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말복! 삼복더위를 이기는 특별한 보양식, 피자로 몸보신 하세요

말복,삼복더위,2012년 말복,여름철 보양식,도미노피자,치즈케이크샌드 피자, 핫썸머 스페셜 세트, 망고의 효능,치즈의 효능,새우의 효능,삼계탕,장어구이,민어탕,육면,전복,팥죽,추어탕
복날의 달콤한 영양식! 피자로 몸보신을 한다고?



초복과 중복이 지나고, 이제 삼복더위의 마지막 관문! 말복이 훌쩍 다가왔어요. 복날은 음력 6월에서 7월 사이에 있는 세 번의 절기로 여름 중 가장 무더운 시기이 때문에 세 번의 복날을 묶어 삼복더위라고 부르죠. 일 년 통틀어 우리 몸이 가장 후끈 달아오르는 시기! 이 여름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는? 외출을 삼가고 실내에 꽁꽁 숨기도 하고,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여름을 만끽하러 떠나기도 하고, 이열치열 뜨거운 음식으로 허한 기운을 보충하기도 하죠. 예로부터 우리 나라에서는 복날이면 몸보신을 위해 특별한 음식을 장만해 먹고 시원한 물가를 찾아가 더위를 이겨내곤 했는데요. 복날의 대미를 장식하는 날, 말복! 여러분의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해줄 메뉴는 무엇인가요? 또 삼계탕이야?식상한 메뉴가 지겨운 여러분을 위한 도미노피자의 신선한 선택! 짜잔~ 바로 PIZZA! 피자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가 얼마나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지 알고 계셨나요? 영양만점 피자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흔히 보양식 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들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먼저 손꼽히는 메뉴는 바로 삼계탕이죠. 때문에 복날이면, 삼계탕집은 늘 인산인해를 이루곤 해요. 닭에 인삼을 넣고 푹 고아서 먹는 한국 전통 보양식으로 닭의 뱃속에 찹쌀, 마늘, 대추 등을 넣고 끊인 다음 따뜻하게 먹는 음식입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이열치열몸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인삼과 마늘이 체내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어 원기를 보충할 수 있어요또 함께 들어가는 밤과 대추 역시 위장을 튼튼히 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이 외에도 전통적으로 복날이면 챙겨 먹던 보양식들이 있는데요쇠고기를 넣어 끓인 토장국에 민어와 호박 등의 양념을 넣어 끓인 민어탕도 여름 보양식 중 하나입니다여름철에 가장 맛이 있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는 민어는 알이 많고 아미노산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여름철 몸보신에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몸보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장어요리죠
! 장어구이는 장어의 감칠맛을 살린 고단백음식으로, 재료가 되는 장어는 고단백 식품으로서 여름철 보양식으로 많이 먹는 식품인데요. 장어에는 비타민 A,B,C가 풍부하여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노화방지, 정력증강에 좋은 식품이에요.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이 밖에도 조선시대 부유층의 대표 보양식으로 소고기를 면처럼 얇게 썰어 요리하는 육면
, 조개류 중에서 가장 귀하고 값진 전복 요리 등이 보양식에 속해요. 또 삼복에 팥죽을 쑤어 먹으면 더위를 먹지 않고 병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여 팥죽을 챙겨 먹기도 한답니다. 미꾸라지를 끓여서 만든 추어탕도 보양식의 선두주자 중 하나인데요, 특히 미꾸라지는 7월 부터 11월까지가 제철로 이때가 가장 살이 찌고 맛이 좋아 여름부터 가을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찾는 음식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보양식도 내 입맛에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
! 사람들은 흔히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을 좋은 사람들과 함께 먹는 것만큼 효과적인 몸보신도 없답니다. ^^ 특히 단맛을 내는 음식들은 그 특유의 달콤함으로 혀끝에 닿는 즉시 사르르르~ 내 몸에 쌓인 를 녹여주곤 하는데요. 초복과 중복에 삼계탕으로 따뜻하게 몸보신을 하셨다면, 말복엔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양만점 달콤한 치즈케이크샌드 피자로 에너지충전 하는 건 어떨까요?


