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Story/맛있는 Story

[메이킹 노트] 도미노피자 R&D팀이 들려주는 '더블치즈엣지 피자' 스토리!


더블치즈엣지 피자, 치즈로 꽉~ 채웠다!



도미노피자의 가을 신메뉴,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스트링 치즈로 꽉~ 채운 '더블치즈엣지 피자'! 치즈 러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뜨겁습니다. 더블로 꽉꽉~ 찬 치즈엣지 덕분에 엣지부터 먹게 된다는 반응부터~ 도우를 꽉 채운 치즈의 쭉쭉~ 늘어나 보는 즐거움도 최고라는 평까지! 5가지 치즈로 꽉 찬 '더블치즈엣지 피자' 어떻게 탄생하게 된 건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피자라면 한 번 먹어보고도 모든 맛을 재현할 수 있다는 도미노피자 R&D팀을 찾아가봤습니다.



 

 

 

 

슈하스코 치즈롤 피자 편 메이킹 노트 이후 오랜만에 찾아간 도미노피자 R&D팀. '더블치즈엣지 피자'의 반응이 좋아서 뿌듯하시겠다는 물음에 "다행이에요."라며 겸손하게 답하시는 모습이 믿음직스러워 보였어요. 세상에 선보인지 한 달이  안된 메뉴였지만 손목을 걷어 올리고 거침없이 '더블치즈엣지 피자'를 만드는 손놀림이 너무나 익숙해 보였죠. 사랑받는 신메뉴가 나오기까지 얼마나 긴 과정이 있었을까요.   

 

 

"가을에는 토핑뿐만 아니라 엣지까지 풍성하게 채운 피자를 선보이고 싶었어요."

 


1. 얇게 편 도우 위에 까망베르 치즈와 스트링 치즈를 빈틈없이 두릅니다.

2. 반죽의 테두리에 치즈를 쏙쏙 넣어 꽉 찬 치즈엣지를 만들어 줍니다.

 

 

 

치즈엣지를 빼놓고는 '더블치즈엣지 피자'를 설명할 수 없을 것 같아요. 개발 동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더블치즈엣지 피자'는 기존의 도미노피자 메뉴에 없던 치즈엣지에 대한 시도가 가장 큰 동기였습니다. 치즈 엣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도 있었고, 가을에는 토핑뿐만 아니라 엣지까지 풍성하게 채운 피자를 선보이고 싶었어요. 타사의 치즈 엣지 피자와의 차별성에 대해 고심하다 두 가지 치즈로 가득 채운 도미노피자 만의 치즈 엣지를 개발하게 되었죠. 쫄깃한 스트링치즈만의 식감을 살리고 까망베르 크림치즈를 더해 치즈의 풍미를 ​더한 게 특징입니다. 


항상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야 하지만 그 속에서 정형화된 틀이 있을 것 같아요. 보통 메뉴를 개발할 때 어떤 과정을 거치시나요?  ​먼저 하나의 큰 그림을 머릿속으로 그려봅니다. 피자 도우를 접시라고 생각하고 그 안에 다양한 토핑들을 조화롭게 구성하는 단계부터 시작합니다. '더블치즈엣지 피자' 역시 치즈 엣지라는 제형을 먼저 생각하고 치즈와 잘 어울리는 소스와 토핑 레시피를 개발했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히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에 주안점을 맞추고 색감이나 볼륨감으로 차별점을 주어 시각적으로도 완성도를 높이려고 노력합니다.  



  

3. 두들겨 평평해진 도우반죽 위에 도미노피자표 특제 바비큐 소스를 골고루 펴바릅니다.

4. 모짜렐라 치즈, 파인애플, 콘옥수수, 버섯, 양파, 파프리카, 할라피뇨, 고구마, 치킨안심, 체다치즈를 듬뿍 올립니다.




'더블치즈엣지 피자'에는 치즈가 5가지나 들어갑니다. 수 많은 치즈 중 특별히 이 치즈들이 사용된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더블치즈엣지 피자'에 들어가는 모든 치즈들에는 고유의 맛과 각각의 역할이 있습니다. 한국 도미노피자의 모짜렐라 치즈는 피자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듯이 피자 본연의 맛을 살리는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노란색 체다치즈는 오랜 시간 숙성시켜 고소한 풍미에 특유의 부드러움으로 전체적인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죠. 엣지에 가득 차 있는 쫄깃한 식감의 스트링치즈와 풍부한 맛의 까망베르 크림치즈는 치즈 엣지에 대한 기대치를 최대로 끌어올리고 있어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순백색의 커티지 생치즈는 우유처럼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5가지의 다양한 치즈가 조화를 이루어 맛뿐만 아니라 외관적으로 특색 있게 보일 수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시식체험단의 후기에서 아낌없이 들어간 '토핑'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치즈 외에 가장 공들인 토핑이 있다면요? ​12가지 토핑 모두 하나하나 신경 썼지만, 기존 도미노피자 메뉴 토핑에서 사용한 적이 없었던 '치킨 안심' 토핑에 많은 시간을 들인 것 같아요. 치킨에서 가장 적게 나오는 부위인 만큼 최상의 품질로 맛있게 양념하기 위해 수많은 테스트 과정을 거쳐 준비했습니다. 그 외에 정통 바비큐 소스에 허브 스파이스와 과일향을 가미하여 향긋하고 깊이 있는 도미노피자만의 '특제 바비큐 소스'를 기본으로 두르고, 매콤하면서도 상큼한 '할라피뇨'를 넣어 느끼한 맛을 잡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해 피자의 감칠맛을 살렸습니다. 

 

  

5. 피자가 가장 맛있어지는 온도 255℃까지 뜨거워진 오븐에 넣고 굽습니다.

6.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피자에 커티지 생치즈를 올려 예쁘게 마무리합니다.

 

 

 

마지막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의 이웃들에게 공개하는 TIP. 더블치즈엣지 피자, 어떻게 먹어야 가장 맛있을까요? 도미노피자만의 신선하고 담백한 리코타 치즈가 곁들여진 '프레쉬 리코타 샐러드' 나 바비큐 소스가 곁들여진 '스페셜티 치킨'과 함께 즐기신다면 풍부하고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스트링 치즈로 꽉~ 채운

'더블치즈엣지 피자' 주문하러 가기 > Go!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