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도미노 신제품 리얼바비큐 피자 개발 이야기

 피자, 울긋불긋 단풍드는 가을을 담다



어느날 번쩍, 피자천재 수지의 머리속을 스치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피자로 입소문 나, 수지 피자로 더 유명해진 리얼바비큐 피자~! 이미 많은 분들이 맛보고 체험한 생생 후기가 솔솔~ 맛있는 가을향기를 전파하고 있죠. 킁킁! 맛있는 냄새의 근원지를 찾아 거슬러 올라간 곳은 바로 도미노피자~ 어떻게 피자에 캠핑 바비큐를 담을 생각을 했을까요? 호기심 발동, 크리지기가 떴다! 도미노 R&D팀을 찾아가 생생한 인터뷰를 마치고 돌아왔답니다. 도미노 R&D팀이 직접 들려주는 진짜 리얼~ 개발 스토리, 지금부터 들려드릴게요. 피자마스터 도미노와 피자천재 수지가 만나 함께 찾은 진짜 가을 맛 그 숨겨진 이야기, 함께 들어 보아요. 쏙쏙! 

 

 

 


 

 

Q. 리얼바비큐 피자를 개발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 요즘 아웃도어와 캠핑 문화의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산이나 바다 등자연에서 즐기는 여가 활동에 열광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풍요로운 계절인 가을엔어떤 음식이 계절 트렌드에 부합될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가을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고 또 좋아하는 그런 음식이 바로 바비큐가 아닐까 싶어 이번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Q. 리얼바비큐 피자의 컨셉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요?

 

A. 리얼바비큐라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캠핑에서 숯불을 피워 놓고 여러 가지 채소들과 두툼한 고기들을 구워 먹는 느낌을 

   피자로 구현해 낸 제품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가을, 굳이 멀리 떠나지 않고도 캠핑의 느낌을 최대한 느낄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메인 컨셉이에요. 

 

 

 

Q. 피자의 메인 토핑리얼바비큐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도툼한 두께로 썰은 호주청정우를 갈릭과 달콤한 과일로 만든 소스에 재워 두었다가 구워 사용하였어요.


Q. 안창살을 사용하신 이유는요?


A. 안창살은 갈비살에 가까운 부위인데요. 갈비살에는 지방함유량이 많아 자칫 느끼해 질 수 있는 반면, 

   안창살은 고기와 지방의 함유량이 구이에 아주 적합하고, 씹는 맛이 있어 식감도 좋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Q. 흰 양파 대신 레드어니언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요?

 

A. 비주얼 측면에서의 역할이 첫 번째 고려사항이었어요. 또 레드어니언은 특유의 단맛으로 일반 양파보다는 바비큐에서 

    더 선호하는 양파입니다. 영양학적인 측면에서도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항암작용,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좋은 식재료라 선택하게 되었어요.

 

 

Q. 피자치즈가 도톰하고 풍성한데요. 기본 모짜렐라치즈에 체다치즈를 추가로 사용하신 이유가 있나요?

 

A. 보다 다양한 치즈의 풍미를 살리고, 색감 또한 화려하게 표현하고자하는 의도였어요. 

    알록달록 단풍이 지는 가을에 더욱 어울리도록 말이죠.

 

 

Q. 도우와 토핑 사이에 발려 있는 특제바비큐소스는 무엇인가요?

 

A. 이번 제품은 그 어떤 것보다 소스에 더 공을 많이 들였는데요. 다른 토핑들에 비해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해 아쉬운 점이 있어요. 

 미국식 바비큐 소스에 한국식 갈비 소스의 맛을 접목해서 기존의 바비큐소스보다 좀 더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했답니다. 

 사과, 배, 파인애플 등을 넣어 새콤달콤하게 맛의 발란스를 맞추는데 초점을 두었어요. 

 

 

 

 

Q. 리얼바비큐 피자의 외관을 보면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또렷한 색감을 자랑하는데요. 

     개발 당시 이런 비주얼을 염두하고 계셨나요?

 

A.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 시즌 특성을 살려 추수의 계절인 가을의 풍성함과 단풍이 져서 화려한 가을 산의 모습을 포현해 보려고 노력했어요. 안창살, 레드어니언, 체다치즈 그리고 다른 야채들과의 조화를 가장 신경쓴 부분이죠.


 

Q. 마지막으로 리얼바비큐 피자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 주신다면요? 

 

A. 요즘 하루하루가 놓치기 아까울 만큼 정말이지 화창한 가을날들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이런 날에 공원에서 또는 산에서  

  가족들과  함께 모여 앉아 따스한 가을 햇살을 맞으면서 리얼바비큐 피자로 진짜 행복을 맛보시는 것!  

  이게 바로 리얼바비큐 피자를 최고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순간이 아닐까 싶네요. ^^

 

 

자, 지금까지 도미노피자 R&D팀이 직접 들려주는 리얼바비큐 피자 개발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어떠세요? 매번 느끼는 거지만 하나의 피자가 탄생될 때까지는 여러방면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관찰이 필요한 것 같아요. 트렌드에도 민감해야 하고요. 피자 개발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세요. 짝짝짝-!

 

요며칠 찬바람 쌩쌩- 날이 갑자기 추워졌죠. 바야흐로 단풍놀이 황금 시즌인데 넋 놓고 있다 금세 낙엽이 되어 떨어지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주말에는 다시 평년기온을 되찾아 가을다운 날씨가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건 뭐? 스피드~~~ 가는 가을 아쉽지 않게 꼭 붙잡아 낭만적인 가을 캠핑을 즐겨보는 거 어떠세요? 준비시간이 촉박하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쉽고 간편하게 가을캠핑을 즐길 수 있는 도미노 리얼바비큐 피자가 있잖아요. 여러분은 이제 맛있게 즐길 마음가짐만 준비하시면 된다는 거! *^^* 참, 쉽죠?

  

 

  

 

Creator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