                                                                                              
도미노피자의 치즈케이크샌드 피자는 바삭한 두 겹의 도우 속에 달콤하고 촉촉한 정통뉴욕스타일 치즈케이크무스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토핑으로 듬뿍 올라간 망고살사와 케이준 통새우가 피자의 맛을 더 깊고 풍부하게 하는 게 매력이죠! 이 매력만점 치즈케이크샌드 피자에 올 여름, 우리를 지켜줄 영양소들이 아주 듬~뿍 들어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하나씩 콕콕 집어 알려드릴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먼저, 새콤 달콤 망고! 망고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일이에요. 날로 먹기도 하고 디저트와 과자 재료로 쓰기도 하며 과육을 갈아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소스ㆍ스프 등에 사용하기도 하는 변신의 귀재인데요. 망고는 바나나, 고구마, , 단호박 등과 함께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Yellow food의 대표주자로 황산화제로 알려져 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에 좋아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비타민 A와 카로틴이 풍부한 망고는 야맹증 예방 등 눈 건강에 좋고 시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까지 있답니다. 망고 특유의 단맛이 기분을 좋게 하고 원기를 보충해주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아요. 특히 피부의 세포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피부미용에 좋으니 뜨거운 햇빛에 피부가 상하기 쉬운 여름! 꼭꼭 챙겨 드세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다음은 치즈케이크샌드 피자의 치명적인 매력! 바로 치~^^ 치즈는 필수 건강식품일 정도로 단백질과 칼슘의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성장기 어린이와 갱년기 여성에게 없어서는 안될 식품이에요. 한국 사람의 70%가 우유를 소화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하는데, 치즈는 우유를 숙성시킨 형태이지만 우유와 달리 소화되는 속도가 빨라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고 오히려 소화력을 증진시킨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치즈에는 근육생성이나 발육에 영양을 끼치는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우유와 달리 수분기가 거의 없는 조리 식픔으로 많은 양의 단백질을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치즈는 와인과 함께 곁들이는 안주로도 유명하죠? 치즈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 성분이 풍부해 체내에 알콜 흡수 속도를 늦춰주어 알콜 분해를 활발하게 해주는데요. 때문에 안주로 치즈를 먹으면 음주 후 두통이나 구역질이 나는 것을 방지해 숙취 예방 효과가 있어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또 한가지 치즈의 비밀^^ 치즈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치즈에는 지방이 함유되어 있지만 치즈 속의 지방은 소화되기 쉬운 상태로 존재하여 지방 연소가 쉽게 일어나도록 돕기 때문인데요. 체내에 비타민 B가 부족하면 칼로리 섭취를 억제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 치즈에 들어 있는 비타민 B2가 다이어트 일등공신으로 작용해 지방을 쉽게 연소시켜 주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준다고 하니~ 피자 먹으면서 살 찔 걱정은 잠시 접어 둬도 좋겠죠?


                                                                                                                                  <이미지 출처 : 구글 이미지>

마지막으로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케이준 통새우
^^ 새우는 키토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유명해요. 새우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우며 신장 기능을 강하게 하고 원기회복,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 콜레스테롤 양을 저하시키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자~ 지금까지 치즈케이크 샌드 피자에 쏙 쏙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소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맛 좋고 영양 많은 엄선된 재료만 모아 모아 만든 치즈케이크샌드 피
~^^ 2012년 삼복더위의 끝, 말복에는 달콤한 영양식! 치즈케이크샌드 피자로 몸보신 하세요! 아이들은 물론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답니다.



치즈케이크샌드 피자 주문하러 바로 가기  클릭!


Creator크리지기

도미노피자 홍보실에서 온라인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리지기라는 이름으로 도미노피자 블로그를 통한 소비자와의 대화에 푹 빠져있습니다앞으로 도미노피자의 생생한 소식을 다방면으로 전해드릴 예정이니 크리지기와의 즐거운 대화에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