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미노 Story/빠른 도미노 Story

샌프란시스코 퀴진을 피자로 전하다- 크리미쉬림프 피자 개발이야기

 

 


미각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의 맛을 담은 크리미쉬림프 피자, 지난주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샌프란시스코 퀴진의 맛이 어떻게 크리미쉬림프 피자로 전해질 수 있었을까요? 오늘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개발이야기를 직접 들려 드린다고 합니다. 크리미쉬림프 피자의 탄생 과정을 함께 들어 볼까요?





안녕하세요. 도미노피자 R&D팀에서는 새로운 맛을 선보이기 위해 항상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요리로 여러분을 행복하게 할지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여러 요리 서적이나 각종 자료, 국내외 최신 요리 트렌드까지 많은 조사를 하였고, 그렇게 조사하다가 눈에 띈 것이 캘리포니아 요리에서 특화된 '샌프란시스코 퀴진'이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퀴진이라고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인근 지역의 기후가 따뜻하고 땅이 비옥하기 때문에 각종 농산물이 풍부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평양에 접하고 있기 때문에 해산물도 풍부한 곳이죠. 이런 자연환경에 세계 각국에서 모인 이민자들을 통해 전해진 요리문화가 합쳐지면서 각종 요리가 발달, 샌프란시스코 퀴진이 유명해졌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는 미쉘린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도 여럿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울프갱 퍽, 마이클 미나 같은 쉐프들은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스타 쉐프입니다. 이들은 TV 방송에도 활발하게 출연하면서 샌프란시스코 퀴진을 트렌드로 이끌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퀴진이 눈에 띈 것은 세계 요리 트렌드의 하나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도 도움이 됐습니다. 미국 뉴욕으로 유학을 떠나 그 곳의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면서 공부하고 직접 만들었던 요리 중에는 샌프란시스코 퀴진이었기 때문이죠. 요리문화가 발달한 곳 답게 캘리포니아에는 세계적인 요리학교 CIA의 분교도 위치해 있답니다~ ^^  학교에서 배우는 것도 많았지만, 레스토랑에서 일하면서 직접 샌프란시스코 퀴진을 요리하는 것도 큰 경험이었습니다. 그 때 공부했던 내용과 자료. 촬영했던 요리 사진은 지금도 큰 도움이 되고 있지요~

   
 


제가 근무했던 곳은 샌프란시스코 출신 스타 쉐프인 마이클 미나의 레스토랑인 ‘Nob Hill’ ‘Sea blue’이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태평양에 인접한 도시답게 해산물 요리가 많이 발달하였고, 마이클 미나 레스토랑 역시 해산물 요리를 강점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쉘린 스타 레스토랑인 ‘Nob Hill’의 시그니쳐 디쉬인 씨푸드 팟 파이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씨푸드 팟 파이는 신선하고 다양한 야채와 씨푸드를 비스크 크림 소스와 함께 구리 냄비에 넣고 얇은 패스트리 도우 냄비 위로 덮어 오븐에서 구운 요리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맛보아야 할 시그니처 디쉬인 씨푸드 팟 파이를 생각하면서 그 맛을 피자로 선보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한국에는 미쉘린 스타 레스토랑이 없지만, 이러한 멋진 샌프란시스코 퀴진의 맛, 그 맛을 피자로 소비자들에게 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가장 먼저 정한 건 토핑입니다. 씨푸드 토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통새우를 선택해, 무려 24마리를 도우 위에 가득 올렸습니다. 이와 함께 구운감자, 브로콜리, 버섯, 홍파프리카 스위트 콘 등을 올려 씨푸드 팟 파이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피자 전체적으로 풍성한 씨푸드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부드러운 생크림에 토마토소스와 로스팅한 새우의 육즙을 넣어 고소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맛의 새우크림소스를 선택하였고, 샌프란시스코 등지에서 고급 씨푸드 샐러드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루이 소스를  사용하기로 선택하였습니다. 루이소스는 세계 3대 요리로 유명한 프랑스에서도 요리에 많이 이용하고 있는 소스로 주로 고급 해산물 샐러드 요리에 사용하고 있으며, 고급 샐러드 요리에 자주 곁들여지기 때문에 '소스의 왕'이라는 닉네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샌프란시스코 퀴진의 맛을 전하는 도미노피자의 신제품 크리미쉬림프 피자가 탄생하였습니다. 풍부한 씨푸드의 맛과 향을 전할 크리미쉬림프 피자로 샌프란시스코 미쉘린 스타 레스토랑의 맛을 그대로 느껴보시길 바랄께요. 많은 사랑부탁드리겠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맛, 크리미쉬림프 피자 맛보러 가기! 클릭


 
 

Creator. TONY

미국의 명문요리학교에 유학하면서 미셀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은 도미노피자 R&D팀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학 시절 경험한 세계 일품요리의 맛을 도미노피자에 담아내고자 오늘도 연구에 연구를 거듭 중입니다.