 주말 오전에 브런치로 먹기에도, 홈파티의 핑거푸드 메뉴로도 좋아요. 재료는 리코타 치즈, 방울 토마토, 바게트빵, 올리브오일, 바질만 있으면 되요. 이걸로는 부족하다고 하시는 분들은 토마토 대신 양송이 버섯을 올린 '머쉬룸 부르게스타'로 추천해드릴게요 ^^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

 


까망베르 치즈는 통째로 넣고 오븐에 구우면 부드럽게 녹아 먹기 좋은 상태가 되요. 손가락으로 살짝만 눌러도 들어갈 만큼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운 반숙 상태로 즐기는게 맛있어요. 이번에는 와인 안주로 좋은 '까망베르 치즈 구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열을 가해 말랑해진 까망베르 치즈 위에 건과일과 견과류를 올리고 꿀을 뿌리면 되요. 까망베르 치즈를 얇게 슬라이스 한 다음에 소시지 위에 올려 구우면 맥주 안주로 딱이겠죠? ^^





◎ 맛있는 치즈, 어디에서 사면 좋을까?



한번 치즈의 깊은 맛의 세계로 빠져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서울 곳곳에 치즈전문점이 새로 생겨났어요. 여러분의 미각의 세계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치즈전문점들을 몇 곳 소개해드릴게요.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

SSG 푸드마켓 '치즈 셀러 룸'


SSG 푸드마켓의 한 켠에 자리잡은 '치즈 셀러 룸'. 치즈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치즈 셀러에 치즈를 보관하는게 특징이예요. 치즈 소믈리에가 상주하면서 입맛에 맞는 치즈를 추천해주고, 직접 맛을 보고 구입할 수도 있어요. 


 

[ 이미지 출처 : 유로 구르메 ]

통의동 '유로 구르메'


치즈 전문 레스토랑인 '유로 구르메' 의 한켠에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여러 나라의 다양한 치즈가 판매되고 있어요. 레스토랑 메뉴로 맛을 본 뒤 입맛에 맞는 치즈를 바로 구입할 수 있죠. 치즈 뿐만 아니라 소스, 파스타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 원한다면 조리법까지 추천받을 수 있다고 해요.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

경리단길 '청크 오브 치즈'


치즈 전문점이라면 왠지 이곳도 빠지지 않을 것 같죠? 외국 식료품점이 많은이태원 경리단길에 치즈 전문점이 새로 오픈했습니다. 치즈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초보자용 치즈부터 애호가들이 좋아할 만한 특이한 치즈까지 다양한 종류의 치즈가 구비되어 있어요. 치즈별 특징과 맛에 대한 설명도 적혀 있어서 위에 소개 해드렸던 곳들보다 좀더 편안하게 고르실 수 있을거예요.


도미노피자 겨울 신메뉴 '올댓치즈 피자' 속 치즈 이야기! 어떠셨나요? 쭈욱 늘어지는 따끈한 치즈가 생각나는 추운 겨울날!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는 치즈의 세계에 폭~ 빠져보세요. 하얗고 폭신한 치즈가 마음까지 사르르~ 녹여줄거예요. 우리 도미노피자 블로그 이웃님들에게도 요즘 특별히 폭~ 빠져있는 치즈가 있다면 댓글로 말해주세요. 언제나 듣고 있어요~ ^^





4가지 프리미엄 치즈의 깊은 맛을 위해!

도미노피자 겨울 신메뉴 '올댓치즈 피자' 바로가기 > Go!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